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안주 추천 순위 BEST 10 (Feat. 편의점 가성비 안주)

저는 요즘 편의점 안주를 참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물가가 너무 빠르게 오르다 보니까, 밖에서 치맥 한 잔 하기도 상당히 부담스럽더라고요. 아마, 방문자님도 같은 마음이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안주 추천 순위 BEST 8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편의점 3사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가성비 있는 안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밤에 야식 한 번 시켜먹으려면 기본으로 2만원 이상이 날아갑니다. 오늘 추천해드리는 편의점 가성비 안주는 금전적인 면에서도 확실히 저렴하니, 한 번 정독하시면 방문자님의 비용 절감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편의점 안주 추천 순위 BEST 10 (Feat. 편의점 가성비 안주)

    1. 불닭볶음면

     

    편의점-안주-불닭볶음면
    편의점-안주-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 설명

    불닭볶음면은 이제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습니다. 직장, 학교에서 스트레스받아서 매콤한 게 당길 때에도 불닭볶음면을 먹고, 퇴근 후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맥주를 마실 때에도 안주 겸 식사로 먹곤 합니다. 가격 다른 안주에 비해서 아주 저렴하거니와, 스트레스도 확 풀리는 맛이어서 인기가 많지요.

     

    저도 누가 최애 라면이 뭐냐고 물어보면 불닭볶음면이라고 대답할 정도로 불닭에 진심인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불닭은 편의점 핫바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치즈가 들어가서 조금은 짭짤한 핫바와 함께 드시면 극락의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불닭볶음면 - 가격

     

    2022년 8월 현재, 탐스 제로의 가격은 2,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1+1 이벤트를 자주해 매우 가성비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로 자리 잡았는데, 최근에는 이벤트를 자주 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 음료와 다르게 600ml라서 이벤트 없이도 가성비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불닭볶음면 - 판매처

    불닭볶음면은 편의점 3사 모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에서도 웬만하면 다 준비를 해놓습니다. 단, 부울경 지역에서 인지도가 높은 대혀마트인 '메가마트'에서는 아예 농심 제품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2. 편육, 머릿고기

     

    편의점-편육-머릿고기
    편의점-편육-머릿고기

    편육, 머릿고기 - 설명

     편육은 돼지의 머릿고기 등 여러 부위를 모아서 납작하게 압축한 다음, 얇게 저민 음식입니다. 흔히들 편육, 머릿고기, 누름고기 등으로 부르는데요. 주로 젤라틴이 풍부한 부위로 만들기 때문에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편육 좋아하는 사람은 이것만 먹는다고 할 정도로, 안주로서 매력이 넘치는 음식이지요.

     세상이 변해서, 주로 포장마차나 가야 볼 수 있었던 편육도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혼자 술 한 잔 하고 싶은데, 좀 퀄리티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을 때 꼭 편육을 구매하곤 합니다. 가격도 합리적인데, 보통 머릿고기가 13점 정도 들어있어서 배도 찹니다. 새우젓과의 궁합은 말할 것도 없고요!

     

    편육, 머릿고기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편육 및 머릿고기의 가격은 약 6,000원에서 7,000원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고기 메뉴이다보니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6,000원 정도면 음식점에서 사 먹는 것보다는 싸다고 생각하면서 가끔 한 번씩 집에 사갈 것 같아요! 나를 위한 작은 선물이랄까요. ㅎ.

     

    편육, 머릿고기 - 판매처

     편의점 편육은 국내 편의점 4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전국 어느 편의점에 가셔도 대부분 편육은 준비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편육의 경우에는 편의점별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통 편육 13점 정도가 들어가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3. 노가리 먹태

     

    GS25-노가리-먹태
    GS25-노가리-먹태

    노가리 먹태 - 설명

    먹태는 황태를 만들다가, 겨울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미처 완전히 얼지 못한 명태를 말하는데요. 속은 노릿하고, 껍질은 거무스름한 색깔을 띠는 것이 특징이지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먹태라고 하는 아이는 바싹 얼지를 못하다 보니까, 오히려 살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술안주로 딱이라지요!

    저는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먹태에 소주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즐기는 편인데요. 요즘 호프집에서 먹태를 하나 시키려면, 가격이 거의 1만 4,000원씩이나 됩니다. 이런 제 마음을 읽었는지, 편의점에서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노가리 먹태를 팔고 있더라고요. 내용물은 100% 러시아산  건조명태이고요.

     

    노가리 먹태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노가리 먹태의 가격은 4,900원입니다. 보통 먹태는 호프집에서 거의 1만 5,000원까지 받는 경우도 많은데, 5,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먹태를 즐길 수 있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심지어 노라리 먹태 같은 경우에는 1 + 1 행사도 꽤나 자주 하더라고요!

     

    노가리 먹태 - 판매처

     

    노가리 먹태는 GS25 편의점의 PB 상품입니다. 즉, 전국 GS25 편의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소주가 먹고 싶을 때에는 이 노가리 먹태 때문에라도 꼭 GS25 편의점을 찾는 편입니다.

     

    4.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

     

    맥반석-버터구이-오징어
    맥반석-버터구이-오징어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 - 설명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는 저와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 안주인데요. 적당히 쫄깃한 오징어와 은근한 버터향의 조합이 참 좋은 안주입니다. 보통 플라스틱 용기에 따로 담겨있기 때문에, 먹기도 편하고요.

    개인적으로, 버터구이 오징어는 가성비도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양이 꽤 되는 편인데도, 편의점 마른안주치고는 상당히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친구랑 버터구이 오징어 하나 사다가, 맥주와 함께 즐기면 딱 좋습니다.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의 가격은 4,000원입니다. 거의 수입맥주 1병 정도 가격이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편의점치고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편이네요!

     

    ▼ 아, 술꾼 주인장이 추천하는 편의점 맥주 BEST 8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제 인생 맥주가 모두 담겨있답니다. ㅎ.

     

    편의점 맥주 추천 순위 BEST 8 (2022)

    밖에서 술 마시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 간단히 맥주 한 캔 하시는 분들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맥주 추천 순위 BEST 8을 준비했습니다. 종류가 많아 새로운 걸 시도하려고 편의점 갔다가 늘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 - 판매처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는 CU 편의점의 PB 상품입니다. 즉, 맥반석 버터구이 오징어는 전국 CU 편의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5.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

     

    오뚜기-황태콩나물-해장국밥
    오뚜기-황태콩나물-해장국밥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 - 설명

    "안주 추천에 웬 컵밥이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오뚜기 황태콩나물 해장국밥은 밥으로 먹어도 되지만, 소주와 함께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한 것이, 딱 해장하면서 술 마신다는 표현이 어울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주는 국물파라서, 꼭 국물과 함께 소주를 마시는데요.

     

    밥까지 말아서 함께 먹으면 속이 든든해져서, 소주를 마셔도 다음날 속이 훨씬 편하기도 합니다. 밤에 따로 어디 나가기도 힘들고 할 때, 이거 하나 뚝딱 조리해서 먹으면 속도 따뜻하고 참 좋습니다. 저처럼 국물파이신 분께는 강추드리고 싶은 소주 안주입니다.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오뚜기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의 가격은 3,000원입니다. 편의점 가격 기준으로 3,000원인데, 마트에서 구매하면 몇백 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오뚜기 컵밥이 많은 자취생들에게 찬양받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가 정말 갓뚜기라고 불릴만하더라고요!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 - 판매처

    오뚜기 컵밥은 국내 거의 모든 편의점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오뚜기 컵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편의점에서는 황태콩나물 해장국밥 컵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형마트에서 오뚜기 컵밥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마트가 편의점보다 가격도 저렴하더라고요. 저는 마트에 방문할 때마다 오뚜기 스파와 함께 컵밥을 몇 개씩 구매해두는 편입니다.

     

    6. 자이언트 수육보쌈

     

    CU-자이언트-수육보쌈
    CU-자이언트-수육보쌈

    자이언트 수육보쌈 - 설명

     자이언트 안주 시리즈는 술꾼들에게 편의점 안주계의 역작으로 손꼽히는 제품입니다. 합리적인 가계에 꽤 많은 양도 양이지만, 맛의 퀄리티도 편의점 치고는 상당히 높습니다. 그중에서도 딱 9,900원으로 수육보쌈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자이언트 수육보쌈'입니다.

     자이언트 수육보쌈을 구매하고 열어보면, 종갓집 김치와 수육보쌈이 우리를 반깁니다. 수육보쌈만 전자레인지에 넣고 60초 돌려주세요. 그리고, 바로 맥주와 함께 즐기시면 됩니다. 저는 이 자이언트 수육보쌈을 참 자주 먹는 편인데요. 수육에서 잡내도 안나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종갓집 김치와 고기의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물론 혼자 먹기에 딱 적당한 가격도 가격이고요!

     

    자이언트 수육보쌈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자이언트 수육보쌈의 가격은 9,900원입니다. 보통 집에서 보쌈 한 번 시켜먹으려면 3만원이 예사로 넘어가곤 하는데요. 이 제품은 퇴근길에 맥주 한 잔이랑 같이 사 와도 1만 3,000원 정도이니까, 부담이 없어서 참 좋습니다. 소주가 필요하실 때에는, 새콤한 김치 그리고 보쌈과 함께 한 잔 하셔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조금 더 저렴하게 편의점 수육을 먹고 싶으시면, 저처럼 아예 편의점 도시락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지만, 보통 편의점 도시락 가격은 약 5,000원 정도입니다. 식사와 함께 편육 고기도 즐기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추천 순위 TOP 7 (2021년)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는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도시락 추천 순위 TOP 7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상품과 가성비 도시락을 위주로 선별해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자이언트 수육보쌈 - 판매처

     자이언트 수육보쌈은 CU의 대표 냉장간편식 PB 제품입니다. 즉, 자이언트 수육보쌈은 전국 CU 편의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이언트 시리지는 이미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니, 어느 정도는 믿고 드셔도 무방하겠습니다.

     

    7. 콘치즈 그라탕

     

    CU-콘치즈-그라탕
    CU-콘치즈-그라탕

    콘치즈 그라탕 - 설명

     콘치즈 그라탕은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기 안주 중 하나입니다. 특히, CU의 콘치지 그라탕은 스위트콘과 모짜렐라 치즈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제가 혼술 할 때 몇 번 사 먹어 본 결과, 스위트콘의 달달함과 치즈의 조합이 생각보다 되게 괜찮더라고요! 맥주가 잘 들어갑니다.

    콘치즈 그라탕에 대해서 총평을 남겨보자면, 딱 흔히 횟집가면 전식으로 내어주는 콘치즈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CU의 콘치즈 그라탕이 횟집보다 더 깊은 맛이 나서 좀 놀랐었어요. 달달한 안주가 생각날 때 꼭 한 번 시도해보시면, 아마 만족하실 것입니다!

     

    콘치즈 그라탕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CU 콘치즈 그라탕의 가격은 3,900원입니다. 양에 비해서는 상당히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CU는 SKT 통신사 할인이 가능하니까, T멤버십 카드 꼭 가져가세요! 다만 몇 백원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

     

    콘치즈 그라탕 - 판매처

    편의점 콘치즈 그라탕은 CU편의점이랑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CU편의점의 콘치즈 그라탕이 횟집에서 주는 스위트콘 맛에 훨씬 가까웠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를 풍족하게 주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ㅎ.

     

    8. 편의점 육포

     

    편의점-안주-육포
    편의점-안주-육포

    편의점 육포 - 설명

     편의점 육포는 귀족 안주로 유명하 메뉴입니다. 확실히 맛은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에 비해서 양이 적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육포는 집에 쟁여두고 귀한 사람들이랑 마실 때에만 하나씩 야금야금 내놓는 편인데요. 비싸기는 해도, 그 특유의 말린 고기 식감이 너무 좋아서 안 먹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ㅠㅠ.

    또 요즘에는 편의점에도 생각보다 가성비가 괜찮은 육포들이 출시되고 있더라고요. 차마 가성비가 좋다는 말씀은 못 드리겠지만, 마음먹으면 충분히 한 번쯤은 시도해볼 만해요. 가성비 괜찮은 편의점 육포는 아래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편의점 육포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육포의 가격은 평균적으로 6,000원 정도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질러 직화육포 비첸향 맛'은 5,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원래 비첸향은 싱가포르의 유명 육포 브랜드인데, 질러와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진한 육향이 나는 느낌의 육포인데, 한 번 드셔 보시면 방문자님도 비첸향 매력에 푹 빠지실 겁니다.

     

    편의점 육포 - 판매처

     

    편의점 육포는 CU,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등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샘표식품에서 나온 질러 육포랑 동원에서 나온 상상 비프&치즈 육포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 동원 상상 육포는 치즈 함량이 다른 육포보다 높아서, 씹을수록 깊어지는 치즈 맛이 일품입니다. 한 입 크기라서 먹기도 간편하고요!

     

    물론,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샘표식품의 질러 육포 비첸향 맛도 완전 만족합니다. 먹기 쉽게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것도 만족스러웠지만, 비첸향 특유의 강한 육향이 느껴져서 참 좋았습니다. 양념맛보다는 진짜 고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9. 바프 아몬드

     

    바프-아몬드
    바프-아몬드

    바프 아몬드 - 설명

    CF의 여왕 전지현 씨가 "H는 묵음이야"라고 속삭이는 광고를 해서, 국내외에서 갑자기 유명해진 바프 아몬드! 특히, 단맛과 짠맛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HBAF 허니버터아몬드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반주할 때나 친구들이랑 수다 타임 가질 때 이만한 간식이 없더라고요.

    바프 아몬드는 생각보다 씹는 맛도 있거니와, 맛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서, 다른 편의점 안주보다 부담이 덜하기도 하고요! 참고로,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 바프 아몬드의 맛은 다음과 같습니다.

     

    • HBAF 허니버터아몬드 맛
    • HBAF 군옥수수 맛
    • HBAF 마늘빵 맛
    • HBAF 인절미 맛
    • HBAF 떡볶이 맛

     

    바프 아몬드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바프 아몬드의 가격은 2,200원입니다. 편의점 안주치고는 가격이 참 합리적인 편입니다. 심지어, GS25 편의점에서는 2 + 1 이벤트 상품으로도 자주 선정되는 것 같더라고요. 다른 안주 구매하실 때에 하나씩 끼워 넣으시면 딱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바프 아몬드 - 판매처

     

     편의점 바프 아몬드는 거의 모든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CU랑 GS25에서는 거의 다 찾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10. 편의점 닭발

     

    편의점-닭발
    편의점-닭발

    편의점 닭발 - 설명

    한국의 야식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지요. 바로 닭발인데요. 쫄깃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이지요.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닭발을 판매하는 경우가 참 많아졌더라고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소주 안주로 딱 좋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납작당면과 닭발이 함께 나오는 제품도 있고, 아예 편육이랑 닭발을 함께 판매하는 제품도 있더라고요. 편의점 한 번 쭉 둘러보시면, 취향에 맞는 닭발이 있으실 겁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야식 메뉴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한 번 읽어보시면 오늘의 야식메뉴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feat. 야식 메뉴 월드컵 2021 Ver.)

    야심한 시각에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 혹시 지금 맛있는 야식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도 마침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었거든요. 이 글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편의점 닭발 - 가격

     

     2023년 기준으로, 편의점 닭발의 가격은 약 7,000원에서 8,000원 정도입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나가는 편이기는 하지만, 평소에 닭발집 한 번 가면 2만원, 3만원 정도는 예사로 나오는 것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는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가성비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편의점 닭발 - 판매처

     

    요즘은 편의점 닭발이 SNS에서 꽤 유행하면서,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닭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하시면, 여러 가지 편의점 닭발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편의점 안주 추천 순위 BEST 10을 읽은 당신을 위한 추천 글


    1. 이영지가 추천한다는 그 음료수, 편의점 제로 칼로리 음료 BEST 9!

     

    편의점 제로 칼로리 음료 추천 순위 BEST 9 (Feat. 다이어트 음료)

    요즘 편의점에 다양한 제로 칼로리 음료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저는 편의점에 갈 때마다 새로운 음료에 도전하다 보니 벌써 꽤 많은 제로 칼로리 음료를 경험해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요즘 유명한 편의점 빵, 모두 정리했습니다. 편의점 빵 추천 BEST 8!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 (Feat. 편의점 빵 유통기한)

    맛도 있고 든든한 편의점 빵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있었거든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점심 한 번 사 먹기도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편의점 안주 추천 순위 BEST 10'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퇴근 후 출출한 밤, 오늘은 편의점 안주로 소확행을 누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 [편의점 랭킹]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