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어플 사용 후기! (Feat. 부동산 시세 조회)

새해 대학 진학 등의 이유로 집 구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KB 부동산 어플 실사용 후기을 준비했습니다. KB 부동산 어플만의 특별한 기능이 많아 다른 어플과 같이 쓰시기도 좋은 어플입니다.

 

보통 부동산 어플하면 직방이나 다방 많이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저도 부동산 어플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KB 부동산 어플은 다른 어플에는 없는 특별한 기능과 다른 어플의 단점을 보완해 이용을 편리하게 만든 점이 특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집 구하느라 고생 중이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KB 부동산 어플 실사용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KB 부동산 어플 사용 후기! (Feat. 부동산 시세 조회)

    1. KB 부동산 어플 단지톡

    KB부동산-어플-단지톡
    KB부동산-어플-단지톡

    KB 부동산 어플에는 단지톡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지톡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단지의 주민들이 직접 말하는 장점과 단점을 볼 수 있고, 주민끼리 소통도 가능합니다.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는 입주 소식이나 하자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집을 알아볼 때 층간소음이나 웃풍 등은 중요한 요소지만, 하루 집을 본 것으로 판단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단지톡을 통해 각 집이 가진 문제나 장점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단지톡 작성 과정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만 단지 주민 인증 과정은 따로 없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KB 부동산 어플 입지

     

    KB부동산-어플-입지
    KB부동산-어플-입지

    KB 부동산 어플의 입지 기능은 동네를 오래 둘러보기 어려운 요즘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초등학교 위치를 표시해주는 초세권, 역세권, 병원 위치를 표시해주는 의세권, 학원 위치를 표시해주는 학세권, 스타벅스 위치를 알려주는 스세권, CCTV나 경찰서 위치를 표시해주는 안심 기능이 있습니다.

     

    집을 구하시는 여성 분의 경우 안심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심 기능은 경찰서와 소방서는 물론 여성안심지킴이집, 여성안심택배함 위치 등을 안내해줍니다. 이미 집을 구하셨더라도, 근처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의세권, 학세권, 초세권 기능의 경우 어린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이 가장 중요하게 보실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초세권 기능을 활용하시면 해당 초등학교에 배정받는 다른 아파트 단지와 학교의 프로그램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세권 기능도 분류 별 학원의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입지 기능을 통해 거주하고자 하는 곳까지 거리를 잴 수 있습니다. 반경 몇 미터 내에 시설들이 있는지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내에서 시작점과 도착점만 찍으면 거리를 잴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KB 부동산 어플 분양

     

    KB부동산-어플-분양
    KB부동산-어플-분양

    KB 부동산은 다른 어플과 다르게 분양 정보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분양 탭에서는 최근 일주일 간 가장 많이 본 단지와 무순위 청약 단지, 추첨제 단지를 나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단지들의 분양가부터 청약 일정, 청약 방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접할 수 있으니 청약 신청하실 분들에게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꿀분양 기능을 통해 시세나 실거래가, 인근 단지 대비 평당가가 낮은 단지들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도 청약하시는 분들께는 중요할 것 같은데요. 단지의 예상 청약 가점과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고, 분양가를 어떻게 얼마나 납부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답니다. 동일 지역 최대 3년 이내 경쟁률이나 가점 정보까지 있으니 꼭 이용해야 할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KB 부동산 어플 장점

     

    KB부동산-어플-장점
    KB부동산-어플-장점

    제가 직접 이용해 보고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세부 필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관리비 금액을 필터에서 따로 설정할 수 있고, 면적도 전용면적 기준으로 검색 가능합니다. 또, 매번 필터 선택하기 귀찮은 다른 어플과 달리 MY 필터를 저장할 수 있다는 점도 편했습니다.

     

     관심 있는 단지로 저장해두면 매주 금요일마다 시세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예상 구입가와 KB 시세, 예상 수익률 정보를 알 수 있는데, 구매하기 전보다 구매한 후 더 관심 있을 정보라서 단순히 집을 구하기 위한 어플보다는 꾸준히 사용할 어플을 만들고자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사소한 기능일 수 있지만 KB 부동산 어플은 다크 모드가 지원됩니다. 아무래도 밤에 자기 전에 부동산 어플을 자주 들여다보는 저로서는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했습니다. 디바이스 설정과 동일하게 만드는 설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KB 부동산 어플 단점

     

    KB부동산-어플-단점
    KB부동산-어플-단점

     제가 직접 이용해 보고 느낀 가장 큰 단점은 앱이 무겁다는 것입니다. 앱이 기능이 많아서 그렇겠지만 처음 앱을 시작할 때 로딩이 조금 길고, 앱이 자주 꺼지기도 합니다. 또, 많은 정보를 로딩하다 보니 발열도 다소 심했습니다.

     

     빌라나 원룸의 경우 단지톡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사실상 단지톡 기능은 분양 중인 아파트를 위한 기능으로 생각될 정도로 최근 분양 이슈가 있는 단지에서만 활발했는데요. 빌라에서도 단지톡 기능을 이용하게 해 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이 없는 매물이 많습니다. 매물을 보고 연락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사진을 참고하실 텐데요. 사진이 없는 매물이 많았고, KB 부동산 자체에 업로드 하기보다는 사이트에 업로드된 매물 정보를 가지고 오는 것 같았습니다. 

    KB 부동산 어플 사용 후기가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추천!

     

    1. 재개발 관련 이슈가 궁금하다면?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란? (Feat. 초과이익환수제 기준, 계산법, 사례)

    최근, 부동산 재개발 및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를 통제하려는 정부의 규제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재개발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조정대상지역 알아보고 분양 받자!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취득세율 개정안 완벽 정리! (feat.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세율 적용)

    ∴ 저번 시간에는 조정대상지역의 뜻과 의미를 알려드리고, 그 구체적인 위치까지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방문자님들 혹시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취득세율이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적용된다는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KB 부동산 어플 사용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더 편리한 방법으로 좋은 집 구하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부동산 꿀팁]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