더캠프 인편 보내는 법 (feat. 보고싶은 군인, 자대배치 조회, 더캠프 사진 보는 법)

군대 간 가족이나 친구, 동기에게 힘이 되는 편지를 써주고 싶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더캠프 이용방법과 후기를 준비했어요. 더캠프에서 인편 보내는 법부터 보고싶은 군인 등록, 자대배치 조회, 사진 보는 법까지 전부 알려드릴게요!

 

저도 최근에 동기가 군대에 가면서 더캠프를 처음 써보게 됐는데요. 번거롭게 카페 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더캠프로 편하게 인편을 쓸 수 있더라고요. 또, 다양한 기능이 많아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복무 중인 군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이 글 보시고 인편 하나 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캠프 인편 보내는 법

    1. 더캠프 보고싶은 군인 등록

     

    더캠프-보고싶은-군인-등록
    더캠프-보고싶은-군인-등록

    더캠프에서 인편을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보고싶은 군인 등록이 필요합니다. 더캠프 회원가입을 끝내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고 싶은 군인 등록을 눌러 설정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보고싶은 군인 등록을 위해서는 군인의 신분, 군종, 이름, 생년월일, 입영부대, 입대일자, 관계 설정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대부분 훈련병 신분의 군인을 보고싶은 군인으로 설정하실 것 같은데요. 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 생도 신분 군인에게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또, 과거에는 육군만 서비스했는데, 요즘은 해군, 공군, 해병대 모두 서비스 중입니다. 

     

    더캠프 앱에 보고싶은 군인을 등록하면, 전역일 계산과 카페 오픈 정보, 주차별 훈련 등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진급하는지도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신기했어요. 참고로 보고싶은 군인은 여러 명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2. 더캠프 인편 보내는 법 (상세 설명)

     

    더캠프-인편-보내는-법
    더캠프-인편-보내는-법

    ☞ 입소 후 더캠프에 카페가 개설되고 나면 훈련병에게 편지를 쓸 수 있게 되는데요. 카페(훈련소) 탭을 누르면 위문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편지는 임시 저장이 가능하고, 한 번에 1,500자까지 쓸 수 있습니다. 사진도 10MB까지 삽입이 가능하더라고요!

     

    ☞ 편지를 전송한 후에는 접수 완료로 표시되는데요. 출력 완료로 표시가 바뀌면 편지를 출력해서 전달했다는 뜻으로 보시면 된답니다. 보낸 편지는 확인할 수 있고, 출력 완료로 표시되기 전까지 수정도 가능해요! 저는 전달되기까지 2일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추가하실 내용이 있다면 수정 기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캠프 위문편지에는 제목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제목에 받는 군인의 정보를 적어두면 편지 분리할 때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제목에 입영부대를 함께 적으면 좋을 것 같아요. 편지에 보낸 사람 정보도 적으면 받는 군인이 누군지 알기 쉬워요!

     

     더캠프에서 캠프레터북을 만들 수 있는데요. 캠프레터북이란 더캠프에서 썼던 편지와 더캠프 내의 사진, 갤러리의 사진을 모아 만드는 책입니다. 편지를 자주 쓰시는 곰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예쁘게 추억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일 것 같네요.

     

    3. 더캠프 자대배치 조회

     

    더캠프-자대배치-조회
    더캠프-자대배치-조회

    ☞ 입대 후 훈련소 생활이 끝나면 수료식을 하고, 자대배치를 받게 됩니다. 더캠프 앱에서는 자대배치 조회도 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의 자대배치 조회를 선택하시면, 보고싶은 군인의 자대배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자대배치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조회가 되지 않으니, 수료 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더캠프 사진 보는 법

     

    더캠프-사진-보는-법
    더캠프-사진-보는-법

    ☞ 군대에 간 가족이나 친구, 가끔 전화로 목소리는 듣지만 잘 지내고 있는지 걱정 많이 되시잖아요. 더캠프 앱으로 훈련병의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훈련소) 챕터에서 훈련 스케치에 들어가시면, 부대에서 올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의 경우 중대 별로 올라오기 때문에, 여러 장이 올라옵니다. 훈련 중인 사진도 많아서 얼굴을 알아볼 수 없는 사진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매주 한 번은 사진이 올라오는 듯 하니,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를 간접적으로라도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5. 더캠프 몰

     

    더캠프-몰
    더캠프-몰

    ☞ 더캠프 앱에 있는 더캠프 몰에서는 다양한 물건을 판매 중인데요. 대표적인 ROKA 티셔츠도 PX에 가지 않고 더캠프 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군인 전용 상품으로 PX 가격 그대로 판매하기도 하니, 군인이시라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좋겠네요.

     

    ☞ 혹시 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더캠프 몰의 추천 상품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군인들이 필요로 하는 물건이 어떤 건지 잘 알려주고 있답니다.

     

    군인 분들이 여자친구 선물을 구매하시려면 독도 토너나 더 바디샵 같은 브랜드 뷰티 제품도 판매 중이니 너무 좋을 것 같아요!

     

    6. 더캠프 군인 혜택

     

    더캠프-군인-혜택
    더캠프-군인-혜택

     많은 군인 분들이 모르고 지나치실 것 같은데, 더캠프에서는 국군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입니다. 군대에서 영어 공부나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할인과 휴대폰 구매 혜택, 무료 교통상해 보험까지 있으니까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무료 교통상해 보험은 군인 본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곰신, 지인 등이 모두 무료 가입이 가능하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외에도 알바천국과 연계한 전역장병 채용관을 통해 전역장병 우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역이 얼마 안 남으신 분들은 취업이나 알바 정보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캠프 인편 보내는 법이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랭킹] - 나 빼고 다 커플인 당신을 위한 글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 (feat. 2021 소개팅앱 현실적 후기)

    현대사회에서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료 소개팅 어플을 찾으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최근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정보] - 전역 후 알바 구한다면 배민 커넥트!

     

    [정보] 배민 커넥트 가입 / 안전교육 / 수수료 / 자동차 후기 & 도보 후기 / 정산일 완벽 정리!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요식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노고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요식업계는 각종 배달어플을 활용한 위기 탈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더캠프 이용 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복무 중인 내 가족과 친구에게 힘이 나는 인편 하나 오늘 꼭 써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간단 상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