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 (Feat. 밀리의 서재, 윌라, 스토리텔 가격)

지하철, 버스에서 남는 시간에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할 수 있는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밀리의 서재, 윌라, 스토리텔입니다.

 

많은 분들이 새해에는 늘 독서 다짐을 하시지만, 종이책을 읽는 것은 제약이 많아 어느새 포기하게 되잖아요. 자투리 시간을 의미없이 보내기보다 e북으로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읽고, 강의도 들으며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을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문서에서는 e북, 이북, eBook이라는 표현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

 

썸네일
썸네일

     

    밀리의-서재-오디오북
    밀리의-서재-오디오북

    밀리의 서재 - 장점

     

    ☞ 밀리의 서재는 10만권의 e북을 보유 중입니다. 다양한 e북 보유로 읽고 싶은 책을 걱정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과 채팅북 등 다양한 방법을 지원합니다. 책 읽는 중간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여 독서노트를 남길 수 있고, 설정 세부 조정이 가능합니다. 한 권의 책을 30분 정도로 요약하는 책 요약 서비스도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e북 외에 종이책 구독도 가능합니다. 종이책 구독은 짝수 달 1일에 밀리의 서재에서 선정한 두 권의 책 중 1권을 선정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1년에 총 6권의 책을 받습니다. 

     

    밀리의 서재 - 단점

     

    ☞ 밀리의 서재는 e북이 종류가 많은 편이지만 발간된지 오래된 서적이나, 인기가 있는 신작의 경우 업데이트가 늦는 편입니다. 장르로 책을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완독 지수로 책을 구분해 검색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북의 경우 책 전체를 읽는 것이 아니라 요약본을 읽는 것이라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 가격 및 요금제

     

    밀리의 서재 가격 정보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격 / 서비스 전자책 종이책
    월 구독료 월 9,900원 월 15,900원
    서비스 포함 항목 e북 + 오디오북 e북 + 오디오북 + 격달 종이책

     

    ☞ 기기 등록은 ID 당 5대, 동시 접속은 3대까지 가능합니다. 등록 기기 해제는 월 3회까지 가능합니다. 

     

    연 구독은 99,000원으로, 10달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용 Point

     

    밀리의 서재는 LG U+ VIP이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시간 설정 기능도 있어서, 자기 전에 시간을 설정해두고 자동으로 종료되게 할 수 있습니다.

     

    ☞ 밀리의 서재는 기본적으로 세부 설정이 가능한 e북 어플이라서, 다른 e북 어플을 이용하실 때 설정으로 불편하셨던 분들이 이용하시기 좋습니다.

     

    2. 윌라

     

    윌라-오디오북
    윌라-오디오북

    윌라 - 장점

     

    윌라는 오디오북에 중심을 둔 어플입니다. 오디오북 이외에 팟캐스트 같은 강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의 경우 스크립트도 제공됩니다. 타 오디오북 어플과 다르게 매거진도 서비스됩니다. 모든 오디오북이 전문 성우의 녹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윌라 - 단점

     

    ☞ 윌라는 오디오북 중점이라 e북으로 읽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오디오북을 전문 성우가 녹음하다보니 서비스되는 책의 종류가 적은 편입니다. 책갈피 기능이 없어 놓친 부분이나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을 체크하기 힘듭니다. 오디오북에 배경음이나 효과음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책 읽을 때 조용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윌라 - 가격 및 요금제

     

     윌라 가격 정보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디오북 무제한 클래스 무제한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월 구독료 월 9,900원 월 9,900원 월 13,500원

     

    ☞ 기기 등록 제한은 없으나 동시 접속은 불가합니다. 

     

    사용 Point

     

    윌라는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께 특히 추천드리는 오디오북 어플입니다. 전문 성우의 녹음으로 영화 같은 몰입이 가능합니다.

     

    ☞ 또한, 윌라는 자기 계발, 육아부터 시사 강의까지 다양한 강의와 팟캐스트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윌라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크레마 등 전자책 단말기에도 지원되니 기존에 크레마를 통해 e북을 이용하셨다면 참고하세요!

    3. 스토리텔

     

    스토리텔-오디오북
    스토리텔-오디오북

    스토리텔 - 장점

     

    스토리텔은 오디오북 중심 어플입니다. 스토리텔은 영어 원서나 TED 관련 책 등 영어 오디오북을 지원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영어 동화책도 있어 아이들 교육 용으로도 인기입니다. 책갈피나 슬립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이 지원되며, 챕터 별로 구별되어 있어 원하는 챕터만 들을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텔 - 단점

     

    ☞ 타 오디오북 어플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스웨덴 오디오북 플랫폼으로 해외 오디오북은 많으나 국내 오디오 북은 적은 편입니다. 오디오북만 지원해서 영어 원서의 경우에도 e북을 보며 들을 수 없습니다. 

     

    스토리텔 - 가격

     

    스토리텔 가격 정보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2주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리미티트 패밀리 패밀리 플러스
    월 요금제 월 11,900원 월 17,900원 월 23,900원
    등록 가능 기기 수 1대 2대 3대

     

    사용 Point

     

    스토리텔은 국내에 번역되어 들어온 책도 원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스토리텔은 독서와 영어 공부까지 함께할 수 있고, 영어 동화책도 있어 아이들 영어 교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스토리텔은 저자가 직접 녹음한 오디오 북도 있어, 조금 더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게 합니다.

     

    e북, 오디오북 어플을 비교, 추천받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랭킹] 하루 10분으로 한 달에 단어 1,000개 암기?!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 (Feat. 듀오링고, 말해보카, 스픽)

    드디어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네요! 많은 분들이 이 시기를 이용해서 영어 공부, 토익 공부를 하시곤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 공부 어플 추천 TOP 3를 가져왔습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영어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랭킹] - 집콕하는 오늘은 미드 정주행!

     

    OTT 서비스별 장단점 정리! (feat. 왓챠, 웨이브, 티빙 가격)

    근 10년 동안, 한국 인터넷 속도는 수직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제는 기가 와이파이보다 약 10배 이상 빠른 10gbps까지 등장했지요. 이런 배경에서 등장한 것이 OTT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OTT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e북, 오디오북 어플 비교, 추천 Top 3'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e북으로 자투리 시간을 통해 책을 읽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