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혹시 사업자용(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본 블로그에 방문하셨나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저도 최근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정보가 없어 답답했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 그.래.서 제가 직접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 지금부터 제가 쉽고 간단하게 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스크롤해 주세요!
+)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Astralo's 생활정보] - [정보]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 종류 완벽 정리! (feat. 한국정보인증)
+) 우리은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문의해주신 분이 있으셨습니다. 곧, 은행별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업로드됩니다!
1. 한국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5개 中 택 1)
▲ 우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현재 국내에서 인정되는 공인인증기관에는 한국정보인증(주), 금융결제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국내 주요 은행에서도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으나, 이는 금융결제원의 공인인증서비스를 대행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저는 공인인증서비스에 특화된 '한국정보인증(주)'를 사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였습니다.
2.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1. 공인인증서 신청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 아래에 링크된 페이지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서 발급' 항목입니다.
www.signgate.com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https://www.signgate.com/
www.signgate.com
2. 기업용 공인인증서 선택
▲ 접속 첫 화면입니다. 우리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니까, 파란색으로 표시된 '법인˙개인사업자'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3. 사업자 상품 중 원하는 방법 선택 (2 中 택 1)
▲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상품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1가지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1. 간편발급 - 기본 상품
- 우체국 집배원이 직접 고객의 집으로 방문합니다. 배송까지 소요 시간은 3~4일 정도 소모됩니다.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집배원의 방문 비용은 무료입니다.
2. 당일 바로 발급 - 특별 상품
- 우체국, 기업은행 전국지점 방문을 통해 당일에 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빠르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이 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4. 상품 선택 (간편발급 상품을 선택했다고 가정!)
▲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셨다면, 주저 없이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5. 약관 동의하기
▲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정보인증(주)에서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이때, 홍보 및 마케팅을 원하시지 않는 분은 '동의하지 않음'에 체크해 주세요.
6. 서류 제출 방법 선택
▲ 공인인증서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수령하기 위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집배원 방문을 원하시면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직접 방문을 원하시면 기업은행과 한국정보인증(주) 본사 등에서 1가지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9번 항목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7. 신청정보 입력
▲ 정보 확인을 위하여, 사업자등록증에 적힌 사업체명, 사업체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8. 결제하기
▲ 주문하신 공인인증서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음으로, 3가지(신용카드, 가상계좌 이체, 실시간 계좌 이체) 중 편한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9. 신청서 출력 후, 관련 서류 준비
▲ 결제를 마치시면, 위와 같이 기업용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선택하신 기관을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기업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신청서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 대표자본인/대리인신청/대표자 2인 이상의 경우(각자대표, 공동대표) 등의 여부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가 상이하오니 주의!!
10. 서류접수기관(서류접수처) 방문
▲ 제일 처음에 신청서 작성 시 선택하셨던 서류접수기관 기억하고 계신가요? 위치를 확인하신 후, 앞서 말씀드린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들을 챙겨서 해당 기관을 방문해 주세요!
▲ 서류에 별다른 문제가 없고, 사업자 본인(대리인)의 신분이 확인되면 서류 제출 후 바로 댁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11. e - mail 확인
▲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의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해당 이메일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한국정보인증(주)에서 전송한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 메일을 확인하시고, 처음에 입력하셨던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이제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디스크(USB)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오늘은 '사업자용(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도,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해 주시는 사업자분들! 조금만 더 파이팅입니다!
저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stralo's 정보글이었습니다!
여러분! 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Astralo's 부동산] -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전국 75곳 지정 현황, 40곳 × (2020, 2021 국토교통부 참고.Ver)
[Astralo's 생활정보] - [정보] 조두순 사건 완벽정리 2편
[Astralo's 부동산] - [정보]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 내용 완벽 정리 (feat. 임대차 3법, 각종 tip!)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