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TV 연결, PC 주소 간단 정리!

최근 SNL 주현영 기자의 인기가 아주 대단하지요. SNL 방송의 하이라이트만 편집해둔 유튜브 클립영상도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SNL는 쿠팡플레이에서 독점적으로 방송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쿠팡플레이 회원만이 SNL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TV 연결 방법, 쿠팡플레이 PC 웹사이트 주소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분만 투자하시면,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TV 연결, PC 주소 간단 정리!

    1. 쿠팡 플레이란?

     

    쿠팡플레이란
    쿠팡플레이란

    쿠팡 플레이(Coupang Play)란, 대한민국의 대형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에서 서비스하는 OTT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쿠팡은 싱가포르의 OTT 서비스였던 훅(HOOQ)을 인수하여 2020년 12월 24일부터 본격적인 OTT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여러 콘텐츠에 상당히 공격적인 투자를 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특히, 한국형 블랙코미디를 지향하는 SNL 시리즈를 독점적으로 방송하고, 타 방송사를 모두 제치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중계권을 따낸 것은 가히 놀라운 일입니다. 쿠팡이 쿠팡플레이 콘텐츠 확보에 막대한 재원을 투자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은 OTT 시청자 입장에서는 참 좋은 일입니다.

     

    국내에 진출한 다른 OTT 서비스의 장단점과 가격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바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OTT 서비스별 장단점 정리! (feat. 왓챠, 웨이브, 티빙 가격)

    근 10년 동안, 한국 인터넷 속도는 수직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제는 기가 와이파이보다 약 10배 이상 빠른 10gbps까지 등장했지요. 이런 배경에서 등장한 것이 OTT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OTT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쿠팡플레이-무료체험-가격
    쿠팡플레이-무료체험-가격

    쿠팡 플레이 가격은 모든 OTT 서비스를 통틀어서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이 필요한데요. 와우 멤버십 1달 가격은 단돈 4,900원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가 궁금한 것은 돈을 내지 않고 무료로 쿠팡플레이를 보는 방법입니다. 와우 멤버십은 1달간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쿠팡 어플 내에서 와우 멤버십 무료체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1계정으로 최대 2대까지 기기가 지원되므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이용하신다면 1인당 1달에 3,000원 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300원으로 누릴 수 있는 OTT 서비스는 국내외 최초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무료 체험이 끝나도 계속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은 쿠팡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고, 쿠팡플레이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3.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쿠팡플레이-TV연결-미러링
    쿠팡플레이-TV연결-미러링

    쿠팡 플레이는 원칙적으로 모바일과 PC 환경에서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신 삼성, LG 스마트 TV는 제외. 2021년 2월부터 어플 사용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욕망은 다르지요. 이왕에 같은 1080P 화질이면 큰 TV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고 싶은게 당연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거나, PC와 TV를 유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 TV이긴 하지만, 삼성이나 LG가 아닌 중소기업의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삼성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테스트해 본 바로는 중소기업 TV에서도 잘 적용이 되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스마트폰 미러링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Play Store에서 [smarthings]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 스마트폰 상태바를 내려 [Smart View] 항목을 눌러주세요.
    3. TV 검색이 진행되면, 사용하시는 TV명을 선택해 주세요.
    4. 미러링에 성공하면, [지금시작] 버튼을 눌러 미러링을 시작해 주세요.
    5. 스마트폰 화면이 TV로 미러링 되면, 쿠팡플레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이유로 스마트폰 미러링을 지원하지 않는 TV도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 TV가 아니라던지, 아니면 구형 모델이라던지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선으로 PC와 TV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이 경우에는 아래에 적힌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HDMI 연결을 지원하는 PC와 TV
    2. HDMI 케이블

     

    쿠팡플레이-HDMI-케이블
    쿠팡플레이-HDMI-케이블

    HDMI 케이블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지금 PC에서 보이는 화면을 TV에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선입니다. HDMI 연결은 제가 10년 전에 구매했더 TV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했으니, 아마 대부분의 TV는 지원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위 이미지처럼 생긴 단자가 들어갈 공간이 있는지, 확인 한 번 부탁드립니다.

     

    HDMI 케이블은 쿠팡에서 1만원 내외의 금액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왕이면 저렴한 OTT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쿠팡에서 구매해 줍시다! HDMI 케이블을 통한 쿠팡플레이 TV 연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은 사실 정말 간단합니다.

     

    1. HDMI 케이블을 각각 PC와 TV에 연결해 줍니다.
    2. PC와 TV 미러링이 시작되면, 쿠팡플레이 PC 홈페이지에서 콘텐츠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4. 쿠팡플레이 PC 웹사이트 주소

     

    쿠팡플레이 PC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PC 환경에서 쿠팡플레이를 시청하는 경우나, PC와 TV를 연결해서 시청하려고 하시는 경우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TV 연결 방법이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쿠팡플레이, 저렴하지만 부족한 콘텐츠가 아쉬우셨나요? 그렇다면 다른 OTT 서비스와 비교해 보세요!

     

    OTT 서비스별 장단점 정리! (feat. 왓챠, 웨이브, 티빙 가격)

    근 10년 동안, 한국 인터넷 속도는 수직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제는 기가 와이파이보다 약 10배 이상 빠른 10gbps까지 등장했지요. 이런 배경에서 등장한 것이 OTT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OTT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주말에는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데이트 코스는 제가 전부 알려드릴게요!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 순위 TOP 5 (Feat. 데이트팝, 대한민국 구석구석, 완벽한 하루, 오브코스, 대

    아직도 데이트할 때 밥, 카페, 영화만 무한 반복하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 순위 TOP 5를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데이트 코스 어플은 데이트팝, 대한민국 구석구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가격, TV 연결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1달 동안 마음껏 즐겨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금융, 경제 지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