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가입비, 현실적 후기 모음 (Feat. 매칭 후기, 환불 방법)

요즘 주위를 돌아보면, 열심히 살았더니 오히려 결혼하기 힘들어졌다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하면 이미 20대 중반이고, 어느 정도 돈을 모으면 금세 30대가 되어버리니까, 이런 말들이 나오는 것도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요즘은 결혼정보회사를 활용하여 좋은 사람을 만나려는 분들도 많아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중 하나인 듀오의 가입비와 현실적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결정사의 경우에는 상담이나 매칭을 받아도, 주위에 잘 알리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후기나 가입비 등의 정보를 찾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아도, 도움이 되는 자료가 잘 없고요.

 

이번 포스팅은 제 주위 지인이 직접 경험했던 정보와 그나마 결정사 후기가 많은 커뮤니티 블라인드와 더쿠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최대한 제외하고, 실질적인 후기가 설득력 있는 조언만 모았으니, 한 번 정독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가입비, 현실적 후기 모음 (Feat. 매칭 후기, 환불 방법)

    결혼정보회사 듀오란?

     

    결혼정보회사-듀오
    결혼정보회사-듀오

    우선 결혼정보회사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결혼 적령기에 있는 남녀를 맺어주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흔히들 줄여서 '결정사'라고 부르는 곳이기도 하지요. 결혼정보회사는 크게 3가지 종류로 분류됩니다. 바로 아래 목록에 적힌 것들이 바로 그것인데요.

     

    • 일반사 - 일반 대중 대상 결정사
    • 노블사 - 상류층 대상 결정사
    • 재혼사 - 재혼자 대상 결정사

     

    듀오는 이 중에서 일반사에 속하는 결정사이며, 2021년 기준으로 결혼정보업계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95년 1억원을 들여 듀오를 창업한 정성한 고문에 따르면, 설립 초기에는 대학 동문들에게 전화를 돌려서 사업을 유지해야 할 만큼 상황이 좋지 않은 시절도 있었다고 하지요.

     

    그러나, 듀오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TV프로그램 '사랑의 스튜디오'를 기획했던 주철환 PD와 함께 여러 가지 맞선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면서 그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리게 됩니다. 지금도 결혼정보회사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듀오를 떠올리는 것도 당시 마케팅의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제가 다른 결정사보다 듀오를 선호하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시대에 발맞추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점입니다. 듀오는 영화, 예능 등에 적극적으로 협찬 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화제를 모았던 듀오 매칭 시스템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 역시도 듀오를 워크맨이라는 유튜브 프로에서 처음 접했는데요. 새삼, 업계 1위에는 이유가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회원 수, 교제 기간

     

    듀오-회원수-교제기간
    듀오-회원수-교제기간

    2022년 5월 기준으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회원 수는 36,204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혼한 회원 수도 44,430명이나 됩니다. 듀오 측의 발표에 따르면, 이는 산술적으로 5시간마다 1명씩 결혼해야 나올 수 있는 수치라고 합니다.

     

    듀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듀오를 통해 성혼한 회원은 첫 만남 후 평균 12.5개월의 교제 기간을 거친 후 결혼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결정사에서 만나면 생각없이 빠르게 결혼한다는 편견과는 달리, 회원의 86.3%는 7개월 이상의 연애를 통해 결혼을 했습니다.

     

    제가 이런 통계를 처음 봤을 때는 참 의외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시간이 좀 지나고 생각해보니, 만남은 결정사에서 하더라도, 결국 연애는 일반적인 커플들과 전혀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통계가 아닌가 합니다. 역시, 사람 사는 건 다 똑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지인도 결정사를 통해서 아내를 만나게 되셨는데, 연애는 자만추하신 분들과 전혀 다름이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결혼정보회사 듀오 가입비, 등급

     

    듀오-가입비-등급
    듀오-가입비-등급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가입비는 초혼, 재혼 여부와 서비스 등급에 따라 크게  7가지의 유형으로 구분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듀오 홈페이지에 공시된 정보와, 블로그, 블라인드, 더쿠 등에 게시된 실제 후기를 조사해본 결과, 초혼 기준 듀오의 가입비와 등급은 다음과 같이 집계되었습니다. (2022년 기준 자료 & 부가세 별도)

     

    1. 와이즈 서비스 - 기본형 270만원, PLUS형 300만원
    2. 노블레스 서비스 - 기본형 330만원, PLUS형 350만원
    3. 프라우드 서비스 - 440만원
    4. 오블리주 서비스 - 630만원
    5. 플래티넘 서비스 - 1,100만원 (VIP 고객 대상)
    6. 인피니티 서비스 - 1,700만원 (VIP 고객 대상)
    7. 하이엔드 서비스 - 5,000만원 (VVIP 고객 대상)

     

    기본적으로 와이즈 서비스부터 오블리주 서비스까지는 일반 회원들이 무리 없이 이용 가능한 등급으로 보이고, 플래티넘 서비스부터는 전문직이나, 재력가 등 일정 수준을 갖춘 VIP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조사되었습니다.

     

    실제로 2022년 3월에 듀오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신 한 블로거에 의하면, 프라우드 서비스는 부가세까지 484만원이었으며, 매칭 횟수는 1년 기준으로 기본 5회와 서비스 4회를 제공받아 총 9회까지 보장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가입비는 서비스에 따라서 금액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듀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설문조사나 상담을 통해서 견적을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듀오 상담 후기를 조합해본 결과, 듀오는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어서, 위에서 소개해 드린 가격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 것입니다.

     

    듀오의 가입비를 당장 충당하시기 곤란하다면, 먼저 무료 소개팅 어플을 꼭 한 번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무료로 생각보다 큰 효과를 봤습니다!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 (feat. 2021 소개팅앱 현실적 후기)

    현대사회에서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료 소개팅 어플을 찾으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최근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결혼정보회사 듀오 실제 매칭 후기

     

    결혼정보회사-듀오-매칭후기
    결혼정보회사-듀오-매칭후기

    듀오의 경우에는 가격 정보는 대중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성혼한 커플이 많아서 신뢰할만한 실제 후기는 꽤 많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교적 최근(2020년 이후)에 듀오 서비스를 이용하셨던 2분의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 지인도 1명이 포함되어 있으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인물을 특정하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작가 A씨, 30세 + α

     

    A씨는 지인들이 주선한 소개팅을 여러 번 나갔으나, 유의미한 결과가 없어서 듀오를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듀오에서 느꼈던 점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였는데, 그가 말하는 듀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듀오는 최상위 계급과 나머지 계급만 있을 뿐, 모든 등급을 세분화하지 않는다.
    • 듀오에서 주선하는 30대 30 파티에서 매칭 될 확률은 40%이다.

     

    그가 언급한 듀오의 첫 번째 특징은 상당히 주목할만했습니다. 보통 결정사하면 사람을 A등급부터 F등급까지 등급화 시킨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런 오해를 상당 부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평가였습니다. 그에 따르면 앞서 말씀드린 하이엔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상위 계층이 있겠지만, 그 이외에는 대부분의 회원이 동등한 대우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가 제안받은 프로필 역시 매우 다양한 이성으로 이루어져 있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평가로 생각됩니다.

     

    또, 그는 듀오에서 주최하는 30대 30 파티에 참석했던 경험에 대해서 들려주었습니다. 듀오 측 매니저에 의하면, 이 파티에서 실질적으로 상대방과 매칭이 될 확률은 40%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서비스 부분은 확실히 듀오가 결정사 시장의 대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소업체보다 듀오를 선택하는 것이 이런 부분에서는 확실히 유리합니다.

     

    결론적으로 A씨는 누군가 결혼정보회사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추천하겠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그는 결국 결정사의 역할을 안정적인 소개팅 공급이라는 점에서 만족할만한 서비스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결과가 어찌 되었던, 자신이 경험했던 8번의 소개팅은 아주 만족스러웠다고도 했습니다. 저 역시도, 비정기적인 소개팅보다는, 비용 문제만 해결된다면 결정사를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는 후기였습니다.

     

     

    2. 회사원 B씨, 30대 초반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결혼정보회사 2군데(듀오, 가연)를 모두 경험했다는 B씨는 최근 듀오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는 매니저를 적당히 신뢰하면서도 본인도 노력해야 한다고 충고했습니다. 그는 특히, 듀오 사이트의 '이성찾기'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성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타인에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설정된 사람은 모두 서치가 가능합니다. 수도권에서는 특히 유용합니다.

     

    듀오에서는 만남 하루 전날에 만날 카페 장소와 상대방의 연락처를 공개해 줍니다. 만남을 마치면, 다음날에 매니저가 후기를 물어봅니다. 이때에 질문은 주로 상대가 어땠는지, 다시 만나고 싶은 의사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물어본다고 합니다.

     

    B씨의 경우에는, 1년 동안 상대방이 만남을 원한다면서, 횟수 차감 없는 만남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오셨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원해서 만남을 가지는 경우에는 웬만하면 만나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만남 1번을 비용으로 계산한다면 기본 20만원에서 25만원이 들어갈 것인데, 무료라면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또, B씨는 마지막으로 결혼을 꼭 원한다면, 가만히 앉아있는 것보다는 결정사에 상담이라도 받아볼 것을 적극적으로 권했습니다. 이 부분은 듀오를 비롯한 결정사 상담을 받아보셨던 사람들의 의견과 같네요. 목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원한다면 어떤 행동이든 해야 한다는 점에는 모두 생각이 같은 것 같습니다. 주변 친구들이나,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하고요.

     

    결혼정보회사 듀오 환불 방법, 규정

     

    결혼정보회사-듀오-환불방법
    결혼정보회사-듀오-환불방법

     2021년 10월 이전까지는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한 뒤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을 일률적으로 20%를 물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0월 17일부터 공정거래위원회가 결혼중개 표준약관을 개정하면서, 중개 진행 정도에 따라 차등화된 환불규정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개정된 약관에 명시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방 프로필을 제공받기 이전 - 위약금 10% 제외 환불
    2. 만남 일정을 잡기 이전 - 위약금 15% 제외 환불
    3. 프로필을 제공받고, 만남 일정을 잡은 경우 - 위약금 20% 제외 환불

     

    단, 앞서 말씀드린 경우는 첫 만남을 잡기 전과 잡은 후 정도로만 환불규정을 설명하고 있어서, 듀오처럼 10회 정도의 만남을 제공하는데, 5번 정도 만남을 가지고 그 이후에 해지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이 경우에는 (처음 가입비의 80% × 잔여 횟수/총 횟수)라는 공식을 적용하여 해당 결정사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21년 10월 이전에는 만남이 시작된 후에 서비스를 해지하면 환불금을 전혀 받을 수 없었는데, 공정위의 시정조치로 인해 현재에는 대부분의 결정사에서 해당 공식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484만원짜리 듀오의 프라우드 서비스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프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만남을 10회 주선받기로 약정하였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저는 5회째에 환불을 요청했고요.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식을 통해, 저는 총 1,936,000원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4,840,000원 × 80% × 5회/10회 = 1,936,000원

    다만, 여러 가지 상품의 특성이나 부가서비스에 따라 정확한 실제 환불금액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 약정을 맺을 경우에 듀오 담당 매니저와 환불규정에 관해서도 자세히 대화를 나눌 것을 권장합니다. 금액이 큰만큼, 신중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까요.

     

    결혼정보회사 듀오 가입비, 매칭후기가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결정사 가기 전에, 무료 소개팅 어플부터 꼭 시도해 보세요! 해보는 게 남는 겁니다!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 (feat. 2021 소개팅앱 현실적 후기)

    현대사회에서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료 소개팅 어플을 찾으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 3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최근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소개팅의 절반은 자기관리인 거, 아시죠? 2주 전이라도 자기관리해서 소개팅합시다!

     

    야핏 사이클 가격, 장점, 단점 (Feat. 홈트 효과 솔직 후기)

    요즘 버스를 기다리다 보면, 송중기 씨가 홍보하는 야핏 사이클이라는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광고가 자주 눈에 띕니다. 야핏은 영어 공부 프로그램인 야나두에서 출시한 홈트 프로그램인데요.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듀오 가입비, 매칭후기, 환불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자만추나 소개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신다면, 늦기 전에 결정사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듀오에서 받는 상담은 무료라고 하니, 생각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은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간단 상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