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feat. 야식 메뉴 월드컵 2021 Ver.)

야심한 시각에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 혹시 지금 맛있는 야식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도 마침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었거든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어느새 당신의 오늘 야식 메뉴는 결정되어 있을 겁니다!

 

최근에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민 커넥트 같은 배달 어플도 속속 생겨나면서, 아무래도 야식 먹기가 더 용이해지기도 했습니다. 맛있는 야식도 먹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썸머프로모션을 활용해서 최대 100만원의 보너스도 받아보세요!

 

야식도 먹고, 부업도 해결하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민 커넥트!

 

[필독]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시작부터, 실제수익 후기까지!

 

[필독] 배달 주문만 하던 배달의 민족이 월 수입 100만원 부업이 된다고?

 

위 포스팅까지 읽으셨다면, 그럼 지금부터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 문서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문서와 '2021 야식 메뉴 월드컵'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1. 치킨

     

    야식-메뉴-치킨
    야식-메뉴-치킨

    한때, 윤식당에 출연했던 이서진 씨의 "세계 어디를 가도 닭튀김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라는 발언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과연, 치킨은 출출해지는 밤을 달래주는 한국인의 주요 야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치킨의 인기만큼, 그 브랜드도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만 읊어봐도 교촌, BBQ, BHC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해외에서 한류의 열풍을 타고 한국식 치킨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지요. 저도 가끔 출출할 때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 씨가 치맥을 먹던 장면이 생각나곤 한답니다!

     

    ▼ 한국의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와 인기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Ranking] 치킨 브랜드 순위 + 인기 치킨 브랜드 종류 완벽 정리! (feat. 치킨 브랜드별 대표 메뉴 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물론 김치도 있고 불고기도 있겠지만, '치킨'은 한국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음식입니다. 오죽하면 치킨을 '치느님'이라고 부르며 숭배할까요. 1977년 '림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피자

     

    야식-메뉴-피자
    야식-메뉴-피자

    피자는 얇은 밀가루 반죽에 토마토소스와 치즈 등의 토핑을 얹어서 구워내는 이탈리아 전통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풍미가 살아있는 마르게리타나, 치즈가 듬뿍 담겨있는 고르곤졸라의 맛은 정말 환상적이지요.

     

    한국에서는 얇고 가벼운 이탈리아 피자와 두꺼운 도우에 페페로니와 소시지를 듬뿍 올린 미국식 피자 모두 인기가 많습니다. 피자헛, 도미노 피자 등이 대표적인 미국식 피자 브랜드이지요.

     

    3. 마라탕

     

    야식-메뉴-마라탕
    야식-메뉴-마라탕

    ☞  마라탕이란 중국 쓰촨 지역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주로 맵고 얼얼한 탕 요리를 말합니다. 2010년대에 한국에서 처음 유행한 이후, 매운맛을 사랑하는 많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중국 요리입니다.

     

    ☞ 2020년대 현재 시점, 마라탕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가 잘 이루어진 음식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미식가들은 마라탕에 소고기나 양고기를 추가해서 먹는 것이, 그 풍미를 더하는 비법이라고 말합니다.

     

    4. 닭발

     

    야식-메뉴-닭발
    야식-메뉴-닭발

    ☞ 전 세계에서 닭발을 요리로 먹는 나라는 한국을 포함해서 약 7개국 정도밖에 없습니다. 특히, 주로 닭발을 튀김요리로 먹는 해외와는 달리, 한국의 닭발은 매콤한 양념과 함께 먹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 또, 매운 닭발과 함께 곁들여 먹는 주먹밥이나 계란찜은 한국식 닭발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5. 떡볶이 & 튀김

     

    야식-메뉴-떡볶이-튀김
    야식-매뉴-떡볶이-튀김

    ☞ 떡볶이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 TOP 10에 선정될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매콤한 소스와 부드러운 떡과 어묵이 어우러진 맛이, 출출할 때나, 스트레스받을 때 떡볶이를 다시 찾게 만듭니다.

     

    ☞ 떡볶이와 함께 먹는 음식 중에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튀김'입니다.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바삭한 튀김의 조화는 정말 완벽합니다. 튀김은 기본적인 오징어튀김부터 독특한 계란 튀김, 고추 튀김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 최근 서울에서 HOT하다는 '삼첩분식 로제떡볶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로!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솔직 후기 & 가격, 맵기, 인기 메뉴 추천까지!

    최근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어두운 저도, 소위 말하는 '응급실 떡볶이', '죠스 떡볶이' 같은 가게들은 여러 차례 그 이름을 들은 바 있었지요. 그러던 차에,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6. 보쌈

     

    야식-메뉴-보쌈
    야식-메뉴-보쌈

    ☞ 보쌈은 돼지고기를 삶은 수육에 배추 겉절이를 곁들여 먹는 음식입니다. 잘 삶긴 수육과 김치의 조합은 가히 환상의 맛이라고 불립니다. 주인장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수육과 쫄깃한 무말랭이의 조합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 한편, 보쌈은 일본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한국음식이기도 합니다. 이는 개별적으로 식사하는 문화가 발달한 일본의 문화와 한국의 쌈문화가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7. 족발

     

    야식-메뉴-족발
    야식-메뉴-족발

    ☞ 족발은 돼지의 다리를 양념한 국물에 삶아낸 후, 그것을 얇게 썬 음식입니다. 족발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그 인기의 비결입니다. 족발에는 콜라겐도 풍부하여, 족발은 여성분들도 선호하는 야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예전에는 족발 하면, 서울의 장충동 족발이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그 시절 족발은 직접 시장을 방문해야지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었지요. 하지만 최근에는 족발 프랜차이즈가 많이 생기면서, 이제 족발은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안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 또한, 이제는 기본 족발뿐만이 아니라 냉채족발, 불족발, 오향족발, 마늘족발 등의 새로운 메뉴도 출시되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족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쫄깃한 고기가 당기신다면, 오늘은 족발입니다!

     

    8. 햄버거

     

    야식-메뉴-햄버거
    야식-메뉴-햄버거

    ☞ 햄버거는 한국전쟁 시기 미군으로부터 처음 도입된 이후로, 약 70년간 한국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간단하면서도, 패티와 빵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딱 알맞은 음식이지요.

     

    ☞ 한국에서 주로 인기 있는 햄버거 브랜드로는 맥도날드, 맘스터치, 롯데리아, 버거킹 등이 있습니다. 특히, 맘스터치의 경우에는 '수제버거'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9. 삼겹살

     

    야식-메뉴-삼겹살
    야식-메뉴-삼겹살

    ☞ 삼겹살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이자 영원한 회식의 꽃이라고 불립니다. 삼겹살에는 직장인들의 희로애락과 한국인의 정서가 녹아있는 음식이지요. 삼겹살은 퇴근 후에, 든든한 야식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 최근에는 삼겹살을 야식으로 먹기 좋게 고기를 구워서 바로 배달하는 업체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삼겹살 구이 배달 브랜드로는 '직구삼' 등이 있습니다.

     

    10. 라면

     

    야식-메뉴-라면
    야식-메뉴-라면

    ☞ 라면은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자, 급한 한 끼를 때워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한때 "라면으로 보통 때운다."라는 뜻으로 '라보떼'라는 말이 유행했을 정도이니, 그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할 수 있으실 겁니다.

     

    ☞ 저도 라면의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참 좋아해서, 한때 라면 맛집을 꽤나 찾아다녔었지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라면 맛집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골목식당] 상도동 무스비집, 맛있소면 - 찐라면/빽라면 솔직 후기!

    ∴ 얼마 전, 제가 골목식당 상도동편에 출현했던 닭떡볶이집을 방문한 후 후기를 남겼습니다. 저의 솔직한 후기가 마음에 드셨던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더라고요. ∴ 그래서, 여러분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 집에서 간편하게 라면을 야식으로 드시고 싶은 분이시라면, 라면에 참치와 햄을 추가해 보세요. 국물 맛의 깊이를 더해줄 뿐만이 아니라, 라면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읽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백종원이 극찬한 중앙대 떡볶이집!

     

    [골목식당] 상도동 닭떡볶이집, 오칠닭떡 솔직 리뷰!

    여러분, 혹시 예능 프로그램 자주 보시나요? 저는 정말 가끔(?) 시간 여유가 있을 때만 한 번씩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가 꼭 빼놓지 않고 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백종원의 골목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월급날 가족끼리 소고기 먹는 날? 한우마을!

     

    [맛집] 마장동 축산물시장, 한우 추천 - 한우마을 솔직 후기!

    ∴ 얼마 전에 중요한 약속이 있었어요. 오랜만에 좋은 사람들도 만나서, 즐거운 얘기도 하고 맛난 음식도 많이 먹었지요. 그런데, 우리 한민족에게는 또 귀한 손님이 오셨을 때는 '한우'를 대접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수고한 당신! 맛있는 야식과 함께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