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

인생 첫차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 업체인 케이카에도 관심을 가져보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라는 주제로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차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신차로 구매하기 힘든 차량들은 중고차 매물을 자주 찾아보곤 합니다. 그런데, 대략 2년 전부터 '케이카'라는 업체가 유독 눈에 자주 띄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유재석 씨가 출연하는 케이카 광고를 한 번쯤은 모두 보셨을 겁니다.

 

과연, 이 신생업체인 케이카는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업체일까요? 제가 한 번 그 장점과 단점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

    1. 케이카 (K Car)란?

     

    케이카-직영중고차
    케이카-직영중고차

    케이카는 SK주식회사가 중고차 사업에서 철수하면서, SK엔카의 직영부문을 타 업체에 매각하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케이카, K Car, K카라고 부릅니다.

     

    다른 중고차 업체와 차별화되는 케이카만의 강점은 '직영중고차'라는 점에 있습니다. 보통 중고차 시장은 딜러들이 자사와 타사에서 구매한 차량을 모두 취급하다 보니, 아무래도 허위매물과 같은 문제점이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케이카는 자사에서 매입한 차량만을 판매하여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인 것이 그 특징입니다.

     

    ☞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많은 블로거나 유튜버들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케이카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게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아래에 서술된 장점과 단점 항목도 참고해 보셔야 합니다. 제 경험상, 업체에 대한 평가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종합된 것이 가장 정확했습니다.

     

    2. 케이카 (K Car) 장점

     

    케이카-장점
    케이카-장점

    케이카의 최대 장점으로는 역시 케이카 직영중고차 시스템을 들 수 있겠습니다. 타 업체의 경우에는, 딜러들이 자사가 직접 매입한 차량과 타사에서 매입된 차량을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성능점검표나 기록표를 허위로 작성하거나, 있지도 않은 매물을 있다고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카의 경우에는 새로 구입한 차량임에도 성능에 문제가 있었다는 평가는 있었으나,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편, 케이카의 3일 내 무료 환불 제도도 많은 차량 구매자에게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3일이면 차량을 구매한 후에 차의 상태를 점검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중고차 딜러들은 환불을 쉽사리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차에 대한 지식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타 업체보다 케이카를 추천드립니다.

     

    케이카 (K Car) 장점은 아래에 제시된 2가지 항목입니다.

     

    1. 케이카는 직영중고차만을 취급하여,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가 없다.
    2. 케이카는 3일 내 무료 환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때문에, 차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단, 자동차의 연식이 16년 이상 되었거나, 주행거리가 16만km를 초과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3. 케이카 (K Car) 단점

     

    케이카-단점
    케이카-단점

    중고차를 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자주 말씀하시는 케이카의 단점은 다름이 아니라 바로 '가격'입니다. 허위매물이 없고, 3일 내 무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차량의 가격은 타사의 매물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케이카의 차량 가격이 타 중고차 업체에 비해서 조금 더 높게 책정되는 것은, 아무래도 앞서 언급드린 2가지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실질적인 마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면, 어느 정도의 가격 상승은 감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케이카의 다른 단점은 바로 '매물량'입니다. 케이카 어플을 보면, 타사에 비해 매물의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싼이나 스포티지 같은 인기 차량들도 매물이 올라오는 속도가 느립니다. 경쟁사인 'KB 차차차'를 생각해보면, 꼭 개선되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카 (K Car) 단점은 아래에 제시된 2가지 항목입니다.

     

    1. 케이카는 타사에 비해 차량이 높은 가격대에 등록되고 있다.
    2. 케이카는 KB 차차차 같은 타사에 비해 매물량이 적다.

     

    이 2가지 단점만 보완이 된다면, 케이카는 한국 중고차 시장에서 완전히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단점들만 제외하면, 지금도 서비스면에서는 타사에 비해 훨씬 나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모든 딜러가 정직원이라는 점이 참 신뢰가 가는 대목이었습니다.

     

    4. 케이카 (K Car) 중고차 후기

     

    케이카-중고차-후기
    케이카-중고차-후기

    케이카 중고차 후기는 여러 블로거와 유튜버의 경험을 조사하여 작성해 보았습니다. 대체적으로는 모두 비슷한 평을 내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케이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들은 차량 담당자의 꼼꼼함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모든 차량 담당자가 정직원인만큼 친절하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상담 내역과 차량 관련 정보도 명확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케이카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카 (K Car) 중고차 구매 과정을 단계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케이카 어플 및 사이트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합니다.
    2. 해당 차량 담당자와 통화로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케이카 홈서비스 신청 (자택으로 배송받는 고객 기준)
    4. 케이카 상담사와 통화로 차량 결제 정보를 안내받습니다.
    5.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 내역을 담당 상담사에게 전송합니다.
    6. 최종적으로 차량에 대한 결제를 완료합니다.
    7. 자택에서 차량을 인수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낯선 경험인지라, 고객들은 처음에 구매를 망설였던 것도 사실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고객들이 케이카에서 중고차 구매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케이카 (K Car) 중고차 구매를 선택한 고객은 누구인가요?

     

    1. 차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으나,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하고 싶은 고객
    2. 최저가격이 아니더라도, K카 차량 평가사의 보증 및 관리가 보장된 차를 구매하고 싶은 고객
    3.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중고차를 구매하고 싶은 고객

     

    케이카에 대한 대부분의 평가와 리뷰를 종합해본 결과, 차량 가격대가 조금 높더라도, 안전하게 차를 인수하고 싶은 분들이 케이카를 많이 선택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차량의 품질과 유지 및 보수에 대한 평가는 케이카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차량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분께는 케이카를 추천드립니다.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를 읽은 당신을 위한 추천 글!

     

    1. 중고차 구매하면, 자동차 보험 확인도 필수사항입니다!

     

    보험 조회 어플 시그널 플래너 이용방법 및 후기 (Feat. 내 보험 조회, 보험 비교, 보험 분석, 보험

    여러분은 보험비 청구, 제 때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보험비 말만 들어도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쉽게 보험 조회를 할 수 있는 보험 조회 어플 시그너 플래너 솔직 후기를 들고 왔어요. 시그널 플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차도 생겼는데, 할인되는 주변 주차장 찾아볼까요?

     

    주차장 할인 어플 비교, 추천 BEST 3 (Feat. 모두의 주차장, 파킹박, 아이파킹)

    운전하다가 주차장 못 찾아서 헤매던 기억, 다들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차장 할인 어플 비교, 추천 BEST 3를 준비했습니다. 소개해드릴 어플은 모두의 주차장, 파킹박, 아이파킹입니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중고차 시장을 점령한 케이카에서 간편하게 중고차를 구매해 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금융, 경제 지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