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정인이 사건 진정서 쓰는 방법 및 진성서 양식! (feat. 정인이 엄벌진정서 양식 File 첨부)

바로 앞전 포스팅에서는 최근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인 '정인이 사건'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글을 쓰면서도 어찌나 화가 나던지, 지금까지도 화가 다 삭혀지지가 않네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방문자님들도 정인이 양부모의 천인공노할 범죄 행위에 대해서 깊이 분노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하지만, 지금은 뜨거운 분노도 필요하지만, 차가운 이성도 필요할 때입니다. 현재 상황을 정리해 보자면, 정인이를 죽음에 이르게 한 양모 '장모씨'는 살인죄가 아닌 아동학대치사죄로 기소되어 있으며, 공판 기일이 1월 13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정보] 정인이 사건 완벽 정리! (feat. 그것이 알고 싶다 - 정인이 양부모 신상공개 청원 및 처벌)

 

위에 링크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동학대치사죄는 '아이를 고의로 죽일 의도가 전혀 없었다'라는 판단을 전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양형 기준이 살인죄에 비해 턱없이 작습니다.

 

☞ 그런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에서도 언급되었듯이, 1월 13일 양모 장씨의 재판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검찰이 얼마든지 공소장을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께 법원에 실질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정인이 사건 엄벌진정서 쓰는 방법과 양식'에 대해서 가르쳐 드리려고 합니다.

 

 1. 정인이 사건 '엄벌진정서' 2장 인쇄하기

 

'정인이 사건'에 대한 진정서 작성은 자필로 하셔도 되고, 간단하게 컴퓨터로 타이핑하셔도 됩니다.

 

▼ 하지만, 사건번호, 피고인 등의 세세한 사항이 틀리거나 누락될 수 있으니 아래 양식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인이 사건 엄벌진정서.hwp
0.01MB


▲ 파일을 열어보시면, 위에서부터 차례로 '사건번호, 피고인, 진정인'이 미리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에는 피고인의 이름이 '**'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진정서에는 피고인의 실명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본 블로그에 실명을 올려둘 수는 없으나, 구글에서 '정인이 양부모'를 검색하시면 실명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정인이 사건 '엄벌진정서' 작성 Tip

 

1. 너무나도 잔혹한 범행 사실에 많은 분들이 분노하고 계시겠지만, 진정서는 최대한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2. 판사님에 대한 호칭은 존칭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 - '존경하는 판사님께')

 

3. 진정서에 대한 본론을 시작하기 이전에, 판사님께 전하는 간단한 인사말을 적어주세요. 판사님께서도 사람이신지라, 예의를 지켜 적은 진정서가 더욱 가슴에 와 닿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4.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세요. (EX - '저는 정인이와 같은 또래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 엄마입니다.') 간단한 소개가, 진정서에 대한 진실성과 호소력을 올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본론으로 들어가, '정인이의 양부모가 반드시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작성해 주세요. 이때, 감정적으로 호소하시기보다는, 객관적인 정보를 토대로 작성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 - '말도 제대로 못하는 16개월의 아기가 췌장이 손상되어 죽어갔습니다.')


진정서는 꼭 'FACT(사실)'에 기반하여 작성하셔야 합니다. 어려우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정보] 정인이 사건 완벽 정리! (feat. 그것이 알고 싶다 - 정인이 양부모 신상공개 청원 및 처벌)

∴ 여러분, '정인이 사건'을 아시나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이 끔찍한 사건을 접하게 되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입양가정 아동학대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6. 다음으로, 정인이의 양부모가 행한 끔찍한 범죄 행각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그들에게 '강력한 처벌'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적어주세요.

 

7. 마지막 마무리로 정확한 '날짜'진정서 양식에 '*** 배상'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진정인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3. 진정서 법원에 보내는 방법

 

1. 우선, 봉투에 '문서 이름''받는 사람'을 적어주세요.

 

< 진정서 봉투에 적을 내용 >

 

▼ 문서 이름:

 

<진정서 재중>

 

 받는 사람:

 

[08088]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월로 386 (신정동) 서울남부지방법원 제 13형사부(나) (사건번호: 2020 고합 567)

 

2. 우편 또는 우체국 방문을 통해 진정서를 제출해 주세요.

 

진정서 온라인 제출은 원칙적으로 '사건 당사자(피의자, 피고인, 고소인 등)'에 한하여 형사사법포털 사이트를 통해 제출 가능합니다.

 

☞ 즉, 일반적인 청원이나 탄원 성격의 진정서는 직접 우편 또는 우체국 방문접수를 통해 진정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4. 끝으로, 정인이 사건 진정서의 의의

 

▲ 최근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정인이 사건이 공론화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는 정인이 사건의 주요 피의자인 양부모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주장하는 여론이 형성되었습니다.

 

☞ 진정서를 적으려고 하시는 분은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방문자님만이 아닙니다. 저도 있고, 방문자님들도 있고, 또 위의 사진처럼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도 계십니다.

 

한 명 한 명의 진정서가 별 것이 아니라고 해도, 수천 명, 수만 명이 진정서를 적는다면 그것은 향후 이 사건의 행방에 실로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서를 쓰려고 본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당신의 마음을 생각해보려니, 저의 마음까지 참으로 따뜻해집니다. 아동학대 가해자가 합당한 처벌을 받을 때까지,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성과를 이룰 때까지, 모두 파이팅입니다! 끝.


오늘은 '정인이 사건 진정서 쓰는 방법과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한번 둘러봐주세요!

 

그럼 저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stralo's 정보글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