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호텔 추천 순위 BEST 8 (Feat. 제주도 호텔 예약 가격)

최근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제주도를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잘 알려진 애월부터,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다는 비자림까지, 제주를 찾을 이유는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주도 호텔 추천 순위 BEST 8이라는 주제로 글을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제주도 좋다고 해서 연인이나 가족들이랑 놀러 왔는데, 호텔이 좋아야 여행 기분도 나는 거 아니겠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제주도 호텔들은 저의 실제 경험과 각종 커뮤니티에서 후기가 좋았던 곳만 엄선하였습니다. 또, 실질적인 제주도 호텔 예약 가격도 대략적으로 명시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 순위 BEST 8 (Feat. 제주도 호텔 예약 가격)

    1. 제주 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후기
    제주-신라호텔-후기

    제주 신라호텔 - 후기

     

    지인이 저에게 제주도 호텔 중 딱 하나만 추천해보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제주 신라호텔을 추천할 것 같아요. 제주도에서 가장 좋은 입지에 속하는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수준 높은 직원 서비스, 그 유명한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 등 장점이 차고 넘치는 곳입니다.

     

    제주 신라호텔에 방문하시면, 꼭 해봐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수영장 옆에 위치한 풀사이드바에서 그 유명한 신라호텔 전복차돌박이 짬뽕을 드셔 보시는 것입니다. 자쿠지에서 몸을 녹이고, 출출할 때 풀사이드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장점 문단을 참고해 주세요.

     

    제주 신라호텔 - 장점

     

    제주-신라호텔-전복차돌박이-짬뽕
    제주-신라호텔-전복차돌박이-짬뽕

    ☞ 제주 신라호텔은 장점이 참 많은 호텔이어서, 몇 가지만 말씀드리기 참 아쉬운데요. 우선 종합적으로 말씀드려보자면, 먹고 마시는 식음료 측면에서는 신라호텔을 따라올 곳은 없다고 생각해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딱 호텔 음식 느낌을 정말 잘 살리는 것 같아요. 사진도 이쁘게 나오고, 맛도 있는 느낌!

     

    앞서 말씀드린 풀사이드바 전복차돌박이 짬뽕은 꼭 한 번 드셔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복, 대게, 한치, 왕새우, 한우 차돌 등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재료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국물도 얼큰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2022년 5월 기준으로, 가격은 43,000원입니다.

     

    또, 여성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제주 신라호텔은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로 유명하지요. 몰튼 브라운은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향수나 화장품 분야에서는 문외한인데, 그런 저도 딱 향을 맡아보니까 왜 유명한지 알게 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최근 생긴 어덜트풀 수영장부터 제가 좋아하는 신라호텔 겔랑스파, 그리고 만족스러운 조식까지, 제주 신라호텔을 방문할만한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가격이 발목을 잡을 뿐! 자세한 가격은 아래 문단을 확인해 주세요.

     

    제주 신라호텔 - 단점

     

    아무래도, 제주 신라호텔을 단점을 얘기해 보라면 클래식한 객실 스타일을 가장 먼저 말씀드릴 것 같아요. 30년 정도 된 호텔인 만큼, 요즘 새로 생긴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같은 막 아기자기한 룸 스타일은 기대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제주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제주, 해비치 호텔과 함께 제주도에서 예약할 수 있는 최고가 호텔 라인업에 속한다는 사실도 현실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그 가격을 지불하고도 재방문 의사가 있긴 합니다.

     

    제주 신라호텔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제주 신라호텔 가격은 약 40만원~60만원입니다. 해당 가격은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며, 비수기인 3월과 4월에는 약 35만원 정도면 제주 신라호텔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서 호텔 가격을 측정할 때 사용한 호텔 예약 어플은 아래의 7종입니다. 어플로 호텔을 예약하시면 각종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읽어보시면 가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호텔 예약 어플 추천 순위 BEST 7 (2022)

    어디 놀러 가기 어려운 요즘, 호캉스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호텔 예약 어플 추천 순위 BEST 7을 준비했습니다. 어플마다 다양한 이벤트,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제주-후기
    롯데호텔-제주-후기

    롯데호텔 제주 - 후기

     

    제주도 최고급 호텔하면 신라호텔과 함께 항상 언급되는 곳이 롯데호텔 제주입니다. 우선, 신라호텔과 마찬가지로, 천제연 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각종 관광지와 가까운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롯데호텔은 조식이나 자잘한 서비스들도 만족스러웠지만, 저는 수영장과 호텔조명이 잘 어우러진 야경과 룸 분위기가 제일 좋았습니다.

     

    롯데호텔 제주는 남아프리카의 호텔 리조트 'The Palace of the Lost City'를 모델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야자수들로 둘러싸인 수영장과 호텔 조명을 야간모드로 찍으면, 인스타 감성 미칩니다. 또, 이번에 말이 많았던 객실 카펫을 싹 걷어내고 헤링본 마루로 교체한 부분은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롯데호텔 제주 - 장점

     

    ☞ 롯데호텔 제주를 방문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말씀드린 대로 수영장, 야경, 그리고 산책로였습니다. 조식이나 다이닝 레스토랑도 훌륭했지만, 설계 의도대로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을 잘 살린 산책로와 수영장이 참 좋았습니다. 호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다는 느낌이 딱! (인스타 하시는 분들께는 완전 추천입니다. 포토존이 짱 많아요!)

     

    제 개인적으로는 가족단위로 제주도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롯데호텔 제주를 방문할 것 같습니다. 저 혼자 온다면 신라호텔을 방문할 것 같고요. (개인적으로 신라호텔 겔랑스파를 좋아합니다. ㅎ) 롯데호텔은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는 수영장 슬라이드도 있고, 볼 것도 많아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롯데호텔 제주 - 단점

     

    롯데호텔 제주는 앞서 소개해 드린 신라호텔처럼 어느 정도 연식이 있는 호텔입니다. 2000년에 처음 오픈했으니까, 벌써 23년이나 되었네요. 이 부분은 감안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최근에 객실 리모델링을 싹 해서 사실 외관을 제외하고는 2022년에 새로 오픈한 호텔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욕실에서는 역시 예전 5성급 호텔만의 엔틱한 느낌이 있긴 했습니다. 힙한 느낌의 호텔을 추구하신다면, 아쉽기는 할 것 같았어요. 그 부분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외관도 조명이 예뻐서 그런지, 오래된 호텔 느낌이라기보다는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롯데호텔 제주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롯데호텔 제주의 가격은 약 60만원~70만원입니다. 해당 가격은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며, 비수기인 3월과 4월에는 약 35만원 정도면 제주 롯데호텔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롯데호텔 역시 비수기에 방문하면, 가성비가 굉장히 좋아집니다.

     

    3. 제주 노블피아 호텔

     

    제주-노블피아-호텔-후기

    제주 노블피아 호텔 - 후기

     

    앞에 소개된 호텔들이 제주도를 대표하는 고급 호텔이었다면, 제주 노블피아 호텔은 숙소 가격을 저렴하게 가져가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딱 맞는 가성비 甲 호텔입니다. 해당 호텔은 서귀포 올레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투숙해본 결과, 중문까지도 30분 정도면 갈 수 있고, 시장도 가까이 있어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서귀포 올레시장에서는 회나 흑돼지 강정을 구매할 수 있어서, 호텔 들어오시는 길에 간식거리를 사 올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다만, 이곳은 특급호텔과는 거리가 멀고, 저렴하면서도 아주 모텔 같은 느낌은 아니게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숙소입니다. 경비가 애매해서 숙박비 절감하기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제주 노블피아 호텔 - 장점

     

    서귀포-올레시장-흑돼지강정
    서귀포-올레시장-흑돼지강정

    제주 노블피아 호텔은 서귀포 올레시장, 정방 폭포, 천지연 폭포, 이중섭 거리, 중문관광단지 등 서귀포 대표 관광지와 매우 근접해 있고, 서귀포 시내와도 가깝습니다. 제가 직접 묵어본 결과, 정방 폭포나 천지연 폭포는 걸어서도 10분 안에 갈 만큼 가까웠습니다. 쇠소깍 역시 차로 13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였고요.

     

    제가 만약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경비가 예상외로 많이 나온다면, 하룻밤쯤은 이곳에 투숙하는 것을 생각해 볼 것 같습니다. 특급호텔 같은 럭셔리함은 없지만, 늦게까지 노시다가 올레시장 한 번 들러서 간식거리까지 드시고, 저렴하게 하루 주무시기에는 이만한 곳도 없을 것입니다.

     

    제주 노블피아 호텔 - 단점

     

    서귀포 시내와 인접해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만큼, 객실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딱히 뷰라고 할 것도 없었고요. 딱, 늦게까지 친구들이랑 놀다가, 잠자러 오기에 좋은 수준이었습니다. 단, 막 객실이 청결도가 떨어진다거나 하는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주변도 아주 활성화된 곳은 아니어서, 여성분들끼리만 방문하시기에는 조금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여성분들도 친구들끼리 많이 오셨긴 했지만요. 치안이나 주변 환경에 많이 민감하신 분들께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제주 노블피아 호텔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제주 노블피아 호텔의 가격은 약 6만원~8만원입니다. 해당 가격은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비수기에 방문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 노블피아 호텔은 가격과 관광지 접근성을 생각하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주도 숙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제주도를 가볍게 방문할 때에 애용하는 숙소이기도 합니다. 여행 경비를 줄이고 싶은 분께 강추드리는 호텔입니다!

     

    4.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
    해비치-호텔-리조트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 후기

     

    해비치 호텔 제주는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해비치는 리조트와 호텔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조금 더 넓은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는 리조트가 인기가 더 많은 편입니다. 다만, 룸서비스와 같은 호텔 서비스는 누릴 수 없지만요.

     

    ☞ 참고로, 표선면 위치에 대해서 직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제주도 오른쪽 밑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도를 시계방향으로 여행하실 계획이시라면 첫째 날 숙소로, 반대 방향으로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마지막 날 숙소로 이용하시면 딱 좋습니다. 다만, 수영을 생각하신다면 첫째 날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해비치는 수영장이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앞이 바다라서 경치도 좋고요. 아침 조식도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호텔 회원권으로 리조트를 이용했던 것이라서, 호텔 피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했는데, 운동기구도 꽤 좋았습니다. 아이와 부모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 장점

     

    해비치-호텔-수영장-피트니스
    해비치-호텔-수영장-피트니스

     해비치 호텔 & 리조트는 중문관광단지처럼 핫플레이스인 느낌보다는, 한적하게 힐링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그래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고요. 저는 수영장이나 자쿠지, 피트니스, 아침 조식 등 거의 모든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느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수영장에서 노는 것을 참 좋아하더라고요. 수영장에 키판도 있고, 수영장 바로 앞에 자쿠지가 있어서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놀게 하고, 어른들은 따뜻한 자쿠지에 들어가 있어도 됩니다. 아, 저처럼 피트니스에서 운동을 하고 계셔도 됩니다. 수영장이 보이는 2층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 단점

     

    저는 해비치를 이용했을 때 딱히 단점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단점 하나를 얘기해보자면, 제주공항과의 거리를 단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첫째 날 해비치에 묵어서, 제주공항에서 해비치까지 운전해서 갔는데, 약 1시간 1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여행 일정이 빡빡하신 분이라면, 이 부분은 확실히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 가격

     

    해비치 호텔은 리조트와 호텔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우선, 성수기 기준으로 해비치 호텔을 50만원 후반대에 예약할 수 있었고, 해비치 리조트는 50만원 초반대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해비치는 주로 가족단위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리조트가 더 빨리 예약이 끝나는 편입니다. 저 역시도, 해비치 리조트를 주로 이용하고요. 아기가 있으신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었어요!

     

    5. 호텔 시리우스 제주

     

    호텔-시리우스-제주
    호텔-시리우스-제주

    호텔 시리우스 제주 - 후기

     

    ☞ 호텔 시리우스 제주는 제주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호텔로 아침 비행기로 제주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숙소입니다. 제주 국제공항까지 차로 5분 거리이고, 숙소도 제주시 번화가에 위치해있어 제주시 관광을 목적으로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 제주 시내에도 호텔이 많아서 숙소 찾으시는 분들도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호텔 시리우스 제주는 10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이 제주 국제공항과 바다가 한 번에 보이는 뷰로 특히 유명합니다. 타 호텔과 비교했을 때 1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에 수영장과 피트니스, 뷰까지 잡은 호텔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호텔 시리우스 제주 - 장점

     

    호텔-시라우스-제주-공항뷰
    호텔-시라우스-제주-공항뷰

     시리우스 제주의 장점이라면 역시 공항에서 가까운 거리입니다. 공항까지 5분, 동문 시장까지 15분 걸리는 거리로, 짧게 제주 시내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딱인 숙소입니다. 후기에서도 바로 길 건너에 쏘카존이 있어, 마지막 날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저는 제주 신혼여행 숙소로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스위트 객실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비해 숙소 내에 월풀도 있고 뷰도 나쁘지 않아서 일정 중 1박 정도 묵기 좋으실 것 같습니다. 3인 방도 있어서 친구들끼리 묵기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호텔 시리우스 제주 - 단점

     

    ☞ 호텔 시리우스 제주는 2018년 3월에 오픈한 호텔이지만, 약간 노후된 느낌이 있다는 후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건이 낡았다는 평과 수압 문제가 있다는 평이 가장 많았습니다. 온수 수압이 좋지 않다는 말들이 있는데,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예약 전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호텔 시리우스 제주의 부정적 평가 중에는 방음에 관련된 내용도 많았습니다. 대로변의 숙소이다 보니 저층의 경우에는 창밖의 도로 소음이 심하다는 평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옆방과의 소음 문제가 있으셨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숙소다 보니 소음 문제에 예민하신 분들 있으실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호텔 시리우스 제주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호텔 시리우스 제주의 가격은 약 10만원~11만원입니다. 해당 가격은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고, 비수기에 시리우스를 방문하시면 약 8만원 원에 숙박하실 수 있습니다.

     

    6. 한화 리조트 제주

     

    한화리조트-제주
    한화리조트-제주

    한화리조트 제주 - 후기

     

    ☞ 한화리조트 제주는 제주시에서 한라산에 가까운 쪽에 위치한 숙소입니다. 한화리조트 자체 골프장을 비롯해 주변에 약 3개의 골프장이 더 있고, 절물자연휴양림이나 사려니 숲길, 에코랜드 테마파크와도 가까운 편입니다. 또, 제주 4.3 사건 평화기념관이 있어 제주 역사 탐방으로도 자주 지나는 곳입니다.

     

     ☞ 취사가 불가능한 호텔형과 취사가 가능한 리조트형으로 나뉘어있는데, 호텔형은 숙박 기준 인원이 적어 커플분들에게 좋고, 리조트형은 숙박 기준 인원이 5인까지라서 가족 여행에 적합한 숙소입니다. 인디언 텐트나 트램펄린 등이 있는 키즈룸도 있어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을 숙소네요.

     

    한화리조트 제주 - 장점

     

    한화리조트-제주-후기
    한화리조트-제주-후기

    제주의 숙소들이 대부분 2인 ~ 4인이 기준인원인데, 한화리조트 제주는 5인 이상도 가능해 가족 여행에 추천드립니다. 오래되긴 했지만 최근 리모델링을 하면서 숙소 컨디션이 많이 좋아졌고, 욕조가 있는 룸도 있어 '힐링' 테마 여행에 적합한 숙소입니다.

     

     저도 최근에 방문했던 경험이 있는데, 숙소 내에 회센터, 치킨, 피자, 바베큐까지 다양한 식당이 있어 편리했고, 무엇보다 침구가 정말 편안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여행에서 이용했는데, 거실이 있고 방도 넓어 놀기 좋았던 숙소였습니다. 숲 뷰 숙소를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마음에 들어 하실 숙소입니다.

     

    한화리조트 제주 - 단점

     

    ☞ 위치가 사실 상 산 속이기 때문에 야간에는 도로가 어두워 운전이 어렵습니다. 그나마 숙소 근처는 골프장 불빛이 있어 도로가 보이기는 하는 정도입니다. 서귀포시나 제주 국제공항까지 거리가 애매하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숙소의 로비동에만 편의점이 하나 있는데, 그마저도 24시는 아닙니다. 이 근방에는 편의점이 없다 보니 더욱 아쉬운 점인 것 같습니다. 산속이다 보니 산책로 같은 부분은 잘 되어있지만, 역시 벌레가 많습니다. 창문 여실 때 꼭 방충망 확인하고 여셔야 합니다.

     

    한화리조트 제주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한화리조트 제주의 가격은 약 31만원~33만원입니다. 해당 가격은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기준으로 측정하였는데, 1달에서 2달 정도 미리 예약을 하시면 거의 12만원에서 15만원 수준에 예약이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한화리조트 제주 방문을 고민하시는 분께서는 1달 정도 미리 예약을 해두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리조트에서 투숙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라산 뷰가 생각보다 탁 트여서 좋기 때문에, 특히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시는 경우에 강추드립니다!

     

    7. 제주 포도호텔

     

    제주-포도호텔-후기
    제주-포도호텔-후기

    제주 포도호텔 - 후기

     

    ☞ 제주 포도호텔은 2001년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건축한 한옥 컨셉의 호텔입니다. 단 26개의 객실만을 보유한 포도호텔은 신혼여행 숙소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단층호텔로 호텔 방 창을 열면 한라산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 한실은 서까래를 살린 천장과 황토로 시공한 벽과 바닥으로 전통적인 미를 살렸고, 양실은 마치 동남아의 풀빌라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제주 신혼여행 숙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모든 방에 욕조나 히노끼탕이 있고, 여기에서 온천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 포도호텔 - 장점

     

    제주-포도호텔-한실
    제주-포도호텔-한실

    포도호텔은 하루 단 26팀만 묵을 수 있는 숙소로, 요즘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감성숙소에 지지 않는 데다가 호텔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그야말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그림 같은 숙소라서, 특별한 여행에 추천드립니다. 중식 1회를 제공하는 허니문 패키지나 태교 패키지도 있습니다.

     

     호텔 내에 3가지 코스의 골프장과 실내 연습장, 프로샵과 사우나까지 있어,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사랑받을 숙소입니다. 한국 최초로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되었으며, 최근에는 서울경제 한국 10대 골프장 중 한국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주 포도호텔 - 단점

     

    ☞ 포도호텔은 대부분의 호텔 예약 어플에서는 찾아볼 수 없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가장 저렴한 방이 1박에 77만원, 가장 고가의 방이 1박에 770만원으로, 고급 호텔이 많은 제주에서도 가장 비싼 편에 속하는 숙소입니다.

     

    ☞ 숙소 내에 편의점이 없고, 숙소 내의 식당도 굉장히 비싼 편입니다. 호텔 부대시설도 골프장을 제외하고는 산책로뿐이라, 같은 가격으로 다른 5성급 호텔을 찾는 편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후기 중에 일부 있었습니다. 다만 숙소의 컨셉 자체가 독보적이고, 휴식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더할 나위 없을 곳입니다.

     

    제주 포도호텔 - 가격

     

    포도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제주 포도호텔의 가격은 약 77만원~770만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장 저렴한 방이 약 77만원으로, 이 정도 가격이면 제주도 최고가 호텔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항상 예약이 빨리 빠지는 곳으로, 투숙을 고민하신다면 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휴카드를 잘 활용하시면 포도호텔을 할인된 가격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와 블로거들의 후기에 의하면, 비수기의 경우 거의 가격이 절반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포도호텔과 제휴되어 있는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화갤러리아 퍼스널쇼퍼 블랙
    • 조선 센테니얼 클럽
    •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 현대카드 블랙 퍼플 레드
    • 하나SK 클럽원
    • 신한 THE BEST

     

    8. 그랜드 하얏트 제주

     

    그랜드-하얏트-제주-후기
    그랜드-하얏트-제주-후기

    그랜드 하얏트 제주 - 후기

     

    ☞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올해 오픈한 호텔로, 제주 시내 중심의 랜드마크인 드림타워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이슈였던 만큼 전망이 좋고, 무려 14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스파, 수영장, 16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본 룸도 약 20평으로 다른 호텔보다 방이 꽤나 넓은 편입니다. 다른 호텔의 경우 대부분 티테이블이 룸에 있는 방면에 기본룸에도 3인용 쇼파가 놓여져있고 세면대도 두 개, 샤워부스에 욕조까지 있습니다. 오션뷰는 제주 공항 쪽 바다, 마운틴 뷰는 한라산이 보입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 장점

     

    그랜드-하얏트-제주-수영장
    그랜드-하얏트-제주-수영장

    제주 국제공항까지 10분 거리, 노형오거리 중앙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제주 시내 여행에 최적화된 숙소입니다. 고층에 위치한 숙소에서 노을 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저녁식사도 인기가 많더라고요. 호텔 아래 쇼핑몰도 있어서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후기에서 단점은 없고 장점만 있는 숙소로 꼽으시는데요. 주차공간이 넓어 주말에도 만차가 거의 없고,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침대 가드도 미리 요청하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와 가기도 좋은 호텔 같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 단점

     

    ☞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후기에서 아직 이렇다 할 단점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호텔에서 배수 문제를 겪으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호텔이 워낙 수용 인원이 많다 보니 조식만 4개의 식당이 있지만 길게는 1시간까지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그랜드 하얏트는 기본이 카톡으로 진행하는 체크인인데도 불구하고, 체크인 시간에 로비가 매우 붐벼 체크인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층 건물이다 보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사람이 너무 많고, 고층은 중간에 엘리베이터를 갈아타야 하는 점을 많은 분들이 불편사항으로 꼽으셨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 가격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등 호텔 예약 어플을 통해 확인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가격은 약 32만원~35만원입니다. 성수기 기준으로 가격을 측정했는데도, 2022년에 새로 오픈한 신상 호텔치고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풀리고 있습니다. 아마 오픈 초기라서 공격적으로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것 같아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지면 충분히 가격이 더 높아질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 인스타, 페이스북 등에서는 유명세를 얻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호텔을 좋아하신다면, 가격이 상승하시기 전에 한 번쯤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호텔 추천 순위 BEST 8을 찾은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제주도 렌트카, 할인 많이 해주는 카쉐어링 그린카 사용 후기!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렌트카 가격)

    저는 요즘 단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자차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쏘카로 대두되는 이른바 '카쉐어링'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공유차를 빌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여친이랑 제주도 여행 계획 세울 때는,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 순위 TOP 5 (Feat. 데이트팝, 대한민국 구석구석, 완벽한 하루, 오브코스, 대

    아직도 데이트할 때 밥, 카페, 영화만 무한 반복하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 순위 TOP 5를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데이트 코스 어플은 데이트팝, 대한민국 구석구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제주도 호텔 추천 순위 BEST 8'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적으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호텔과 새로 오픈한 신상 호텔을 모두 포함하였으니, 취향과 경비에 맞는 제주도 호텔을 찾아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 [브랜드 랭킹]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