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 및 수정 방법! (1분 컷!)

여러분, 혹시 한글 파일을 열였는데 편집이나 수정이 불가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또는, 한글 문서명에 '배포용 문서'라는 문구를 보고 이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나요? (물론, 요즘은 구글 문서도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그래도 한글이 한국 정서에 맞지요! ^^)

 

그렇다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제가 이 배포용 문서를 일반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 드리려고 하거든요! 대학생이시거나, 아니면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 '배포용 한글 문서'를 아마 자주 보셨을 겁니다. 이제, 배포용 문서도 편하게 수정 및 편집해 보세요!

 

혹시, 배포용 한글 문서를 일반 문서로 변환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로 스크롤해 주세요! 1분 컷입니다!

 

 

*  배포용 문서를 일반 문서로 전환한 이후에는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수정 및 배포하는 행위는 sw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동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1. 한글 '배포용 문서'란?

 

 

배포용 문서란, 저작권자가 작성자 외에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저작물을 함부로 수정 및 편집할 수 없도록 암호를 설정하여 인터넷에 배포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즉, 일반적으로는 암호를 모른다면 문서를 수정할 수 없겠지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암호를 몰라도 해당 문서를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한글 배포용 문서 수정 및 변경하기!

 

㉮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

 

* 혹시, 암호를 잊어버리셨거나, 다른 사유로 인해 암호를 알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아래의 '㉯ 암호를 모르는 경우'로 이동해 주세요!

 

↓    ↓    ↓   

 

1) 배포용 문서 편집

 

▲ 문서 상단의 '보안' 탭을 클릭하시면, '배포용 문서 편집'이라는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배포용 문서 편집'을 클릭하시면, 문서 작성 초기에 설정하셨던 암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하신 후에는, 일반 문서와 같이 문서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2) 배포용 문서 설정 변경 및 암호 해제

 

▲ 다시 상단의 '보안' 탭을 클릭한 뒤, '배포용 문서 설정 및 해제'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 이후, 위와 같은 설정창에서 '암호 변경'이나 '암호 해제'를 선택하시고, 올바른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 순서에서 문서를 저장해 주시면, 해당 설정이 저장됩니다!


㉯ 암호를 모르는 경우!

 

1)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용하기 (온라인 用)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 OpenHwp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편집·복사·인쇄가 안 되어서 그림 파일로 만들거나 똑같이 따라치느라 고생했던 한글 배포용 문서. 이제 평범한 한글 문서로 바꿔보아요! 새 소식 한글 2018 이상에서

openhwp.azurewebsites.net

▲ 우선,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신 후,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고자 하는 한글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변환' 버튼을 누르시면 곧 바로 화면의 ③번처럼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 받은 문서를 확인해 보시면, 배포용 문서가 일반 문서로 변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다운받기 (오프라인 用)

 

 

▲ 위 항목과 같은 방식을 사용하지만,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배포용 문서를 변환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그램 내려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 직접 다운로드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제가 미리 다운로드 해 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    ↓    ↓    

170305_hwpconverter.zip
0.04MB


▲ 다운로드된 파일을 '압축 해제'하여 주세요. 또한, 해당 폴더 내에서 'OpenHwpExe.exe'를 실행해 주세요.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상단의 '한글 파일 선택 후 변환하기'를 클릭한 후, 변환을 원하시는 파일을 지정해 주세요. 곧, 한글 파일 변환이 완료됩니다. 변환된 파일은 '변환_'라는 접두어가 붙게 됩니다.

 

* 반드시 기존의 파일을 종료하신 후 변환 프로그램을 작동시켜 주세요. 파일이 실행 중이라면, 변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변환된 파일의 저장경로는 하단의 설정 탭을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배포용 문서의 개념과 이를 일반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님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stralo's 정보글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