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인구통계 항목 보고서 적용법 및 분석 (feat. 애드센스 수익)

∴ 애드고시를 통과하시고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여러분들은 아마 '구글 애널리틱스(이하 GA)'를 가장 많이, 또 자주 들여다보시게 될 겁니다.

 

 애드센스의 가장 기초적인 근간은 '방문자 수'에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세션수이탈률 그리고 세션 시간에 지대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때문에, 블로그 신뢰도를 조금이라도 높여보고자 인디케이터도 설치하고, 최적화 작업도 했던 것이지요.

 

▼ 아, 인디케이터가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티스토리에 인디케이터 (프로그래스 바 - Progress Bar) 만드는 방법

☞ 오늘은, 티스토리에 '인디케이터'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인디케이터(표시기) 간단설치 방법 ▲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거든요! ☞ �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 그런데, 저는 몇일간 애드센스를 지켜보니, 한가지 의문점이 생기더군요. 우리가 사용자와 방문자의 'Needs(니즈)'를 충족시키려면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뭐하는 사람인지, 남자인지 여자인지를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생각해보면, 저는 상대가 누구인지도 모른채 쉐도우 복싱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지요. 저는 누가 제 블로그의 주요 고객인지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1. GA(구글 애널리틱스)에는 답이 있다!

 

▲ 오, 역시 GA에게는 답이 있었습니다.

 

이름: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위치: 애널리틱스 홈 - 잠재고객 - 인구통계

 

누가 고객인지를 찾으려는 우리에게 딱 알맞는 이름입니다. 바로 사용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 설정은 간단히 완료되었지만, 약 24시간을 기다려야 제대로된 보고서를 볼 수 있겠군요.

 

이대로 끝내기는 뭔가 아쉬우니, 구글이 우리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 줄지 알아봅시다.

 

 2. 구글이 제공해주는 '고객정보'는?

 

1. 측정기준

와, 연령성별은 물론 고객의 관심분야까지 분석해서 제공하네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표준 보고서 - 7종

총 7가지의 표준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구통계 개요

  • 연령

  • 성별

  • 관심분야 개요

  • 관심도 카테고리(도달범위)

  • 구매 계획 사용자 세그먼트

  • 기타 카테고리

 

상당히 구체적인 보고서가 될 듯합니다. 특히, 저에게는 방문자분들의 연령과 성별을 알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기쁘네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저에게 딱, 걸리신 겁니다!

 

살짝 변태스러운가요? 여러분들의 Needs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테니, 한번만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요.


이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잠재고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애드센스 수익 100$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달려봅시다!

 

저는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Astralo's 티스토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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