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프로그램 추천 순위 BEST 5 (2022 Ver.)

한 때 토렌트 하면 utorrent가 크게 유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토렌트는 최근에 비트코인 채굴기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를 잃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를 대체할 안전한 토렌트 프로그램 추천 순위 BEST 4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에는 채굴기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지를 꼼꼼하게 살피셔야 합니다. 용량이 적더라도, 채굴기는 CPU 점유율을 거의 최대치까지 끌어올립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은 모두 안전성이 보장된 것들로 구성하였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추천 순위 BEST 4 (2022 Ver.)

    1. 큐빗토렌트(qBittorrent)

    토렌트-프로그램-큐빗토렌트
    토렌트-프로그램-큐빗토렌트

    큐빗토렌트(qBittorrent) - 설명

     

    큐빗토렌트는 크리스토퍼 두메즈라는 한 개발자가 만든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 인기가 있었던 유토렌트와는 달리, 광고가 없으며 보안에 뛰어나다는 점 때문에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가 가장 애용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큐빗토렌트는 보안에 특화되어 있는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의 IP를 감춰주는 익명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물론, 토렌트 공유 방식의 특성상 완벽한 보안을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VPN을 사용하시면 보안 공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큐빗토렌트(qBittorrent) - 장점

     

    큐빗토렌트의 최대 장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해당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 자체가 토렌트 사용에만 충실하도록 제작되어서, 프로그램이 가볍다는 점도 추가적인 장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토렌트 프로그램에 흔하게 보이는 광고가 없다.
    • 타 토렌트 프로그램과는 달리, IP를 숨길 수 있다.

     

    큐빗토렌트(qBittorrent) - 단점

     

    큐빗토렌트의 단점은 아이러니하게도 큐빗토렌트의 장점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큐빗토렌트의 높은 보안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큐빗토렌트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 IP를 감추기 위해 익명 모드를 사용할 시, 속도가 느려진다.
    • 익명 모드를 사용하더라도, 완벽하게 IP를 숨길 수 없다.

     

    많은 방문자님들께서 두 번째 문장을 납득하시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니, 보안성이 높다고 해서 큐빗토렌트를 선택하려고 했는데, 이게 무슨 말이냐 싶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는 파일을 여러 사용자에게서 다운받고, 또 반대로 내가 업로드해주는 토렌트의 특성 때문에 발생합니다.

     

    내가 토렌트를 다운받거나,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큐빗토렌트를 사용하면 다른 사용자에게 나의 IP를 숨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서비스업체 등에서는 여전히 나의 IP 정보를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IP를 완전히 숨길 수는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IP를 여러 번 우회하여 나의 실제 IP를 숨겨주는 VPN 서비스를 이용하여 토렌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서비스업체 측에도 나의 개인정보를 숨길 수 있습니다.

     

    2. 웹토렌트(WebTorrent)

     

    토렌트-프로그램-웹토렌트
    토렌트-프로그램-웹토렌트

    웹토렌트(WebTorrent) - 설명

     

    웹토렌트는 WebRTC라는 웹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웹토렌트는 어떠한 실행 및 설피 파일을 설치하지 않고도 브라우저에서 토렌트를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브라우저란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등을 말합니다.

     

    즉, 웹토렌트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온라인 상에서 토렌트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입니다. 해외에서는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아쉬운 프로그램입니다.

     

    웹토렌트(WebTorrent) - 장점

     

     큐빗토렌트의 최대 장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해당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컴퓨터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상에서 토렌트를 다운할 수 있다.
    • 다운로드 도중에도 해당 동영상, 음악의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개인적으로 저는 성격이 급한 편이라, 드라마는 바로 보고 싶어 합니다. 이 웹토렌트가 저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주었습니다. 저처럼 성격이 급한 분이시라면 웹토렌트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웹토렌트(WebTorrent) - 단점

     

    웹토렌트의 단점을 굳이 꼽으라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빈약한 기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다 보니, 토렌트 다운로드라는 본질 자체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트랜스미션(transmission)

     

    토렌트-프로그램-트랜스미션
    토렌트-프로그램-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transmission) - 설명

     

    트랜스미션은 macOS와 리눅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시작한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프로그램이 가볍기로 유명합니다. 현재에는 윈도우 버전에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양이 높지 않은 컴퓨터에는 꼭 트랜스미션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성능이 좋지 않은 컴퓨터로 과도하게 토렌트를 다운받지도 않을 것이거니와, 최대한 가벼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CPU 부담을 낮추고 싶기 때문입니다.

     

    트랜스미션(transmission) - 장점

     

    트랜스미션 토렌트 프로그램의 장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 현존하는 토렌트 프로그램 중에 가장 가벼운 것들 중 하나이다.
    • macOS, 리눅스, 윈도우, BDS 등 매우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 업로드를 금지하여, 철저히 다운로드만 할 수도 있다.

     

    참고로, 트랜스미션은 프로그램이 매우 가볍다는 특징 때문에, 서버를 구축하시는 분이나 임베디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임베디드 분야란 쉽게 말하면 운영체제 안에 있는 일련의 시스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랜스미션(transmission) - 단점

     

    트랜스미션은 매우 가벼운 사용환경과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이로 인해서, 토렌트 파일이 많을 경우 파일명을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생깁니다. 여러 개의 토렌트를 다운로드하려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프로스트와이어(FrostWire)

     

    토렌트-프로그램-프로스트와이어
    토렌트-프로그램-프로스트와이어

    프로스트와이어(FrostWire) - 설명

     

    프로스트와이어는 모바일 환경에서 강력한 토렌트 프로그램을 자랑하고 있는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PC버전도 지원하고 있으나, 모바일 환경에서의 인터페이스이나 기능은 다른 토렌트를 압도하는 수준입니다.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토렌트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프로스트와이어를 한 번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프로스트와이어 어플은 구글 Play Store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스트와이어(FrostWire) - 장점

     

    프로스트와이어는 모바일 토렌트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므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장점에 대해서 서술해 두었습니다.

     

    • 인앱에서 Youtube, SoundCloud, Archive 등에서 파일을 가져올 수 있도록, 강력한 검색기능을 지원하고 한다.
    • 스마트폰과 PC에서 토렌트를 다운로드하는 도중에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 VPN 우회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 2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어 ×)
    • 안드로이드, MAC,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토렌트를 다운로드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이 어플을 한 번쯤 꼭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저는 Youtube에서 동영상을 바로 끌어올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프로스트와이어(FrostWire) - 단점

     

    프로스트와이어의 단점은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시 광고가 송출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어플 자체는 무료이기 때문에, 광고는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할 사항으로 생각됩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추천 순위를 보고 읽으면 좋은 관련 글

     

    1.  유튜브 볼 때, 매번 화질 바꾸기 너무 귀찮지 않으신가요?

     

    유튜브 화질 고정 방법 (Feat. 화질 강제 고정 PC, 모바일)

    유튜브 어플이 업데이트되면서, 모든 영상이 자동으로 480P 화질로 설정되어 재생되고 있습니다. 아마 저처럼 고화질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불편이 크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오늘 저녁은 부드러운 BBQ 치킨 뜯으면서 드라마 정주행!

     

    BBQ 메뉴 추천 순위 BEST 4 (Feat. 사이드 메뉴)

    "세상에 치킨은 많아도, 후라이드는 BBQ를 이길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이 후라이드 치킨계에서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2022년 토렌트 프로그램 추천 순위 BEST 4'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토렌트 파일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해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