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6 (Feat. 야경, 맛집, 카페 데이트)

저는 주말에 여자친구와 데이트할 때 드라이브를 자주 가곤 하는데요. 서울 근처에도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 데이트 코스로 딱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6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케아, 아울렛처럼 잠시 쇼핑할 수 있는 곳부터, 야경이 좋은 곳, 맛집과 카페가 가까운 코스 등 여러 코스를 엄선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차가 없습니다. 뚜벅이란 말이지요. 그런데도 제가 주말마다 차를 몰아 서울 근교로 진출할 수 있었던 데에는 '그린카'의 덕이 참 컸습니다. 롯데렌탈에서 운영하기도 해서 나름 신뢰가 가기도 하고요. 그린카 사용방법과 솔직한 후기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다뤘으니, 데이트할 때, 저렴한 가격의 카쉐어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렌트카 가격)

저는 요즘 단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자차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쏘카로 대두되는 이른바 '카쉐어링'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공유차를 빌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6 (Feat. 야경, 맛집, 카페 데이트)

    1. 백운호수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드라이브
    백운호수-드라이브

    백운호수 - 설명

    백운호수는 서울 강남구에서 35분 거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예전에는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호수였으나, 지금은 산책로를 깔끔하게 만들어 두어서, 주변에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카페와 맛집들이 보석처럼 숨겨져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먹을 것도 많거니와, 백운호수 바로 옆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붙어있어서 쇼핑하러 가기 전에 잠시 들리기에도 참 좋습니다. (직접 가 본 결과, 차로 7분 거리입니다.)

     

    저는 원래 부산사람인지라, 서울에 친구들이 놀러온다고 하면 여기를 꼭 한 번 데려가는 편입니다. 또, 개인적으로 마땅한 데이트 코스가 없을 때, 가벼운 마음으로 선택해도 여자친구가 만족할만한 데이트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살짝 보장된 데이트 코스 느낌!) 예쁜 호수뷰 카페와 맛집, 쇼핑할 수 있는 아울렛을 모두 누리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저만의 백운호수 맛집은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백운호수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백운호수-카페슈룹
    백운호수-카페슈룹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남자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에는 백운호수는 카페보다는 맛집이 만족도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백운호수 주위로 쭉 들어서 있는 카페들은 뷰는 정말 이뻤지만, 가격이 이쁘지가 않습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방문할 때에만 백운호수 주변의 카페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딱, 뷰만 보고 하나 추천하라면, '카페슈룹'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카카오맵을 참고해 주세요.

     

     

     

    백운호수-청운누룽지백숙
    백운호수-청운누룽지백숙

    제가 백운호수 주위에서 정말 좋아하는 장소는 호수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백숙집입니다. 음식점 이름은 '청운 누룽지백숙본점'입니다. 오리 누룽지백숙이 특히 유명한 곳으로, 여름에 여자친구와 보양하러 오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백운호수가 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 잔하고, 뜨끈한 백숙집 데려오는 당신은 1등 남친! 가격은 2022년 4월 기준으로 48,000원입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5,000원 저렴한 닭 누룽지백숙을 추천드립니다.

     

     

    2.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드라이브
    남한산성-드라이브

    남한산성 - 설명

    남한산성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산성으로, 조선시대 병자호란 시기에 인조가 청나라에 맞서 항전했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한 곳으로,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가의 울창한 나무를 보며 드라이브하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남한산성 주변에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카페도 많아서, 도심을 벗어나고 싶은 연인들에게는 이 곳이 제격입니다.


    경기도 광주는 특히 소소한 인스타용 카페나 압도적인 크기의 대형카페가 많은 편이라, 참 자주 방문하는 편입니다. 아래에서 남한산성 드라이브 후에 가기 좋은 카페를 추천해 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남한산성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남한산성은 주말만 되면 활기가 띄는게 확 느껴지는 곳입니다. 주말에 산책하러 나온 주민분들부터, 트래킹을 즐기시는 어른들, 맛집과 이쁜 카페를 찾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편한 마음으로 놀러오기 좋은 곳이 남한산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방문해 보았던 남한산성 근처 카페 2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남한산성-위스테리아
    남한산성-위스테리아

    첫 번째 카페는 보라빛 등나무 카페로도 유명한 카페, '위스테리아'입니다. 보라빛 등나무와 카페가 참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것이, 봄과 여름에 방문하면 참 좋은 카페입니다. 가끔은 혼자 독점하고 싶다는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편한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은 예쁜 카페입니다. 다 좋은데,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남한산성 로터리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늘 인기가 많다는 점 정도가 있겠습니다.

     

     

    위스테리아는 접근성이 워낙 좋은 곳이기도 하고, 인스타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 딱 좋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커피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남한산성-카페-산
    남한산성-카페-산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남한산성 카페는 '카페 산'이라는 곳입니다. 방금 소개해드린 위스테리아보다 산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산 속의 정취를 느끼기에는 참 좋은 곳입니다. 특히, 단풍이 알록달록 물들기 시작할 때 연인과 함께 방문하시면 너무 좋은 곳입니다.

     

    다만, 아메리카노가 6,500원으로 다소 가격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리뷰에 의하면, 커피보다는 뷰를 위해서 방문한다는 리뷰가 꽤 있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3. 북악스카이웨이 (서울시 종로구)

     

    북악스카이웨이-드라이브
    북악스카이웨이-드라이브

    북악스카이웨이 - 설명

    북악스카이웨이란, 서울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북악산 능선을 따라, 서쪽으로는 자하문에서 동쪽으로는 정릉에 이르는 길이 약 8km의 도로를 뜻합니다. 북악산 능선을 올라가면서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야경을 즐기려는 목적으로 드라이브를 오시는 분들이 많은 코스입니다.

     

    보통은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팔각정이라는 정자를 찍고 내려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팔각정까지 올라가는 길 주변에는 옛 성터, 자하문 등의 유적지도 많고, 천천히 고개를 올라가면서 보는 경치도 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질 무렵 즈음에 올라가서, 야경을 보고 내려오면 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사는 이야기도 하면서요.

    북악스카이웨이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북악스카이웨이-아델라베일리
    북악스카이웨이-아델라베일리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를 하실 때에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인 '아델라베일리'입니다. 자하문 방면에서 올라가다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는 곳인데, 한적한 북악산에서 파스타를 먹는 느낌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맛도 전반적으로 괜찮다는 평이 많은 곳입니다. 다만, 발렛비가 있으니, 이 점 숙지해 주세요.

     

    위치도 딱 좋거니와, 외관은 시원한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서, 흠 잡을 곳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뷰나 인테리어도 훌륭한 편이고요. 대부분의 메뉴 가격은 2만원 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카카오맵을 참고해 주세요.

     

     

    4. 남이섬 (경기도 가평군,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드라이브
    남이섬-드라이브

    남이섬 - 설명

    남이섬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년 주기로 발표하는 한국대표 관광지 100선에 꾸준하게 들고 있는 힐링 관광지입니다. 북한강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46만평이라는 넓은 부지에 산책로, 남이장군 묘, 인스타에서 유명한 메타세쿼이아길 등 여러 볼거리가 있어서 서울 시민들에게 인기가 참 많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전거를 빌려서 돌아보기 딱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는 정말 강추합니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춘천시에 위치하고 있지만, 선착장은 가평군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남이섬은 가평군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제이드가든, 남이섬이 같은 권역의 관광지로 묶이는데, 아침부터 서두르면 서울 기준으로 3군데는 당일치기로 모두 보고 오실 수 있습니다. 1박 2일로 가면 아주 여유롭게 4군데를 모두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참 좋은 가족여행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남이섬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남이섬-메타세콰이어길
    남이섬-메타세콰이어길

    우선, 편의시설은 아니지만 남이섬에 가시면 꼭 들러야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남이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70년대 초에 서울대학교 농업대학에서 가져온 묘목을 심은 것이 그 시작인데요. 그 유명한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가 바로 이 곳입니다.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니, 꼭 한 번쯤은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남이섬-스윙카페
    남이섬-스윙카페

    남이섬 내에 있는 카페 중에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스윙카페'라는 곳입니다. 주요 관광지인 잣나무길, 남이장군 묘와 바로 붙어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햇살이 잘 들고 강이 보여서 뷰도 참 좋은 편입니다. 관광지 치고는 아메리카노 가격도 5,0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을 보여줍니다. 남이섬을 돌아보시다가, 한 번쯤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대부도 시화방조제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시화방조제-드라이브
    대부도-시화방조제-드라이브

    대부도 시화방조제 - 설명

    서울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남짓 달리면, 도시에서 받았던 피로를 확 날려버리는 탁 트인 풍경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시화방조제'에서 보실 수 있는 모습인데요. 꽉 막힌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의 모습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데이트 코스이자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도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서해바다를 보며 달리다보면, 어느새 방조제 중간에 위치한 시화나래 휴게소에 도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휴게소 옆에는 시화나래 조력공원이 있는데, 일몰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만약 이 곳에서 연인과 함께 일몰을 감상하신다면, 당일 데이트는 좋은 점수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대부도 시화방조제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대부도-가보고싶은집
    대부도-가보고싶은집

    시화방조제와 시화나래 조력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신 뒤에는 대부도의 칼국수를 드시는 것이 암묵적인 룰로 정착했지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대부도 맛집은 바로 '가보고싶은집'이라는 곳입니다. 명이따개비 칼국수와 따개비밥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메뉴 자체가 독특해서 인스타 감성에 딱 맞기도 하거니와, 맛도 출중하다는 평이 참 많은 곳입니다.

     

    거리도 시화방조제 가운데에 위치한 휴게소에서 단 16분거리라, 편한 마음으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집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월요일을 휴무이니 이 점 숙지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도-카페드포파스
    대부도-카페드포파스

    참고로, 이 집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카페드포파스'라는 곳의 평이 좋습니다. 별다른 뷰는 없지만, 친절한 사장님과 수제 대추차, 생강차, 유자차 등이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식사하시고, 간단하게 커피 한 잔하시기에는 제격인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6.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드라이브
    여의도-한강공원-드라이브

    여의도 한강공원 - 설명

     여의도는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보여주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높은 빌딩들과 마천루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모습이 마치 홍콩을 연상시키지요. 저도 김포공항 갈 때에 지나가다 여의도의 야경을 자주 보곤 하는데, 참 도시적인 아름다움이 있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을 가실 때에는, 양화대교를 지나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기준으로는 양화대교를 건너는 루트가 여의도의 야경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시는 길에 스타벅스에서 드라이브 스루 하셔서, 드라이브 하시면서 커피 한 잔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커피 들고 한강공원에서 함께 마시는 것도 좋구요!


    여의도 한강공원 - 근처 맛집, 카페, 편의시설

     

    여의도-한강공원-벨라베네치아
    여의도-한강공원-벨라베네치아

    여의도 한강공원에 있는 한강뷰 카페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요트선착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인데요. 카페 이름은 '벨라베네치아'입니다. 디저트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각종 베이커리류가 많이 준비되어 있고, 피자, 샐러드, 파스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긴지 1년 정도된 곳이고, 주로 베이커리류를 판매하는 곳이라 피자나 파스타 가격도 여의도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곳입니다. 한강을 보며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도 좋을 것 같고, 간단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카카오맵 평가도 모두 좋은 편입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가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추천 글!


    1. 항상 차 빌려서 드라이브 가기는 그렇잖아요? 렌트 가격으로 차를 살 수 있습니다! (솔직 후기)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

    인생 첫차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 업체인 케이카에도 관심을 가져보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카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드라이브 하기 전인데, 커피 준비하기가 어렵다면? 간편한 편의점 커피가 정석!

     

    편의점 커피 추천 순위 BEST 7 (2021년)

    다들 아침 출근길, 등굣길에 커피 사들고 가시죠?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커피 추천 BEST 7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편의점 커피는 아카페라, 바리스타룰스, 스페셜티 카페라떼, 마이 카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6'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연인과 함께, 또 가족과 함께 잠시 일상을 잊고, 즐거운 드라이브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 [생활 랭킹]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