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 레이저 프린터 토너 리필 및 교체 방법 (CLP-360 시리즈 / 3분컷)

∴ 혹시, 레이저 프린터 토너가 다 떨어져서 인쇄가 안 되는 상황이신가요? 그래서 프린터 토너를 지금 교체하셔야 하는 상황이고요. 그렇다면, 아주 잘 찾아오셨습니다.

 

∴ 저는 현재 삼성 레이저 프린터, CLP-360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시험기간에 이 프린터를 작살나게 돌린 결과, 어제 토너가 다 떨여졌다는 통보를 받았지요.

 

∴ 그래서, 오늘 바로 프린터 토너를 새 걸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작업시간은 길어야 5분 정도 걸렸으니, 방문자님들께서도 저를 따라 빠르고 간편하게 토너를 교체해 보세요!

 

▲ 삼성 CLP-360 시리즈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 방법.

 

※ 토너 교체 방법은 삼성서비스(samsungsvc)에서 제공한 'CLP-360 시리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서술하였습니다.

 

※ 본 문서에서 제시된 프린터명은 'CLP-367W'이나, W는 CLP-360 시리즈의 와이파이 지원 모델을 나타내는 것일 뿐입니다. 때문에, 기타 모든 CLP-360 시리즈의 토너 교체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된 방식과 동일합니다.

 

 0. 프린터 토너 교체 준비물

 

▲ 먼저, 프린터 토너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토너를 준비하셔야겠지요?

 

▼ 삼성에서 판매하는 프린터 토너의 상세한 모델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삼성 레이저 프린터 정품 토너 >

 

1. CLT-K406S(검정 토너)

 

2. CLT-C406S(청록 토너)

 

3. CLT-M406S(심홍 토너)

 

4. CLT-Y406S(노랑 토너)

 

 1. 프린터를 열어주세요!

 

▲ 사진에서 동그라미로 표시된 프린터 앞덮개의 손잡이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프린터를 완전히 개방해 주세요.

 

 2. 다 쓴 카트리지를 꺼내 주세요.

 

▲ 사진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토너 카트리지의 양쪽 손잡이를 잡고, 바깥쪽으로 지긋이 당겨주세요.

 

※ 만약, 토너 카트리지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한쪽 손잡이를 먼저 살짝 당긴 후, 다시 한번 시도해 보세요.


※ 카트리지를 꺼낼 때, 토너 가루가 피부나 의류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피부에 가루가 묻은 경우

 

비누로 피부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옷에 가루가 묻은 경우

 

 마른 헝겊으로 털어낸 후, 찬물에 세탁해 주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시면, 옷에 토너 얼룩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3. 새 토너 카트리지 꺼내기

 

▲ 새 토너 카트리지를 준비하셨다면, 박스에서 카트리지를 꺼내 주세요. 동시에, 카트리지가 담겨 있는 비닐을 가위로 잘라내어 주세요.

 

▲ 토너 카트리지를 감싸고 있는 테이프를 그림에서 표시된 부분부터 조심스럽게 뜯어주세요.

 

▲ 토너 카트리지를 보호하고 있는 '보호캡(주황색)'을 화살표 방향으로 지긋이 밀어 제거해 주세요.

 

☞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프린터에 새 토너를 장착할 일만 남았습니다!

 

 4. 프린터에 새 토너 장착하기

 

▲ 프린터에는 위 그림과 같이, 각각의 토너 색상에 맞는 공간이 있습니다. 제일 처음 다 쓴 토너를 제거하실 때에도, 각각의 칸에 올바른 토너가 위치해 있었고요.

 

각각의 토너 색상과 일치하는 칸으로, 새 토너를 꺼낼 때와는 반대로 지긋이 밀어 넣어주세요. 끝까지 토너 카트리지를 밀어 넣어, '찰칵'하는 결합음이 들리면 성공입니다.

 

 5. 프린터를 닫고, 신나게 인쇄하기

 

▲ 토너를 모두 교체하셨다면, 프린터 앞 덮개를 다시 닫아주세요. 아마 프린터 전원 버튼에서 초록색 불이 깜빡, 깜빡하다 곧 초록색 불로 바뀔 겁니다.

 

☞ 이제,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 끝! 즐겁게 필요한 문서를 인쇄하시면 됩니다.

 

 +) 잠깐! 다 쓴 토너 (폐카트리지)는 어디에 버리나요???

 

▲ 어우, 맞습니다.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저도 토너를 한 번에 교체하니, 이렇게나 많은 폐카트리지가 나왔습니다.

 

▼ 그냥 버리자니, 찝찝하고, 따로 업체를 부르자니 귀찮은 폐카트리지!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아래 포스팅을 바로 클릭해주세요!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오늘은 '삼성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한번 둘러봐주세요. 끝.

 

그럼 저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stralo's 정보글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