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종로 광장시장 육회 맛집, 부촌육회 솔직 후기! (feat. 미슐랭 맛집)

☞ 저는 일을 마치고 나서 소주 한잔이 당길 때, 보통 육회를 자주 찾습니다. 사실, 저는 육회를 정말 좋아해서 '닭 육회'까지 먹는 사람이기는 합니다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결국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육회는 소고기 육회 더랍니다.

 

오늘은 또 여러분들께 꼭 소개 시켜 드리고 싶은 육회 찐 맛집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은 제가 서울 3대 육회 맛집으로 꼽는 곳이기도 하거니와, 4년 연속으로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인증된 모두의 맛집이기도 합니다.

 

▼ 이번에 제가 방문한 한우 육회 맛집은, 종로 광장시장에 위치한 '부촌육회'입니다.

★ 항상 그렇듯이, 나름 엄격하고 솔직하게 가격, 위생, 친절도를 중심으로 평가해 보았습니다. (별 5개 만점)

 

'Astralo의 맛집'은 철저히 내돈내먹 콘텐츠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문서의 순서는 '식당정보 - 육회 맛 - 고기 가격 - 추천 메뉴 - 총평'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혹시, 서울에서 구워 먹는 소고기를 찾으신다면, 지난번에 포스팅한 '마장동, 한우마을'을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

 

[맛집] 마장동 축산물시장, 한우 추천 - 한우마을 솔직 후기!

 

 1. 광장시장 부촌육회 위치, 메뉴, 휴무일

 

종로 광장시장 '부촌육회' 위치, 메뉴, 휴무일

↓↓↓↓    ↓↓↓↓

부촌육회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200-12

광장시장 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 1호선 종로5가역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촌육회 메뉴:

☞ 대표메뉴 - 육회(200g), 육회비빔밥

 

부촌육회 휴무일:

매일 09:00 ~ 22:30 (브레이크 타임 - 16:00 ~ 17:00)

☞ 휴무일 = 매주 화요일 휴무

 

 2. 광장시장 부촌육회 맛! (솔직평가)

 

 

▲ 우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아래에서 말씀드릴 추천 메뉴처럼, 육회(200g) × 1, 육회비빔밥 × 1 구성입니다.

 

참고로, 기름장 옆에 보이는 소고기 뭇국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생각보다 맛이 괜찮습니다. 특히, 육회비빔밥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2-1) 육회(200g) 맛 평가

 

▲ 육회의 맛부터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과연 제가 먹었던 육회의 맛 중에 최고의 맛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보통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 내어놓는 일반 육회와는 달리, 이 집은 오직 계란 노른자와 육회만을 상에 올립니다.

 

▲ 육회는 주문한 지 1~2분 만에 바로 서빙이 됩니다. 고기에서 선홍빛이 도는 것이, 육회는 신선해 보입니다. 육회 위에 올라가 있는 싱싱한 달걀을 톡 터트려서 육회에 잘 버무려서 드셔 보세요. 쫄깃한 육회의 식감계란 노른자 특유의 담백함이 만드는 조화가 아주 일품입니다.

 

▲ 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금장에 살짝 찍어서 드시면, 육회의 감칠맛이 더욱 빛납니다. 계란 노른자를 듬뿍 묻혀서 소금장에 꼭 찍어 드셔 보세요!

 

 

2-2) 육회비빔밥 맛 평가

 

▲ 우선, 기본적으로 육회비빔밥에도 육회가 꽤 많이 들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 육회비빔밥의 구성은 심플하게 오이, 상추, 배, 나물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비빔밥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접하던 것처럼, 구비된 고추장을 기호에 알맞게 넣은 다음 신나게 비벼 드시면 됩니다. 비빔밥은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맛이나, 신선한 육회가 또 입맛을 확 자극합니다.

 

+) 육회비빔밥 더 맛있게 즐기는 Tip!

 

육회비빔밥에 함께 주문하신 육회를 듬뿍 얹어서, 한 입을 육회로 가득 채워보세요! 육회에 기름장을 살짝 둘러 밥 위에 올리면, 드시는 순간 행복이란 게 무엇인지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육회 및 육회비빔밥' 총평: ★(5개)

 

물론 당연한 말이겠지만, 부촌육회의 육회는 일반 고깃집에서 나오는 육회와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쫄깃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육회의 식감이란! 거기다 함께 나오는 계란 노른자와 소금장이 육회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육회가 신선하니 평범한 비빔밥도 정말 맛있는 한 상이 되었습니다. 부촌육회, 맛으로는 정말 강추입니다.

 

+) 더욱 쫄깃한 육회의 식감을 느끼시려면, 오픈시간(9:00)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직원 친절도 평가: ★(4개)

 

☞ 기본적으로 서빙이 매우 빠른 시간 안에 이루어지는지라, 직원 친절도에서 특별히 주목할만한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고마웠던 점은, 워낙 맛집이라 식사시간에는 대기줄까지 생기는 곳인데도, 손님이 메뉴를 고르는 동안에는 전혀 터치하지 않았습니다. 이 집만의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3. 광장시장 부촌육회 가격 평가!

 

육회(200g)의 가격은 1만 5,000원입니다. 다른 육회전문점이 약 2만원에 육회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육회가 판매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육회비밤밥의 가격은 단 7,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육회비빔밥은 아무리 저렴해도 1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되기에, 이 집 육회비빔밥은 가격 면에서 확실한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육회 가격 총평: ★★(5개)

 

☞ 부촌육회에서 판매하는 육회와 육회비빔밥은 가히 가성비의 정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연인끼리 2명이서 방문하실 경우에는 육회 × 1, 육회비빔밥 × 1 조합으로 주문하는 강추합니다. 2만 2,000원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성비를 극대화하고 싶으시다면, 육회비빔밥을 추가하셔서 드시는 편이 가장 좋겠습니다. 가격은 매우 만족합니다!

 

 4. 광장시장 부촌육회 대놓고 메뉴 추천! (2인 기준, 2인 이상)

 

 

▼ 보통 저는 이렇게 대놓고 메뉴 추천을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본 포스팅을 쓰기 시작함과 동시에 맛집임을 공언해버린 관계로, 부촌육회 추천 메뉴를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1. 육회(200g) + 육회비빔밥 (2인 기준)

 

☞ 개인적으로 저는 2명이서 방문했을 때는 이 육회 + 육회비빔밥 기본 구성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신선한 육회의 쫄깃함도 느낄 수 있고, 육회비밤밥으로 배도 어느 정도 채울 수 있으니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은 구성입니다. 특히, 연인과 함께 방문했을 경우 추천하고 싶은 구성입니다.

 

+) 어느 정도 양이 있으신 분이라면, 육회비빔밥 곱빼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2. 육회(200g) × N + 육회비빔밥 × N (2인 이상 기준)

 

☞ 만약, 2명 이상의 인원으로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저는 앞서 말씀드린 구성에서 육회와 비빔밥의 수를 늘리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구성도 이 구성이거니와, 육회낙지탕탕이는 가격이 2만 8,000원인 관계로, 가격적인 부담도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5. 기타 메뉴 및 위생

 

▲ 육회와 육회비빔밥 이외에도, 부촌육회에서는 육회낙지탕탕이, 산낙지탕탕이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드실 줄 아신다면 간과 천엽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 위생 평가: ★(4개)

 

☞ 부촌육회에는 1호점과 2호점이 있습니다. 1호점은 광장시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조금 사람들이 몰리는 편이기는 하나, 오리지널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에 2호점은 조금 더 현대적이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며, 종로5가역에서 가까운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그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두 곳 다 위생상태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5. 광장시장 '부촌육회' 총평!

 

 

♠ 육회  평가: (5개)

♠ 육회 가격 평가: ★(5개)

♠ 직원 친절도 평가: ★(4개)

위생 평가: (4개)

 

★ 최종 총평 점수: ★☆(4.5개) - 전국구 찐 맛집!

 

☞ 부촌육회는, 전통적으로 유서 깊은 서울 광장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장시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이기도 하지요! 이 명성에 걸맞게, 부촌육회도 장장 50년이나 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미슐랭 가이드'에 올해로 4번 연속으로 선정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적어도 서울 시내에서는 이렇게 감칠맛 나는 육회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신 분이거나, 특히 종로를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는 이 육회집, 완전 강추합니다!


이상으로, 종로 광장시장 '부촌육회'에 대한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종로 육회 맛집, 방문자님들께서도 방문해보시고, 후기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곧 또 다른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Astralo's 맛집탐방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