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위치추적어플 추천 TOP 3 (feat. Life360, 아이쉐어링, 파인드 마이 키즈)

간편하게 자녀나 연인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어플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료 위치추적어플 TOP 3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선정된 가장 유명한 위치추적어플 3종은 Life360, 아이쉐어링, 파인드 마이 키즈입니다.

 

최근 여러 가지 사건이 잇따르다 보니, 많은 분들이 가족이나, 자녀 또는 연인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이에 발맞추어, 최근에는 GPS를 기반으로 사랑하는 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고 받을 수 있는 어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분명 마음에 드는 적합한 무료 위치추적어플을 고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위치추적어플 추천 TOP 3

 

썸네일

    1. Life360 (라이프360)

     

    Life360-어플
    Life360-어플

    Life360 - 장점

     

     Life360은 2008년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위치추적어플입니다. 유연한 위치 공유 시스템과 24시간 상담원 대기 서비스의 존재는 이 어플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Life360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모두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상황 시 가족 모두에게 알림과 현재 위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어플 내에서 운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가족 채팅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어플만의 강점입니다. 

     

    Life360 - 단점

     

    사용자가 손쉽게 위치추적 서비스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가족, 특히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이는 장점보다는 단점에 가깝습니다.

     

    24시간 상담원 서비스는 월 5,500원의 금액을 지불한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Point

     

    Life360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가족 단위의 이용자에게 특화된 위치추적어플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어른들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와 응급상황을 알릴 수 있는 기능은 개인적으로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2. 아이쉐어링 (iSharing)

     

    아이쉐어링-어플
    아이쉐어링-어플

    아이쉐어링 - 장점

     

    아이쉐어링은 전 세계 250개국에서 약 7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위치추적 서비스입니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인 만큼, 실시간으로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S와 WIFI를 기반으로 위치를 추적하며, 우리에게 익숙한 구글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아이쉐어링은 여성 이용자를 위한 긴급호출 서비스, 휴대폰 위치추적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아이쉐어링의 경우, 유용한 기능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어 이를 표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이쉐어링 - 주요 기능 요약
    1. 국내에 한정된 서비스가 아니라, 전 세계 250개국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SOS 긴급 호출 서비스(여성 안심귀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3회 흔들면, 가족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3. 장소 / 거리 이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지정된 장소에서 일정 거리 이상을 이탈할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동(上同)
    4. 휴대폰 분실시, 휴대폰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이 없이도 가능합니다.)
    5. 위치 히스토리를 통해 날짜별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배터리 절약 모드를 통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무전기 형식의 간단한 통화를 지원합니다.

     

    아이쉐어링 - 단점

     

    아이쉐어링-어플-1
    아이쉐어링-어플-1

    ☞ 아이쉐어링은 무료 이용자와 유료 이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단, 무료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하루 5개의 무료 나침반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시청하고 추가로 무료 나침반을 부여받을 수는 있습니다. (나침반은 상대방의 위치를 2분간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아이쉐어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방문자님들을 위해, 아이쉐어링의 가격 정보를 표기해 두었습니다.

     

    아이쉐어링 프리미엄 가격
    1개월 단위 결제 9,900원
    12개월 (1년) 단위 결제 86,000원

     

    사용 Point

     

    아이쉐어링은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광활한 서비스 지역과 그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가 그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분실한 스마트폰을 위치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은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는 분께는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3. 파인드 마이 키즈 (Find My Kids)

     

    파인드-마이-키즈-어플
    파인드-마이-키즈-어플

    파인드 마이 키즈 - 장점

     

    파인드 마이 키즈는 어린 자녀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위치추적어플입니다. 부모님의 스마트폰으로 아이 주변의 소리를 원격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은 참 독특한 점입니다.

     

    별다른 제한 없이, 아이의 이동 위치를 하루 종일 알 수 있다는 사실도 뚜렷한 장점입니다.

     

    파인드 마이 키즈 - 단점

     

    해외 어플이기에, 아직까지는 인터페이스가 한국 사용자에게는 조금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GPS상의 사소한 오류가 발견되었다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다만, 해외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개발자가 어플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구글 플레이를 통한 사용자들의 피드백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사용 Point

     

    파인드 마이 키즈는, 그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어린 자녀를 걱정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개발된 위치추적어플입니다. 자녀가 전화를 받지 않을 시 주변 소리를 녹음하거나, 큰 알림으로 자녀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는 기능은 참으로 혁신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 위치추적어플 추천 TOP 3를 읽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배달] 인스타에서 핫한 바로 그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솔직 후기 & 가격, 맵기, 인기 메뉴 추천까지!

    최근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어두운 저도, 소위 말하는 '응급실 떡볶이', '죠스 떡볶이' 같은 가게들은 여러 차례 그 이름을 들은 바 있었지요. 그러던 차에,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랭킹] 스마트폰 사진을 실물로 영접한다!

     

    스마트폰 사진 인화 어플 추천 TOP 5 (feat. 사진 인화 서비스 가격)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아이 백일이나 돌 사진, 만삭 사진 등을 셀프로 촬영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사진 인화 어플 추천 TOP 5'라는 주제를 한 번 준비해 보았습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지금까지, 오늘은 '무료 위치추적어플 추천 TOP 3'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위치추적어플로 여러분의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