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책 구독 어플, 앱 추천 순위 BEST 4 (2022년 Ver.)

가독성 좋고 저렴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 포스팅이 방문자님께 좋은 답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전자책 구독 어플, 앱 추천 순위 BEST 4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많은 분들이 "이번 2022년에는 기필코 꾸준히 책을 읽으리라!" 하고 다짐하시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저는 전자책 어플이나, e-book 콘텐츠가 너무 많아져서 어떤 서비스가 좋은지 혼란스럽기도 하더라고요. 해당 포스팅을 한 번 정독하시면, 결정을 하시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전자책 구독 어플, 앱 추천 순위 BEST 4 (2022년 Ver.)

    1. 밀리의 서재

     

    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 어플 설명

     

    밀리의 서재는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e-book 1달 구독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 밀리의 서재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전자책은 약 10만 권에 이릅니다. 책을 보는 방식도 다양한 방법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저자나 유명인이 직접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이라던지, 저자와 채팅하는 형식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챗북 등의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끝까지 끈기 있게 읽기 힘들었던 저에게는 참 유용한 기능들이었습니다.

     

    오디오북에 특화된 e-book 어플인 윌라, 스토리텔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읽어보세요!

     

    무료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 (Feat. 밀리의 서재, 윌라, 스토리텔 가격)

    지하철, 버스에서 남는 시간에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할 수 있는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를 준비했습니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또한, 밀리의 서재에는 매달 약 3,000권의 새로운 e북 콘텐츠가 업로드됩니다. 이중에서 신작은 약 400권 정도입니다. 1달 구독 서비스로 이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은 ebook 콘텐츠만의 특성인 장점인 듯합니다.

     

    밀리의 서재 - 특징, 장점

     

    밀리의 서재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압도적인 콘텐츠의 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월 신간을 700권 이상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서점에서 상위 20등 안에 드는 책 중 10권 이상은 밀리의 서재에서 e-book으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오디오북의 경우, 타 업체보다 실제 사람이 읽어주는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TTS(기계) 보다는 사람의 목소리가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 전에 틀어두시면, 새삼 어머니가 읽어주시던 기억이 나는 기능입니다. 하하. 개인적으로 저는 이 기능이 참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서비스에서는 지원하기 어려운 판타지, 로맨스, 무협지 콘텐츠도 매주 월요일에 새로운 작품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무협지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군림천하, 송백, 사조영웅전과 같은 베스트셀러작품들을 퇴근길에 스마트폰으로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밀리의 서재 - 가격

     

    밀리의 서재 가격 정보를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밀리의 서재는 첫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첫 번째 달에는 무료로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 서비스 전자책 종이책
    월 구독료 월 9,900원 월 15,900원
    서비스 포함 항목 e북 + 오디오북 e북 + 오디오북 + 격달 종이책

     

    종이책 구독의 경우에는 월 6,000원을 추가로 지불하시면, 짝수 달 1일에 밀리의 서재에서 직접 선정한 종이책 2권 중 1권을 집으로 배송해 줍니다. 1년에 총 6권의 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산해보니, 책의 가격보다는 조금 저렴한 수준입니다.

     

    ☞ 밀리의 서재 기기 등록은 ID당 5대, 동시 접속은 3대까지 가능합니다. 등록 기기 재설정은 월 3회까지 지원합니다. 음악 어플 멜론처럼, 가족 중 1명이 결제하면 모두가 독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 역시 나름의 장점입니다.

     

    밀리의 서재 연 구독료는 99,000원으로 약 10달치 가격에 1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가 마음에 드셨다면, 역시 나름 합리적인 선택일 것으로 보입니다.

     

    밀리의 서재 - 사용 Point

     

    밀리의 서재는 LG U+ VIP 자격을 유지하고 계신 분들께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짜는 항상 옳으니,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좋은 책을 무료로 접하시면, 기분도 더 좋을 듯합니다!

     

    또 자기 전에 오디오북을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밀리의 서재에서 지원하는 백그라운드 기능과 종료 시간 예약 기능을 이용하시면 참 편리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휴대폰 화면을 꺼도 책을 계속 읽어주니 참 좋았습니다.

     

    2. 리디 셀렉트

     

    리디-셀렉트
    리디-셀렉트

    리디 셀렉트 - 어플 설명

     

    밀리의 서재가 압도적인 양을 내세우고 있다면, 리디 셀렉트는 '높은 품질과 신뢰성'이라는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가 e북 콘텐츠 양 자체는 더 많지만, 베스트셀러 비율은 리디 셀렉트가 더 높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리디 셀렉트는 전통적으로 e북 시장 강자인 리디북스에서 측정된 매출액과 평점 기준 상위 5% 도서만을 엄선하여 구독 콘텐츠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위주로 책을 고르시는 분께는 오히려 이 어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특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디 셀렉트 - 특징, 장점

     

    앞서 말씀드린, 콘텐츠 자체의 품질을 제외한 리디 셀렉트의 최대 강점은 아무래도 다년간 e북 시장을 선점했던 리디북스의 편리한 UI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전용 리더기인 리디페이퍼는 그 안정성이 이미 많은 유저들로부터 극찬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디북스의 전용 폰트는 가독성이 좋고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리디 셀렉트의 본체라고 볼 수 있는 리디북스가 최근 웹소설, 웹툰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도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이용자에게는 청신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리디 셀렉트 - 가격

     

     리디 셀렉트의 가격을 표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현재, 리디 셀렉트의 가격은 타 업체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격 / 서비스 리디 셀렉트
    리디 셀렉트 이용권 월 4,900원

     

    ☞ 리디 셀렉트 역시, 첫 달을 결제 없이 완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 달을 이용해 보신 후에, 작품 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밀리의 서재 등으로 변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디 셀렉트 기기 등록은 5대까지 가능합니다. 역시, 가족과 함께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기기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모두 가능합니다.

     

    리디 셀렉트 - 사용 Point

     

    리디 셀렉트는 90 ~ 95% 이상이 베스트셀러 혹은 스테디셀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는 4억 5,000만 권의 ebook 서적을 보유한 업체인만큼, 베스트셀러의 품질은 확실히 보증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베스트셀러 위주로 책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작품 고르기가 편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3. Yes24 북클럽

     

    Yes24-북클럽
    Yes24-북클럽

    Yes24 북클럽 - 어플 설명

     

    Yes24 북클럽은 국내 인터넷 서점계의 최강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Yes24에서 론칭한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입니다. 타 서비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Yes24 북클럽 - 특징, 장점

     

    Yes24 북클럽의 최대 장점은 말씀드렸듯이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래 표에 적힌 2가지 요금제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으며, 음악 어플 FLO와의 연계 서비스도 자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요금제 중 하나인 77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매달 종이책 구매 등에 이용하실 수 있는 북클럽머니 4,500원을 환급해 줍니다. 7,700원을 내고 4,500원을 돌려받으니, 실질적으로 독서량이 많으신 분들께는 큰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Yes24 북클럽 - 가격

     

    Yes24 북클럽의 가격을 표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Yes24 북클럽 역시 첫 달은 완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 서비스 Yes 24 북클럽
    55 요금제 월 5,500원
    77 요금제 월 7,700원

     

    동시접속은 5대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가족 모두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e북 리더기인 크레마 단말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총 7대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77 요금제는 첫 달에는 북클럽머니 1,500원을 지급하고, 바로 다음 달부터는 매달 북클럽머니 4,500원을 즉시 지급합니다. 북클럽머니는 종이책 구매를 할인받는 등 거의 모든 Yes24 서비스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Yes24 북클럽 - 사용 Point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Yes24, 교보문고 등의 서비스를 e북으로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Yes24 북클럽이 꽤나 매력적인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타 서비스에 비해 무제한 요금제가 월 5,5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또, 만약 월 7,700원을 결제하시는 77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종이책 구매가 가능한 북클럽머니를 지급한다는 점도, 서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께는 좋은 조건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교보문고 Sam

     

    교보문고-Sam
    교보문고-Sam

    교보문고 Sam - 어플 설명

     

    ☞ 교보문고 Sam은 국내 1위 서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교보문고에서 내놓은 e-book 대여 서비스입니다. 타 전자책 업체와는 다르게, 전공서적이나 수험서 등까지도 지원하고 있는 점이 큰 강점입니다.

     

    가장 많은 e-book 서적을 보유하고 있다는 밀리의 서재도 항상 장르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보문고 Sam은 타 업체보다 조금 높은 가격에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Sam - 특징, 장점

     

    교보문고 Sam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다양한 서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원래 e-book 대여 시장은 장르 선택의 폭이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많은 책을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구독 서비스로 제공한다면, 누구도 책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보문고 Sam은 타 업체에 비해 매우 다양한 구독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한 달에 대여한 도서의 권 수를 2권 ~ 12권까지 자유롭게 골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도 이에 맞게 7,000원 ~ 3만 2,000원 안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Sam - 가격

     

    교보문고 Sam의 가격을 표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Sam 무제한 요금제는 첫 달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Sam 베이직 요금제는 첫 달 1,0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 / 서비스 교보문고 Sam
    Sam 베이직 Sam 2 월 7,000원 (2권 제공)
    Sam 3 월 9,900원 (3권 제공)
    Sam 5 월 11,000원 (5권 제공)
    Sam 7 월 15,000원 (7권 제공)
    Sam Family 월 32,000원 (12권 제공)
    Sam 무제한 Sam 무제한 이용권 월 9,900원

     

    Sam 베이직 요금제는 제공하는 도서를 180일 동안 열람하실 수 있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Sam 무제한은 말 그대로 결제가 계속되면, 끊김 없이 구독형으로 해당 도서를 계속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Sam - 사용 Point

     

    LG U+ 유저이신 경우에는 Sam for U+ 서비스를 이용하면 Sam 3 요금제를 할인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 모바일 | LG U+

    솔루션

    www.uplus.co.kr

    저는 수험서나 대학 전공책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교보문고의 서비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 자격증 공부나 NCS 같은 분야에서는 교보문고가 상당한 양의 서적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전자책 구독 어플이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잠잘 때는, 책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들어보세요!

     

    무료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 (Feat. 밀리의 서재, 윌라, 스토리텔 가격)

    지하철, 버스에서 남는 시간에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할 수 있는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를 준비했습니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즐거운 데이트도 하고, 교양도 쌓고 싶다면?

     

    원데이 클래스 어플 추천 TOP 3 (Feat. 아이디어스, 프립, 솜씨당)

    요즘 원데이 클래스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데이 클래스 어플 추천 TOP 3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이디어스, 프립, 솜씨당입니다. 바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전자책 구독 어플, 앱 추천 순위 BEST 4'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독서생활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