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환급 신청 방법까지 정리! (Feat. 수수료)

근래에 TV를 보다 보면 참 자주 보이는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유아인 씨가 선전하는 '삼쩜삼'이라는 세금 어플 광고인데요. 나도 모르게 국세청에 쌓여있는 내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즉시 지급해 준다는 것이 광고의 주된 내용이었습니다. "광고를 참 잘 만들었네, 참 솔깃하다."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이거 속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삼쩜삼의 환급 서비스는 아주 정상적인 서비스입니다. 삼쩜삼 서비스는, 우리가 미리 납부한 세금과 실제로 내야 할 세금이 다르며, 여기서 발생하는 차액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만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을 잘 활용했습니다. 조금은 추상적이지요? 더 정확하고 자세한 설명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는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환급 신청 방법까지 정리해 두었습니다. 삼쩜삼의 인지도가 최근 급상승했다고는 하지만, 그 환급 원리와 개념이 헷갈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 글을 한 번 정독하시면, 삼쩜삼이 어떤 서비스인지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환급 신청 방법까지 정리! (Feat. 수수료)

    1. 삼쩜삼이란?

     

    삼쩜삼-환급
    삼쩜삼-환급

    많은 분들이 삼쩜삼을 세금을 환급해 주는 곳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삼쩜삼은 개인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리해 주는 어플입니다. 아래의 "삼쩜삼의 원리" 문단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직장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서 벌어들인 우리의 월급은 사실, 이미 국가에 내야 할 세금이 빠진 금액입니다.

     

    그런데, 우리 월급에서 빠진 금액보다 실제 세금이 작다면, 국세청으로부터 그 차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그 흔히 말하는 '종합소득세 환급'입니다. 종소세 환급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년 치까지의 종소세 신고를 대리해서 환급액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바로 삼쩜삼이고요.

     

    2. 삼쩜삼의 원리

     

    삼쩜삼의 환급 원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원래는 종소세 신고를 하면, 국세청에서는 환급받을 금액이 있다면 이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프리랜서나 알바들은 세무사 같은 전문가를 고용할 여건도 되지 않기도 하거니와, 본인이 환급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허점을 잘 파고든 것이 바로 삼쩜삼입니다. 카카오톡과 연계하여, 사용자가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환급받을 수 있는 종소세 환급액을 계산해 줍니다. 그리고, 실제로 삼쩜삼을 통해서 환급을 진행하게 되면, 종소세 신고를 대리해주고, 그 대가로 환급액의 10%를 받아가는 구조입니다.

     

    3. 삼쩜삼 환급 후기 (실제 사례)

     

    삼쩜삼-환급-후기
    삼쩜삼-환급-후기

    삼쩜삼은 최근 2030 세대에서 워낙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어플인 만큼, 제 주위에서도 삼쩜삼 환급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 지인들의 후기와 각종 커뮤니티의 삼쩜삼 사용 후기를 종합해 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종합소득세 환급액이라는 것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덕분에 꽁돈이 생겼다.
    2. 국세청의 홈택스 서비스는 친절하지 못한데, 삼쩜삼은 직관적이고 편했다.
    3.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고, 천만명이나 사용해서 믿음이 갔다.
    4. 삼쩜삼 서비스가 편한 것은 사실인데, 10%나 되는 환급 수수료는 과하다.
     

    대체적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는 삼쩜삼을 통해서 종합소득세 환급액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는 평가가 대다수였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돈을 환급받아서, 기분이 좋다는 얘기도 많았고요. 특히, 세무사를 만나기 어려운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다만, 이미 종소세 환급에 대해서 알고 있던 친구들 사이에서는 종소세 신고를 대리해 준다는 이유만으로 삼쩜삼에서 환급 수수료를 10%나 챙겨 간다는 점은 좀 과하다는 얘기도 나왔습니다. 수수료를 고려하신다면, 국세청에서 직접 환급받는 방법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 문단을 참고해 주세요!

     

    4. 삼쩜삼 환급 기간

     

    삼쩜삼의 환급 기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만큼 잘못된 정보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쩜삼 환급 기간이 5월에 있는 종소세 신고기간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은, 5월이 지나갔어도 '기한 후 신고'라는 제도가 있어서, 어느 시점에라도 삼쩜삼을 통해 환급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액이 있는지 없는지만 알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해서 참 번거롭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삼쩜삼을 통해서 환급액을 한 번 조회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택스 계정이 없어도 대략적인 예상 환급액 견적을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참고로, 삼쩜삼을 통해서 종소세 환급을 신청하면, 실제 환급액 입금은 신청일로부터 약 40일 안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유튜버들의 후기를 찾아보아도, 최대 40일 내에는 계좌로 입금을 받았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5. 삼쩜삼 환급 신청 방법 (5분)

     

    삼쩜삼-환급-방법
    삼쩜삼-환급-방법

    보통 종합소득세 신고라고 하면, 일반인들에게 참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삼쩜삼 환급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직접 삼쩜삼에서 환급을 신청해본 바로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환급 신청 과정을 목록으로 보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카카오톡이나, 삼쩜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환급액 찾기'를 클릭합니다.
    2.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하고, 환급액을 조회합니다.
    3. 카카오톡을 통해, 휴대폰 번호 인증이 진행됩니다.
    4.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을 위해서, 세무대리인 수임에 동의해 주세요.
    5. 본인의 최근 5년 소득이 표시되고, 환급액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수수료 10% 결제를 진행하시면, 환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도 실제로 삼쩜삼을 사용 해보니, 편하기는 참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한시가 바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 분들에게는 딱 좋은 서비스라고 느꼈습니다. 10%의 수수료가 아깝다고 생각되신다면, 아래 문단의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6. 삼쩜삼 수수료 없이 환급받기 (국세청 홈택스)

     

    삼쩜삼-수수료-없이-환급
    삼쩜삼-수수료-없이-환급

    삼쩜삼이 본인도 모르고 있었던 종합소득세 환급액을 돌려준다는 소식에, 국세청은 아마 적잖이 당황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들은 국세청이 돌려줘야 하는 세금에 대해서 모른 척하고 있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이겠지요.

     

    이에, 국세청도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이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수수료 없이 종합소득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웹페이지나 손택스 어플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가급적 웹페이지 이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확인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절차는 '세무법인 한울'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차근차근 절차를 따라 하시면, 무료로 종소세를 환불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홈택스에 로그인해 주세요.
    2. 왼쪽 상단에 위치한 'MY NTS'를 선택해 주세요.
    3. '세금 신고 내역'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4. 공동인증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5. 납부할 세액이 음수(-)로 표시되는 경우,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아예 국세환급금을 찾아가라는 문구와 함께 국세환급금 간편조회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의 삼쩜삼과 같은 수준으로 편리하니, 국가기관인 국세청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위에 설명된 목록보다 훨씬 간편하게 본인의 환급액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신청 방법이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나도 몰랐던 내 보험, 3분 만에 찾았어요! 시그널 플래너.

     

    보험 조회 어플 시그널 플래너 이용방법 및 후기 (Feat. 내 보험 조회, 보험 비교, 보험 분석, 보험

    여러분은 보험비 청구, 제 때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보험비 말만 들어도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쉽게 보험 조회를 할 수 있는 보험 조회 어플 시그너 플래너 솔직 후기를 들고 왔어요. 시그널 플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종소세 환급도 받았는데, 오늘 저녁은 파티해요!

     

    한국 대표 치킨 추천 순위 BEST 5 (Feat. 치킨 가격, 칼로리)

    치킨의 고향은 미국 남부의 뉴올리언스라고 하지요. 19세기, 흑인 노예들이 농장주가 먹고 버린 닭고기를 튀겨 먹으면서 치킨이라는 혁신적인 요리가 탄생했던 것입니다. 미국의 프라이드치킨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종합소득세 환급받고, 오늘 저녁은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외식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금융, 경제 지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