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있고 든든한 편의점 빵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있었거든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점심 한 번 사 먹기도 부담스러우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도 그렇고요.
그래서, 오늘은 빵 하나를 먹어도 든든하고, 또 가성비도 좋은 편의점 빵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맛도 중요하지만, 편의점 빵 가격이 파리바게트보다 비싸면 사 먹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되는 8종의 편의점 빵은 모두 제가 직접 사 먹어 보고 말씀드리는 것이니, 한 번 읽어보시면 방문자님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 (Feat. 편의점 빵 유통기한)
1.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 - 설명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는 진한 버터 풍미와 짭짤한 소금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GS25의 시그니처 빵입니다. 요즘 빵집에서는 소금빵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편의점에서도 간단하면서도 풍미를 극대화하는 조합의 빵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에는 막 거창하게 재료가 들어간 것보다는 깔끔하고 좋은 재료가 들어간 빵이랑 아메리카노랑 해서 딱 먹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는 2021년 말에 GS25가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인 만큼, 그 퀄리티가 높다고 한동안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GS25 공식 MD의 설명에 따르면, 빵에 들어가는 소금은 알프스에서 채취한 알펜잘츠 암염이 사용되었고, 버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네델란드의 셀렉토 버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요즘 국내 편의점 업계는 PB빵에 진짜 투자를 많이하는 것 같습니다.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 - 판매처, 가격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는 GS리테일의 PB상품으로, GS25나 GS 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대부분의 판매처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의 가격은 2,000원입니다.
아, 그리고 편의점 빵 유통기한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도 계셨는데요.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빵은 빵집에서 판매하는 빵보다 유통기한이 깁니다. 동네 빵집에서 판매하는 빵은 유통기한이 2일 ~ 4일인 반면에, 편의점 빵의 유통기한은 6일 ~ 7일입니다.
이 분야에서 진심인 SPC 삼립공장에 따르면, 편의점 빵은 제과점빵보다 재료 반죽을 많이 하고, 숙성기간도 더 길면서, 포장도 완전히 밀봉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길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편의점 빵은 최소 일주일 정도는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 - 솔직 후기
브레디크 소금버터브레드는 우리가 흔하게 카페에서 간식으로 먹는 마들렌이나 스콘의 가성비 버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메리카노랑 버터가 살짝 들어간 빵을 먹으면 한 끼 대용이나 간식을 딱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기분을 가성비 있게 즐기는 기분이었습니다. 카페 빵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2. 연세우유 크림빵
연세우유 크림빵 - 설명
연세우유 크림빵은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단팥 조합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빵입니다. 제가 직접 먹어본 바로는, 빵 안에 들어있는 생크림이 다른 빵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많고, 막 너무 달지도 않아서 간단하게 한 끼 대용으로도 먹을만하더라고요. 에브리타임, 더쿠 등 커뮤니티에서는 이 빵이 본인 인생 빵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꽤 보였습니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현재까지 4가지 종류가 출시되었는데요. 제가 먹어본 바로는 연세우유 단팥생크림빵이랑 초코생크림빵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2개 다 사서 반반씩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너무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조합이 딱 잘 맞았고요. 거기다가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단맛을 살짝 잡아주는 음료랑 함께 마시면 딱 좋습니다.
연세우유 크림빵 - 판매처, 가격
연세우유 크림빵은 CU의 PB제품으로, 오로지 CU 편의점을 통해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연세우유 크림빵 대란 때, 이 빵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처음에는 이거 노이즈 마케팅 아닌가 싶었는데, 크림양 많은 거를 실제로 보니까 인기 많을만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이랑 단팥생크림빵의 가격은 2,600원입니다. 또 제가 좋아하는 초코생크림빵의 가격은 2,700원이고요. 한 끼 대용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빵집 가격이 워낙 비싸져서 이제는 오히려 빵집보다 편의점을 자주 찾게 됩니다. ㅎ
연세우유 크림빵 - 솔직 후기
저는 사실 연세우유 크림빵을 실제로 먹어보기 전까지는 반신반의하는 편이었는데요. 먹어보고 나서 호평으로 돌아선 케이스입니다. 크림빵이 생각보다 맛이 있더라고요. 원래 디저트나 크림빵 좋아하시는 분께는 가성비로 강추드리고요. 다만, 원래 단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은 느끼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도 불호하시는 분은 정말 싫어하시더라고요.
3.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 설명
편의점 빵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요즘 포켓몬빵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워낙 언론에서, 또 주위에서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 거라서요. 저도 여자친구가 학생 때 먹었던 로켓단 초코롤을 다시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한참을 같이 편의점을 돌아다녔던 생각이 납니다. 이 빵도 저는 먹어본 적이 아예 없어서 맛있다는 말에 반신반의했었습니다.
제가 초코빵을 좋아해서 그럴까요? 포켓몬빵 중에서도 이 '로켓단 초코롤'이라는 녀석이 참 진국이더라고요. 진국이 이럴 때 쓰는 표현이 맞나, 싶긴 하지만 편의점 빵 주제에 생각보다 제법 진한 초코맛을 냅니다. 처음에 입에 넣으면 초코의 달달함이 먼저 느껴지고, 다음에는 촉촉한 롤의 맛이 느껴지는 빵이었습니다.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 판매처, 가격
포켓몬빵은 원래 주로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빵이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포켓몬빵이 아주 대박을 치면서 대형마트 및 SPC 삼립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요. 포켓몬빵 대란이 잠잠해졌는데도, 재고가 없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포켓몬빵(로켓단 초코롤)은 2022년 8월 기준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1,50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매우 좋은 편의점 빵이라고 생각해요. 1,500원에 달콤한 초코롤을 1개도 아니고 2개나 맛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요즘 유행하는 포켓몬 띠부띠부씰이 들어있기 때문에, 희귀한 포켓몬이 나오면 쏠쏠한 부수입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 솔직 후기
저는 사실 연세우유 크림빵도 맛있었지만, 포켓몬빵 초코롤이 조금 더 제 취향이었습니다. 생크림 초코맛보다는 롤빵에서 느껴지는 촉촉한 초코의 맛이 저의 입맛에는 더 잘 맞았어요. 로켓단 초코롤은 롤빵을 좋아하시는 분께 강추드리고 싶은 편의점 빵이었습니다. 1,500원에 롤빵이라니, 이미 환상적입니다.
4.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 설명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원래 SBS 등촌동 공개홀에서 인기가요를 녹화하는 날에만 판매하던 샌드위치를 말합니다. 공개홀 내에 위치한 매점 주인이 인기가요 녹화를 하는 제작진과 아이돌의 끼니 해결을 위해 고안해냈던 것인데요. 그 맛이 가히 환상적인 수준이었다고 해서, 아이돌들 사이에서 한 때 입소문이 대단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매점은 SBS 홀 안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은 아예 사 먹을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수요는 있는데 공급이 없는 상황, 편의점들이 딱 좋아하는 상황이지요. GS25에서 발 빠르게 아이돌 샌드위치를 론칭했는데, 평가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까, 계란 포테이토 샐러드, 딸기잼, 마요네즈 등 샌드위치 재료 조합이 맛이 없을 수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 판매처, 가격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GS리테일의 PB제품으로, GS에서 운영하는 GS25 편의점이나 GS 프레시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GS25 편의점을 기준으로,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의 가격은 2,300원입니다.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한 끼 대용으로도 아주 충분했습니다. 과장 좀 보태면, 이삭토스트보다도 먹을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 솔직 후기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처음에 아이돌의 끼니를 챙겨주기 위해 고안되었던 만큼, 확실히 배가 부를 정도의 양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맛도, 어렸을 때 엄마가 집에서 해주던 샌드위치 맛이라고 할까요. 아마 딸기잼이 들어가 있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 저는 그냥 기본적인 샌드위치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끼를 빠르게 해결해야 하는데, 조금 든든하게 먹고 싶으신 분께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5. 근대골목 단팥빵
근대골목 단팥빵 - 설명
근대골목 단팥빵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구 3대 빵집 중 하나인 '홍두당'과 이마트24가 협업하여 내놓은 편의점 빵인데요. 근대골목 단팥빵 본점은 서울 사람들이 대구 여행 갈 때 무리해서라도 꼭 들르는 빵집인 만큼, 저도 기대를 많이 했던 제품입니다. 실제로 직접 먹어보니, 생각보다 되게 제품을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드는 맛이었습니다.
요즘 인스타에서 유행한다던 반갈샷으로 근대골목 단팥빵을 갈라 보면, 단팥의 비율이 꽤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팥 안에는 호두도 들어있는걸 보니까, 확실히 전문 빵집이랑 콜라보 했다는 표가 나더라고요. 또 단팥 양에 비하면 단맛이 크게 강한 것도 아니어서,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을 만한 맛이었습니다. 앞서 추천해드린 연세우유 단팥크림빵보다는 확실히 단팥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근대골목 단팥빵 - 판매처, 가격
근대골목 단팥빵은 이마트24가 출시한 편의점 PB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추가적으로 검색해 본 결과 마켓컬리, SSG, 롯데 ON 등에서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이마트 24 근대골목 단팥빵은 현재까지 총 4가지 종류가 출시되었는데요. 근대골목 단팥빵의 종류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빵은 그중에서도 '근대골목 크림단팥빵'입니다.
- 근대골목 단팥빵 - 2,200원
- 근대골목 크림단팥빵 - 3,300원
- 근대골목 소보루 단팥빵 - 2,800원
- 근대골목 콩떡콩떡 - 2,800원
근대골목 단팥빵 - 솔직 후기
근대골목 단팥빵은 크림보다 단팥에 진심인 편의점 빵이었습니다. 연세우유 단팥크림빵이 젊은 MZ세대가 좋아할 맛이라면, 이 빵은 직장인들이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편의점 단팥빵에서 조금 더 깊은 단팥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근대골목 단팥빵을 추천합니다.
6.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 - 설명
브레다움은 세븐일레븐이 2021년 4월에 야심차게 론칭한 자체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인데요. 이 중에서도 "쏘스윗 카스테라"라는 빵이 최근에 종영한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나오면서 나희도빵이라는 이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가 많다는 말에, 바로 세븐일레븐을 찾아서 구매해 보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촉촉한 카스테라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종이상자에 딱 포장되어서 들어있는 모습이 굉장히 고급스러웠습니다. 뭔가 편의점이 아니라 빵 전문점에서 구매한 느낌이 들었고요. 전체적인 맛은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평범한 카스테라 맛이었습니다. 다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편의점 빵 치고는 조금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 - 판매처, 가격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는 세븐일레븐 PB상품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쏘스윗 카스테라의 가격은 3,200원입니다. 편의점 빵 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서는 참 귀여운 띠부띠부실이 들어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더라고요. 몽글몽글한 감성의 이모티콘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구매해 볼만 하실 거예요!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 - 솔직 후기
브레다움 쏘스윗 카스테라는 엄청나게 특출난 카스테라는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지도 않고요. 딱 일반적인 카스테라 맛이었습니다. 다만 띠부띠부실은 너무 귀여워서, 같은 조건이라면 저는 이 빵을 사 먹을 것 같았어요!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재밌게 보셨던 분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쯤 구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 - 설명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는 각종 커뮤니티나 블로그에서 편의점 빵 추천해달라고 하면 항상 이름이 등장하는 빵 중 하나입니다. 푹신하면서도 쫀득한 옥수수빵의 식감과 풍미를 잘 살렸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저도 한 번 구매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달달하면서도 쪽득한 식감이 일반적인 빵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더라고요.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 - 판매처, 가격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는 SPC 삼립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편의점 PB 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3사 편의점 모두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후기에 의하면 GS25 편의점에 있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고요.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는 2022년 8월 기준으로 1,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편의점 빵 가격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 - 솔직 후기
잘익은 옥수수 이야기는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옥수수빵이었습니다. 특히, 명절 제사상에 올라가는 술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딱 좋아하실 것 같은 맛과 식감이었어요. 저는 쫀득한 식감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옥수수빵치고는 달달한 편이라서, 단거 싫어하시는 분께는 비추천합니다!
8. 키리 모찌롤
키리 모찌롤 - 설명
모찌롤은 쫀쫀한 빵의 식감과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빵입니다. 특히, 일본 로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로손 모찌롤은 빵의 쫀쫀한 식감과 산뜻한 우유크림 조합이 정말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도 일본으로 출국할 때마다 로이스 초콜릿과 함께 꼬박꼬박 구매했었는데요. 최근 GS25에서 내놓은 '키리 모찌롤'이 로손 모찌롤 못지않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치즈계의 최강자 '키리'를 모찌롤에 넣었는데, 맛이 없을 수가 있나요? 그 맛이 거의 카페 치즈케익 맛을 방불케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최근에 모찌롤이 워낙 유명세를 타면서 다른 편의점에서도 모찌롤 PB상품을 많이 출시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모찌롤 부문은 이 키리 모찌롤이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리 모찌롤 - 판매처, 가격
키리 모찌롤은 GS리테일의 PB상품으로, GS25 편의점과 GS 프레시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GS25 키리 모찌롤의 가격은 3,2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어느 정도 가격대가 나가는 편이긴 하지만, 키리가 치즈업계 1위 기업이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용인되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리 모찌롤 - 솔직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모찌롤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국내 편의점에서 모찌롤을 먹어볼 수 있어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또, 확실히 질 좋은 치즈를 생산하는 끼리의 치즈가 들어간 만큼, 입 안이 즐거웠습니다. 다만, GS25 모찌롤의 단점은 초코, 딸기 등 다른 모찌롤은 맛이 기대이하였다는 점입니다. GS25 모찌롤은 무조건 기본맛을 추천합니다!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을 찾은 당신을 위한 추천 글
1. 빵 먹을 돈에 1,000원만 보태서 도시락 드세요! 한국인은 밥심이니까!
2. 빵보다 디저트가 취향인 당신에게! 편의점 디저트 추천 BEST 5!
오늘은 '편의점 빵 추천 순위 BEST 8'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빵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고퀄리티 편의점 빵을 즐겨보세요! 요즘 편의점 PB상품 퀄리티가 정말 좋답니다!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 [생활 랭킹]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지금, 다른 방문자가 읽고 있는 글 >
↓↓↓↓ ↓↓↓↓
[Ranking] - 편의점 단백질 음료 추천 순위 BEST 5 (Feat. 다이어트 음료)
[Ranking] - 특급 호텔 빙수 추천 순위 BEST 8 (Feat. 2022 가격, 판매 기간, 예약 방법)
[Ranking] - 맘스터치 메뉴 추천 순위 BEST 6 (Feat. 2022년 가격, 칼로리)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