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엔카 중고차 후기, 홈서비스 이용 후기까지! (Feat. 중고차 허위매물)

SK 엔카는 1년에 중고차를 약 80만대 이상 판매하는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입니다. 일반적으로, 1년 동안 약 250만대의 중고차가 거래된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국내 전체 중고차 거래량의 약 3분의 1이 SK 엔카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SK 엔카 중고차 후기, SK 엔카 중고차 구매 방법은 물론, 홈서비스 이용 후기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K카 포스팅과 비교해서 읽으시면,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중고차 플랫폼은 모두 숙지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SK 중고차 직영"이라는 이름은 SK 엔카를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SK가 엔카의 직영 부문을 타 업체에 매각했기 때문이며, SK 중고차 직영은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그 유명한 K카가 되었습니다. 엔카와 K카 포스팅을 비교하면서 읽어보시면, 중고차에 대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키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

인생 첫차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 업체인 케이카에도 관심을 가져보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카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SK 엔카 중고차 후기, 홈서비스 이용 후기까지! (Feat. 중고차 허위매물)

    1. SK 엔카 중고차란?

     

    SK-엔카-중고차
    SK-엔카-중고차

    2020년대 한국의 중고차 시장은 총 3개의 중고차 플랫폼에 의해서 구성되고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엔카와 엔카에서 파생된 케이카, 그리고 KB캐피탈에서 운영하는 KB차차차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중에서도 엔카는 딜러들이 중고차의 가격정보를 정확하게 제시하게 하는 '클린엔카 시스템' 도입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선, 클린엔카 시스템은 3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허위매물 신고제, 딜러 삼진아웃제, 워터마크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다른 건 다 이해가 되는데, 워터마크제가 무엇인지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쉽게 말하자면, 엔카 직영몰에 올라오는 차량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어버리는 것입니다. 차를 바꿔치기할 수 없게 해주는 것이지요.

     

    ☞ 또, 엔카는 국내 최초로 중고차 차량 진단 서비스인 '엔카 진단 서비스'를 론칭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서비스는 전문 진단평가사가 매물로 올라온 차량을 직접 살펴보고 사고 여부와 프레임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진단 마크가 붙어있는 차량은 가격이 조금 더 나가기는 하지만, 고객들에게 인기는 좋은 편입니다.

     

    종합해 보자면, 엔카 중고차는 이 업계에서 22년 동안 살아남으면서, 중고차계의 선구자를 자처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인기가 많은 K카도 엔카에서 파생된 곳이기도 하고요. 엔카가 처음 시작했던 중고차 진단 서비스, 보증 서비스는 지금도 참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2. SK 엔카 중고차 구매 방법

     

    엔카-중고차-구매방법
    엔카-중고차-구매방법

    막상 중고차를 알아보려고 SK 엔카 중고차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다양한 선택 사항과 전문용어에 당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그랬고요. 이번 항목에서는 엔카에서 중고차 구매하는 방법과 좋은 중고차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매에 앞서, 중고차 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구매는 아무래도 큰 금액의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겠지요. 이런 경우에는 웬만하면 무조건 1금융권 중고차 대출을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이 여러모로 안정적인 편이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방법, 조건, 실제 후기까지! (Feat. 중고차 대출) - 대출의 정석

    서울에 오래 살다보면, 점점 자동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퇴근길 지옥철에 시달릴 때에는 자가용이 참 간절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대출 중에서도 인지도가

    moneystandardo.com

     

    ▼ 본격적으로, 엔카 사이트 접속은 네이버에서 엔카를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엔카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서, 기본적으로 방문자님들이 선택해 주셔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 엔카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2. 원하시는 차량 제조사와 차종, 연식을 선택해 주세요. (예를 들어, 현대 제네시스 DH)
    3. 엔카보증, 엔카진단, 홈서비스 등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4. 원하는 차를 클릭해서, 구매문의 버튼으로 딜러에게 차량을 문의합니다.
    5. 중고차 판매점에 방문해서 인수 계약을 하고, 차량을 인수합니다. 홈서비스 차량의 경우, 집으로 배송됩니다!

     

    사실, 엔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이 다입니다. 개인적으로 허위매물을 거르기 위해서 엔카진단과 엔카보증 옵션은 꼭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리고요. 하지만, 방문자님들께서 더 알고 싶으신 것은 좋은 중고차 매물을 고르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중고차 전문가나 업계에서 오래 일해오신 딜러분들은 중고차를 고를 때에는 아래 리스트에 적힌 사항을 눈여겨 보라고 말씀해 주시곤 합니다. 아마, 차에 대해서 조금 아시는 분이시라면 대부분 공감하실 것으로 생각되는 내용이기도 하네요.

     

    1. 차량 성능기록부 확인하기
    2. 차량 보험이력 확인하기
    3. 차량 주행거리 확인하기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차량 성능기록부는 중고차의 부품교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자료입니다. 또, 보험이력을 통해서 자동차의 사용 방식에 대해서도 알 수 있지요. 이 포스팅에 해당 자료들에 대해서 자세히 적고 싶었으나, 말이 길어져서 별도의 포스팅으로 분리했습니다.

     

    ▼ 아래에 링크된 포스팅에서 중고차 구매 전에 꼭 살펴보아야 하는 점들을 쉽게 설명해 두었으니, 차를 구매하시기 전에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중고차 구매 절차, 구매 방법 및 요령, 점검 체크리스트까지!

    차는 감가상각이 많이 되는 자산입니다. 특히, 신차나 외제차의 경우에는 더 그런 편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3. SK 엔카 장점

     

    SK-엔카-장점
    SK-엔카-장점

    SK 엔카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보증 서비스입니다. 엔카에서 고용한 중고차 전문가가 직접 차량 무사고를 보증하는 '엔카진단' 서비스가 대표적이지요. 여기에 더해서 무사고 보장은 물론, 차량구매 후에도 최대 6개월까지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증수리를 해주는 '엔카보증'도 인기가 좋습니다.

     

    ▶ SK 엔카의 장점으로 자주 언급되는 보증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엔카진단 (차량 무사고 보증, 프레임 정상 보장)
    • 엔카보증 (차량 무사고 보증, 주행거리 15만 km 이하, 6개월 보증 수리)
    • 엔카 홈서비스 (차량 무사고 보증, 인수 후 7일 내 환불 가능)

     

    보통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매를 꺼리시는 이유가 갑자기 차량이 고장 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일 겁니다. 저 역시도 그런데요. 이런 경우에는 중고차를 선택할 때, 엔카진단과 엔카보증을 동시에 체크해 주시면 어느 정도는 보장된 차량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무사고 여부와 프레임 상태는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가능하면 꼭 엔카진단을 받은 차량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엔카진단과 엔카보증을 모두 선택하셔도 불안한 분께서는 엔카 홈서비스를 이용하시면, 7일 동안 구매 차량을 시승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즉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4. SK 엔카 단점

     

    SK-엔카-단점
    SK-엔카-단점

    SK 엔카의 가장 큰 단점은 회사가 차량을 직접 소유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 사실 자체가 단점이 될 수는 없겠지만, 엔카가 모든 자동차 딜러를 관리할 수는 없다는 점에서 문제가 시작될 수는 있습니다. 허위매물로 장난치는 딜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엔카진단, 엔카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안전한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차량가격은 같은 핏줄에서 나온 K카보다 엔카가 더 쌉니다.

     

    사실, 차량 안전 부분에서는 K카(구 엔카직영)를 더 인정받고 있습니다. 케이카는 차량을 직접 소유하기 때문입니다. 즉 케이카에 올라와 있는 중고차 매물은 모두 케이카 회사가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 안전에 민감한 분이시라면, K Car 포스팅을 꼭 참고해 보세요.

     

    케이카 (K Car) 장점, 단점 및 중고차 후기

    인생 첫차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 업체인 케이카에도 관심을 가져보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카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3. SK 엔카 홈서비스 이용 후기

     

    엔카-홈서비스-후기
    엔카-홈서비스-후기

    엔카진단, 엔카보증에 이어서 엔카를 다시 한번 중고차 업계 1위로 부상시켜준 서비스가 바로 엔카 홈서비스인데요. 전체적으로 소비자들의 평가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우선, 엔카 전문 진단 마스터가 사고유무, 등급, 옵션 등 자체기준에 부합하는 매물만을 엔카홈서비스 매물로 선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무사고 차량이라는 보증이 확실하게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평가가 좋은 것이지요.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소비자를 딜러와 바로 연결시키지 않고, 그 중간에 엔카가 보증인 노릇을 해준다는 점이 참 괜찮은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합니다. 엔카 홈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들의 실제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차알못이라 차량 구매가 불안했는데, 무사고 진단차량을 집앞까지 배송해 준다니, 믿고 거래했어요."
    • "차에 이상이 있을까봐 걱정했는데, 엔카가 책임지는 7일 환불 제도가 있어서 안심하고 구매했습니다."

     

    엔카 홈서비스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이나 비용,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더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엔카 홈서비스를 이용하실 생각이시라면, 한 번쯤 읽어보시면 차량 구매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4. SK 엔카 중고차 후기

     

    엔카-중고차-후기
    엔카-중고차-후기

    SK 엔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후기도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아무래도 앞에서도 여러 번 말씀드린 여러 가지 중고차 보증절차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아래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저도 서비스 측면에서 참 만족감을 느낀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엔카는 차량들을 직접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딜러와 고객을 간접적으로 중개해주는 기업이다보니, 역시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품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콘셉트를 잡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엔카진단이랑 엔카보증이 좋은 자동차를 고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일단 엔카진단을 받아야 자동차 판매가 잘되다 보니까, 자동차 딜러들도 어느 정도는 의무적으로 진단을 받더라고요.

     

    자동차 전문가가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무사고 여부나 프레임 정상 검사를 해주니까 그 부분이 심리적으로 꽤 안심이 되었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지만, 이상한 개인 중고차 매장 가서 사기를 당하는 것보다는 엔카를 이용하시는 편이 훨씬 나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SK 엔카 중고차 후기, 홈서비스 이용 후기를 읽은 당신을 위한 추천 글!

     

    1. 중고차 구매 비용, 꼭 1금융권에서 조달하시기를 권합니다! 무조건!

     

    신한 마이카 중고차 대출 방법, 조건, 실제 후기까지! (Feat. 중고차 대출) - 대출의 정석

    서울에 오래 살다보면, 점점 자동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퇴근길 지옥철에 시달릴 때에는 자가용이 참 간절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대출 중에서도 인지도가

    moneystandardo.com

    2. 요즘 중고차 시세, 너무 비싸지 않나요? 당장 데이트에는 그린카!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렌트카 가격)

    저는 요즘 단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자차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쏘카로 대두되는 이른바 '카쉐어링'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공유차를 빌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3. 중고차 구매하시고 나서, 엔진오일 점검 꼭 하세요! 제발 하세요!

     

    엔진오일 교환주기, 교환 비용, 자가 교환 방법 (Feat. 엔진오일 누유)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엔진오일이란,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엔진 내부에 주입하는 일종의 윤활유인데요. 자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SK 엔카 중고차 후기, 홈서비스 이용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중고차 시장의 근본, 엔카에서 만족스러운 중고차를 구매해 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Must have 생활꿀팁] - [금융, 경제 지식]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