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 (Feat. 듀오링고, 말해보카, 스픽)

드디어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네요! 많은 분들이 이 시기를 이용해서 영어 공부, 토익 공부를 하시곤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를 가져왔습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영어 공부 어플은 듀오링고, 말해보카, 스픽입니다.

 

영어 회화부터 단어 암기, 토익 공부까지 도움될 수 있는 어플들로 준비했으니, 여름방학을 보내시면서 남는 시간을 이용해 영어 실력도 쌓으시고 토익 점수까지 잡아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영어 공부 어플 추천, 시작합니다!

 

+) Astralo는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업체와는 어떠한 연관관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

 

썸네일
썸네일

    1. 듀오링고

     

    듀오링고-어플
    듀오링고-어플

    듀오링고 - 장점

     

    듀오링고는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를 서비스하고 있어 영어 이외에도 원하는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단어 암기, 작문, 듣기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문제를 틀리면 하트를 잃고 다 맞으면 경험치를 얻는 게임 형식으로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듀오링고 - 단점

     

    ☞ 문제를 틀리면 하트를 잃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하루에 하트 5개가 주어지고 모두 소진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하트를 더 얻기 위해서는 17,000원 정도의 가격을 주고 듀오링고 플러스를 결제해야 합니다.

     

    사용 Point

     

    ☞ 영어 이외의 언어도 서비스한다는 점과, 게임 방식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듀오링고의 장점입니다. 실제 플래시 게임처럼 느껴지는데, 진행 과정 내에 자연스럽게 단어, 작문 등의 내용이 섞여있어 쉽게 회화를 익힐 수 있습니다.

     

    2. 말해보카

     

    말해보카-어플
    말해보카-어플

    말해보카 - 장점

     

    ☞ 말해보카는 단어 위주 영어 공부 어플입니다. 영어 문장과 한글 해석을 제공하고 영어 문장 내의 빈칸을 채우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틀린 문제를 난이도와 틀린 횟수에 따라 자동적으로 일정 기간 후에 복습하게 합니다. 하루의 목표치를 정해 얼마나 외울지를 결정하고, 목표치를 채우면 리워드가 주어집니다.

     

    ☞ 단어를 수능, 토익이나 미드 회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 내에서 선택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틀린 어휘를 통해 단어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어휘력이 우리나라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해 제공하고,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말해보카 - 단점

     

    ☞ 단어 위주로 진행되는 어플이라 작문 공부에는 알맞지 않은 어플로 보입니다. 틀린 단어들이 일정 기간 후 복습할 수 있게 나오는데, 이용 기간이 길어지면 복습 단어도 많아지며 새로운 단어를 외우기 어려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Point

     

    ☞ 말해보카는 일주일 무료로 서비스를 체험해본 후 결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년에 100,000만원 정도로 다소 비싸다고 생각될 수 있으나, 2인 패키지와 4인 패키지를 통해 한 번 결제로 여러 계정에서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나 가족끼리 함께 영어를 공부할 때는 패키지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토익 단어 등을 고를 수 있고 단어를 활용한 문장도 이에 맞게 제공되니 수험생, 취준생부터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까지 남는 시간에 이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3. 스픽

     

    스픽-어플
    스픽-어플

    스픽 - 장점

     

    ☞ 스픽은 잘못 발음하면 의미 전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발음을 정확히 캐치하고 반복 연습을 통해 교정해줍니다. 실제 원어민이 문장을 발음하는 영상을 제공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회화 위주의 어플로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한 후 다른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바로 실전에 적용하고 질문에 대답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질문도 쉽게 남길 수 있어 쌍방 소통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 지하철 모드핸즈프리 모드를 통해 이동 중에도 쉽게 어플을 이용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스픽 - 단점

     

    ☞ 녹음 후 다시 듣기 기능이 없어서 자기 발음을 다시 듣고 고치기 어렵습니다. 동기부여를 위한 요소가 적어서 스스로 어플을 켜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꾸준히 공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용 Point

     

    스픽은 1년 120,000원, 한 달 29,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3일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스피킹 위주의 어플이며, 난이도를 정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원어민 선생님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기에 전화 영어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고, AI가 발음을 정확히 캐치하고 반복 학습시켜 스피킹 공부에 최적화된 어플로 볼 수 있습니다. 회화 위주로 영어를 공부하실 분께 추천드립니다.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를 추천받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랭킹] 무료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완벽 정리!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및 회의를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에서는 ZOOM이나 구글미트 같은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요. 물론, 화면 녹화가 필요할 때마다 맥북 녹화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랭킹] 스마트폰 사진을 실물로 영접한다!

     

    스마트폰 사진 인화 어플 추천 TOP 5 (feat. 사진 인화 서비스 가격)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아이 백일이나 돌 사진, 만삭 사진 등을 셀프로 촬영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사진 인화 어플 추천 TOP 5'라는 주제를 한 번 준비해 보았습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지금까지, 오늘은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어플로 쉽게 영어 공부하시고 영어 실력과 취업 준비까지 잡아 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