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업자용(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완벽 정리! (feat. 한국정보인증)

여러분, 혹시 사업자용(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본 블로그에 방문하셨나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저도 최근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정보가 없어 답답했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직접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 지금부터 제가 쉽고 간단하게 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스크롤해 주세요!


+)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Astralo's 생활정보] - [정보]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 종류 완벽 정리! (feat. 한국정보인증)


 

+) 우리은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문의해주신 분이 있으셨습니다. 곧, 은행별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업로드됩니다!

 

 

 1. 한국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5개 中 택 1)

 

▲ 우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현재 국내에서 인정되는 공인인증기관에는 한국정보인증(주), 금융결제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국내 주요 은행에서도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으나, 이는 금융결제원의 공인인증서비스를 대행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저는 공인인증서비스에 특화된 '한국정보인증(주)'를 사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였습니다.

 

 2.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1. 공인인증서 신청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 아래에 링크된 페이지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서 발급' 항목입니다.

 

www.signgate.com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https://www.signgate.com/

 

www.signgate.com


2. 기업용 공인인증서 선택

 

▲ 접속 첫 화면입니다. 우리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니까, 파란색으로 표시된 '법인˙개인사업자'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3. 사업자 상품 중 원하는 방법 선택 (2 中 택 1)

 

▲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상품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1가지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1. 간편발급 - 기본 상품

 

- 우체국 집배원이 직접 고객의 집으로 방문합니다. 배송까지 소요 시간은 3~4일 정도 소모됩니다.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집배원의 방문 비용은 무료입니다.

 

2. 당일 바로 발급 - 특별 상품

 

- 우체국, 기업은행 전국지점 방문을 통해 당일에 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빠르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이 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4. 상품 선택 (간편발급 상품을 선택했다고 가정!)

 

▲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셨다면, 주저 없이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5. 약관 동의하기

 

▲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정보인증(주)에서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이때, 홍보 및 마케팅을 원하시지 않는 분은 '동의하지 않음'에 체크해 주세요.


6. 서류 제출 방법 선택

 

공인인증서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수령하기 위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집배원 방문을 원하시면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직접 방문을 원하시면 기업은행과 한국정보인증(주) 본사 등에서 1가지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9번 항목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7. 신청정보 입력

 

▲ 정보 확인을 위하여, 사업자등록증에 적힌 사업체명, 사업체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8. 결제하기

 

주문하신 공인인증서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음으로, 3가지(신용카드, 가상계좌 이체, 실시간 계좌 이체) 중 편한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9. 신청서 출력 후, 관련 서류 준비

 

▲ 결제를 마치시면, 위와 같이 기업용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선택하신 기관을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기업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신청서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대표자본인/대리인신청/대표자 2인 이상의 경우(각자대표, 공동대표) 등의 여부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가 상이하오니 주의!!


10. 서류접수기관(서류접수처) 방문

 

 제일 처음에 신청서 작성 시 선택하셨던 서류접수기관 기억하고 계신가요? 위치를 확인하신 후, 앞서 말씀드린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들을 챙겨서 해당 기관을 방문해 주세요!

 

서류에 별다른 문제가 없고, 사업자 본인(대리인)의 신분이 확인되면 서류 제출 후 바로 댁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11. e - mail 확인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의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해당 이메일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한국정보인증(주)에서 전송한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메일을 확인하시고, 처음에 입력하셨던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이제 퓨터의 하드디스크이동식 디스크(USB)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오늘은 '사업자용(기업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도,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해 주시는 사업자분들! 조금만 더 파이팅입니다!

 

저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stralo's 정보글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