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 (feat. 저칼로리 야식)

다이어트와 야식이라니, 참 어울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그래도, 항상 운동과 식단 조절로 힘든 다이어트를 하고 있노라면 늘 야식이 생각나곤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를 한 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나열된 음식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건강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 메뉴들입니다. 아래에 서술된 음식들은 모두 저칼로리 야식이며, 다이어트하시는 방문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그 칼로리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야식 메뉴를 추천해 드릴게요. 이제, 야식 먹고 스쿼트 하느라고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 (feat. 저칼로리 야식)

 

썸네일

    1. 팝콘

     

    팝콘
    팝콘

    팝콘 - 추천 이유

     

    다이어트에 팝콘이라니, 도대체 무슨 소린가요? 팝콘이 다이어트 야식이라는 것을 믿기 힘드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영화관에서 먹는 카라멜 팝콘이 아닌 가정식 팝콘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버터나 소금만 넣지 않는다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맛있는 팝콘을 먹을 수 있습니다.

     

    팝콘 - 칼로리(kcal)

     

    팝콘이 고칼로리 음식일 것이라는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팝콘 자체는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수수로 만들어졌기에, 팝콘의 칼로리는 30kcal에 불과합니다. 또, 팝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도 된다고 합니다.

     

    팝콘 - 섭취 시 Point

     

    맛있는 팝콘을 섭취하실 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은 바로 버터와 소금의 유혹입니다. 짭짤하고 달콤한 팝콘이 더 매혹적이겠지만, 다이어트와 야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으려는 분이시라면, 이번에는 순수한 팝콘만을 즐겨 주세요!

     

    2. 삶은 계란

     

    삶은-계란
    삶은-계란

    삶은 계란 - 추천 이유

     

    누구나 다이어트 야식하면 '삶은 계란'을 먼저 떠올리실 겁니다. 삶은 계란을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포만감' 때문입니다. 물에 8분에서 12분 정도만 삶아주면 되는 간편함과 든든함까지 갖춘 다이어트식은 찾아보기 힘들지요.

     

    +) 백종원 대표가 추천하는 삶은 계란 조리법이 궁금하다면?

     

    [Recipe] 계란(달걀) 삶는 시간, 시간대별 완벽정리! (feat. 백종원 계란 삶는 법)

    ∴ 저는 가끔 야심한 밤이 되면, 어머니께서 삶아 주신 계란이 생각나곤 합니다. 특히, 명절에 시골로 내려가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먹던 따뜻한 삶은 계란의 맛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입니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삶은 계란 - 칼로리(kcal)

     

    삶은 계란은 1개당 77kcal라는 착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밥 한 공기 당 300kcal인 것을 고려하면, 다이어트 야식에 매우 적합한 식품인 것이지요.

     

    삶은 계란 - 섭취 시 Point

     

    삶은 계란은 모두가 아시는 것과 같이 노른자와 흰자로 나뉘어 있습니다. 총 77kcal 중에서 계란 흰자가 차지하는 칼로리는 단 20kcal입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흰자만 섭취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3.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

    다크 초콜릿 - 추천 이유

     

    초콜릿은 다이어트의 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 함량이 높아 검은색을 띠는 다크 초콜릿은 오히려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바놀 성분은 혈당 수치를 줄여주고 체지방을 감소시켜줍니다.

     

    다크 초콜릿 - 칼로리(kcal)

     

    다크 초콜릿은 100g은 약 550kcal입니다. 칼로리만 보면 저칼로리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크 초콜릿을 야식으로 섭취하는 것이고, 다크 초콜릿 하루 섭취 권장량이 약 30g인 것을 고려하면 1회 섭취 시 칼로리는 약 165kcal 정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크 초콜릿 - 섭취 시 Point

     

    다크 초콜릿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녹차의 약 3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노화까지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초콜릿은 지방이 30% 이상 함유되어 있으니 다이어트 중에는 꼭 피하셔야 합니다!

     

    4.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 - 추천 이유

     

     바나나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나 아르기닌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숙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 칼로리(kcal)

     

    ☞ 바나나 1개는 약 90kcal 정도입니다. 바나나 역시도 든든하게 포만감을 느끼면서도, 다이어트에는 방해가 되지 않는 건강한 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 섭취 시 Point

     

    ☞ 바나나는 사실 어떻게 먹어도 항상 만족스러운 간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바나나를 주로 제가 애용하는 인테이크의 0칼로리 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과 함께 섭취하곤 합니다. 방문자님들께서도 가벼운 음료와 함께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처럼 음료의 칼로리도 함께 고려하셔야 합니다!

     

    5.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 추천 이유

     

    고구마는 대한민국 사람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간식입니다. 저도 추운 겨울날 아버지가 사 오신 호박고구마는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중조절에도 좋고, 혈당도 낮춰주는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하지요.

     

    고구마 - 칼로리(kcal)

     

    고구마 1개의 칼로리는 약 150kcal입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고구마가 주는 그 포만감을 생각하면 다른 식품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높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구마 - 섭취 시 Point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할 뿐만이 아니라, 장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에는 자신의 상처를 스스로 치료하는 '얄라핀(jalapin)'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을 청소하는 기능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합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자면, 고구마 섭취는 음식으로 암보험을 들어놓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이지요.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를 추천받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랭킹] 오늘만 치팅데이! 전국 치킨 브랜드 총집합!

     

    [Ranking] 치킨 브랜드 순위 + 인기 치킨 브랜드 종류 완벽 정리! (feat. 치킨 브랜드별 대표 메뉴 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물론 김치도 있고 불고기도 있겠지만, '치킨'은 한국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음식입니다. 오죽하면 치킨을 '치느님'이라고 부르며 숭배할까요. 1977년 '림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맛집] 로제 떡볶이? 아, 이건 못 참지!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솔직 후기 & 가격, 맵기, 인기 메뉴 추천까지!

    최근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어두운 저도, 소위 말하는 '응급실 떡볶이', '죠스 떡볶이' 같은 가게들은 여러 차례 그 이름을 들은 바 있었지요. 그러던 차에,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야식 메뉴를 통해 다이어트도 하면서, 놓칠 수 없는 야식도 즐겨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