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 BEST 6 (Feat. 2022년 가격, 칼로리)

맥도날드에서 먹을만한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저도 맥도날드를 정말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수없이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으며 쌓아왔던 저의 경험을 방문자님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야 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 BEST 6입니다.

 

저의 경험과 여러 유튜버, 블로거의 리뷰를 참고하여 국내 맥도날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 6가지를 선정하였며, 해당 버거의 세트 및 단품 가격과 칼로리를 함께 명시하였습니다. 한 번 정독하시면, 오늘 맥도날드 한 끼 메뉴는 이미 정해지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 BEST 6 (Feat. 2022년 가격, 칼로리)

    1.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맥도날드-맥스파이시-상하이버거
    맥도날드-맥스파이시-상하이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 메뉴 설명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는 촉촉한 닭가슴살 패티와 맥도날드 특유의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치킨버거입니다. 저는 치킨버거를 참 좋아하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치킨버거의 양대산맥은 상하이버거와 싸이버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버거 2종(상하이버거, 싸이버거)은 같아 보여도 전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싸이버거는 닭다리살을 사용해 상대적으로 기름지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상하이버거는 닭가슴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짝 목 막히려고 할 때, 사이다 마시는 쾌감!)

     

    두 버거 모두 정말 맛있어서 추천드리지만, 버거를 바로 갓 나온 상태로 드실 수 없는 상태라면 상하이버거를 추천합니다. 싸이버거는 닭다리살의 특성상, 온도가 떨어지면 기름맛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하이버거는 시간이 지나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상하이버거 세트의 가격은 5,9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단품은 4,600원입니다.) 경쟁사인 맘스터치의 싸이버거 세트 가격이 6,200원인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먹어볼만한 가격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버거가격이 6,000원 미만이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 칼로리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의 칼로리는 494Kcal입니다. 공깃밥 1 공기 반 정도의 칼로리를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햄버거 치고는 낮은 칼로리라고 생각합니다. 한 끼 식사로는 딱 좋을 듯합니다.

     

    2.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맥도날드-베이컨-토마토-디럭스
    맥도날드-베이컨-토마토-디럭스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 메뉴 설명

     

    개인적으로,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는 맥도날드가 탄생시킨 역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쇠고기 패티가 2장이 들어있고, 토마토와 치즈, 그리고 칠리소스가 함께 어우러진 맛이 참 좋습니다. 패티가 2장인 점도 좋거니와, 토마토가 들어가 있어서 조금 더 건강한 느낌이 듭니다. (햄버거 + 건강의 시너지 효과.?)

     

    상하이버거를 먹었을 때 조금 아쉬운 점이 목 넘김이 살짝 뻑뻑할 수 있다는 점인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는 그와는 반대로 촉촉한 부드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2장의 패티에서 나오는 육즙이 어우러진 맛입니다.

     

    헤비한 버거보다 상대적으로 상큼하고 가벼운 느낌의 버거를 먹고 싶으시다면,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세트를 시키셔서 감자튀김, 탄산음료와 함께 드시면 후회하지 않을 결정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세트의 가격은 7,000원에 책정되어 있으며, 단품은 5,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700원 차이면 당연히 세트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의 핵심은 짭짤한 감자튀김인 거, 아시죠?)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 칼로리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의 칼로리는 545Kcal입니다. 기본적으로 고기패티가 2장 들어가 있고, 칠리소스, 치즈, 마요네즈가 들어가 있는 점을 고려하면, 역시 적정한 수준의 칼로리로 생각됩니다.

     

    3. 빅맥 베이컨

     

    맥도날드-빅맥-베이컨
    맥도날드-빅맥-베이컨

    빅맥 베이컨 - 메뉴 설명

     

    맥도날드를 먹여살린 장본인이자 영원한 베스트셀러, 빅맥입니다. 맥도날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버거인 빅맥은 쇠고기 패티 2장에 양상추, 피클, 치즈, 양파 등이 들어간 클래식한 맥도날드 버거입니다. 긍정적인 의미로, 수제버거 하위버전을 먹는 듯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 소식가인 저의 입장에서는 양이 많았습니다.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것이 빅맥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풍족하게 버거를 먹고 싶을 때 가장 애용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빅맥 베이컨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빅맥 베이컨의 가격은 세트는 5,900원이고 단품 가격은 4,600원입니다. 양을 고려하면, 참 저렴하게 배부른 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 사회초년생에게는 참 고마운 버거입니다.

     

    빅맥 베이컨 - 칼로리

     

    압도적인 양의 대명사, 빅맥의 칼로리는 583Kcal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더 나갈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작아서 의외라고 생각했던 버거 중 하나입니다.

     

    4.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맥도날드-더블-쿼터파운더-치즈
    맥도날드-더블-쿼터파운더-치즈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 - 메뉴 설명

     

    햄버거 덕후들이 햄버거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만약, 패티가 좋아서 버거를 자주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버거를 추천드립니다. 이 버거는 버거의 패티가 다른 버거보다 2배 정도 큰 햄버거입니다.

     

    기존보다 더 두꺼운 패티가 사용된 것이 쿼터파운드 치즈버거인데, 여기에 더블이라는 네이밍이 붙었으니 정말 장난 아닙니다. 이 이름이 붙여진 이유 자체가 패티 한 장의 무게가 4분의 1 파운드이기 때문입니다. 햄버거를 물었을 때 느껴지는 풍미가 중요하신 분이라면, 이 버거 추천드립니다.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버거 세트의 가격은 8,400원에 책정되어 있으며, 단품 가격은 7,000원입니다. 그냥 기존의 쿼터파운드 치즈버거의 세트가격이 6,700원인 것을 고려하면, 패티 한 장에 700원이 추가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인 제가 느끼기에는, 가격이 상당히 비싼 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수제버거와 비슷한 패티 맛을 느끼고 싶을 때는 가끔 이 버거를 주문하곤 합니다.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 - 칼로리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버거의 칼로리는 769Kcal입니다. 두꺼운 패티가 2개나 들어간 만큼,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께서는 피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만약, 다이어트 중에도 편안한 마음으로 드실 수 있는 간식 및 야식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OP 5 (feat. 저칼로리 야식)

    다이어트와 야식이라니, 참 어울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그래도, 항상 운동과 식단 조절로 힘든 다이어트를 하고 있노라면 늘 야식이 생각나곤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야식 메뉴 추천 T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5. 더블 필레 오 피쉬

     

    맥도날드-더블-필레-오피쉬
    맥도날드-더블-필레-오피쉬

    더블 필레 오 피쉬 - 메뉴 설명

     

    더블 필레 오 피쉬버거는 흰살생선 명태의 담백함과 타르타르소스 특유의 새콤함, 그리고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는 피쉬버거입니다. 한국에서는 맥도날드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단종된 지 무려 13년 만에 전격 재출시하였습니다.

     

    더블 플레 오 피쉬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통 이 버거의 부드러운 식감과 전반적으로 담백한 풍미를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저 역시도 향이나 맛이 강한 버거가 조금은 꺼려질 때 이 버거 아니면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슈슈버거(새우버거)를 찾는 편입니다.

     

    더블 필레 오 피쉬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더블 필레 오 피쉬버거 세트는 6,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단품 메뉴는 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 역시 상당히 저렴해서, 순수한 피쉬버거가 당길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더블 필레 오 피쉬 - 칼로리

     

     더블 필레 오 피쉬버거의 칼로리는 481Kcal입니다. 피쉬버거답게, 햄버거 치고 상당히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가진 햄버거로는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슈슈버거 정도가 유일할 것입니다. 역시, 라이트 버거의 대명사입니다.

     

    ▼ 참, 다이어트 중에도 한 번쯤은 먹을만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칼로리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롯데리아 메뉴 추천 순위 BEST 7 (Feat. 가격, 칼로리)

    저는 어렸을 적에 햄버거는 늘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를 먹곤 했습니다. 부모님들이 운동회 날에도 반 전체에 단골로 사주시곤 했지요. 얼마 전에 정말 오랜만에 롯데리아에 방문했는데, 메뉴가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6. 슈슈버거

     

    맥도날드-슈슈버거
    맥도날드-슈슈버거

    슈슈버거 - 메뉴 설명

     

     슈슈버거는 맥도날드에서 내놓은 대표적인 새우버거 메뉴입니다. 패티에 통새우가 그대로 들어가 있다는 점 때문에, 새우버거 매니아들에게는 찬사를 받고 있는 버거입니다. 실제로 제가 먹어봤을 때에도 새우가 씹히는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참고로, 슈슈버거는 슈프림 + 슈프림이라는 뜻입니다. 새우.. 새우? 네이밍 무엇?)

     

    새우버거는 취향 따라 선호하는 브랜드 차이가 꽤 나는 버거입니다. 만약 부드러운 새우살과 명태살의 조합을 느끼고 싶으신 분은 롯데리아를,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있는 새우버거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맥도날드를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슈슈버거 - 가격

     

     2022년 3월 현재, 맥도날드 슈슈버거 세트의 가격은 5,8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슈슈버거의 단품은 4,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는 6,2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슈슈버거 - 칼로리

     

    슈슈버거의 칼로리는 432Kcal입니다. 역시 새우버거나 피쉬버거의 칼로리가 고기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보다 훨씬 낮은 칼로리 수준을 보여줍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께는 이만한 햄버거도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가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내일 저녁에는 간단하게 요리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요즘은 쉽대요!

     

    밀키트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 (Feat. 대표메뉴 7가지)

    외식이 어려워진 요즘, 밀키트 상점을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저도 최근 들어 밀키트로 자주 요리를 해 먹는 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밀키트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에 대해서 포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아직 야식메뉴를 못 고르셨나요? 그렇다면 야식 메뉴 순위 BEST 10을 참고해 보세요!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feat. 야식 메뉴 월드컵 2021 Ver.)

    야심한 시각에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 혹시 지금 맛있는 야식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도 마침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었거든요. 이 글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 BEST 6'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선택하시는 맥도날드 메뉴는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