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알람 어플 추천 TOP 3 (feat. 늦잠 방지 어플)

늘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인들에게는 알람이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늘 우리의 아침에는 아이폰 알람이 울리곤 하지요. 오늘은, 효과 좋은 무료 알람 어플 추천 TOP 3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진동 알람에도 쉽게 침대에서 일어나시지 못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소개되는 어플을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음성인식, 수학 문제, OX퀴즈 등을 통해서, 당신을 무조건 일어나게 해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Astralo가 직접 사용해본 3가지 알람 어플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유료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그 가격과 기능을 표로 명시하였습니다.

 

무료 알람 어플 추천 TOP 3

 

썸네일
썸네일

    1. 얼리버드 알람 시계 - Light & Simple

     

    얼리버드-알람-어플
    얼리버드-알람-어플

    얼리버드 알람 시계 - 장점

     

    얼리버드 알람 시계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경량성과 간편함입니다. 알람시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어플 자체도 가벼운 편이나, 날씨, 타이머, 스톱워치 등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늦잠 방지 어플답게, 몇 가지의 '알람 종료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흔들기부터, 수학 문제, 문장 따라 쓰기, QR코드 인식, 음성 인식 등 다양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강점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타이머, 스톱워치 같은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것이 참 좋았습니다.

     

    얼리버드 알람 시계 - 단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만을 지원하며, 아이폰에서는 아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간혹, 음성 인식으로 알람 미션을 수행하는 도중에 인식 오류가 일어난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음성 인식으로 알람을 해제할 때 오류는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10회 이상 검토 완료)

     

    얼리버드 알람 어플 - 가격 & 기능

     

    얼리버드 알람 유료 서비스 가격을 표로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년 7월 기준)

     

    가격 / 기능 가격
    광고 제거 5,900원 (세금 포함)
    시계 위젯 사용
    개발자에게 커피 쏨

     

    사용 Point

     

    얼리버드 알람 어플은 가볍고 간편한 알람 어플 본연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에 늦잠 방지를 위한 여러 종료 미션을 갖추었으니, 감히 알람 어플계의 정석이라고 말씀드립니다.

     

    2. 알라미 (Alarmy) - 악마의 알람

     

    알라미-알람-어플
    알라미-알람-어플

    알라미 (Alarmy) - 장점

     

    알람 어플을 애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알라미(Alarmy)를 모르시는 분들은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 어플의 별명은 일명 '악마의 어플'입니다. 이는 알람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유명한 '흔들기'부터, 사진 촬영, 수학 문제 풀이 등을 강제로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생긴 별명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자가 휴대전화의 전원을 강제로 종료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까지 도입되었으니, 과연 악마라고 불릴 만도 합니다.

     

    알라미 (Alarmy) - 단점

     

    간혹 기종에 따라 알람이 울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직접 실험했을 경우에는 이런 일이 없었으나, 플레이스토어 사용 후기에 이런 내용의 후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간혹 알람이 해제되지 않는 경우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런 일을 강의실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겪는다고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아래에 설명드릴 유료 서비스의 결제 방식이 '月(월) 구독 방식'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알라미 (Alarmy) - 가격

     

    ▼ 알라미 (Alarmy)의 유료 서비스 가격을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1년 7월 기준)

     

    가격 / 기능 가격
    기상 체크 1개월 결제 - 5,900원
    다시 울림
    시간 압박 (시간 읽어줌.)
    따라쓰기 미션 1년 결제 - 46,800원 (1개월 당 3,900원)
    걷기 미션
    광고 제거

     

    사용 Point

     

    알라미는 해외 유력 외신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짜증 나는 알람시계'라는 별칭으로 불립니다. 특히, 알람 미션에 '흔들기'와 '바코드 촬영' 등을 도입한 것은 참으로 혁신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알람 어플이 필요하시다면, 알라미를 강력 추천합니다!

     

    3. 쉐이킷 알람 - 날씨와 미세먼지

     

    쉐이킷-알람-어플
    쉐이킷-알람-어플

    쉐이킷 알람 - 장점

     

    ☞ 쉐이킷 알람은 흔들기, 소리지르기, 터치하기, 원터치, 랜덤 모드를 지원합니다. 모든 모드는 난이도 '상', '중, '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알람 반복 요일과 알람음 소리, 크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귀엽고 직관적이라서 알람 설정도 간편하고 쉽습니다. 

     

    ☞ 어플 내에서 일주일 날씨 정보와 당일 날씨정보를 시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고, 뉴스나 유머도 제공합니다. 전 세계의 어플 이용자와 채팅을 할 수 있는 특이한 기능도 있습니다.

     

    쉐이킷 알람 - 단점

     

    ☞ 소리지르기 모드는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원터치 모드는 한 번의 터치로 알람을 끄는 모드라서 기본 알람 어플과 다를 것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 흔들기 모드에서 종종 화면이 켜져 있으면 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화면을 끈 상태에서 시도하면 알람이 해제된다고 합니다. 난이도 '상'의 경우 너무 강력해서 동작을 취했음에도 알람이 해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실험 후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쉐이킷 알람 - 가격

     

    ☞ 쉐이킷 알람은 유료 서비스가 없습니다. 

     

    사용 Point

     

    앱 내에서 제공하는 스토리를 통해 뉴스나 유머를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날씨를 확인하시고 뉴스를 보시는 분이라면 쉐이킷 알람을 설정해보세요!'다른 앱 위에 표시'를 설정할 경우, 홈 버튼을 눌러도 알람이 꺼지지 않습니다. 알람을 끄는 방법을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앱 위에 표시'를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알람 어플 TOP 3를 추천받은 당신을 위한 다음 글

     

    1. 실제 소개팅으로 이어지는 검증된 무료 소개팅 어플 추천!

     

    무료 소개팅 어플 추천 TOP 3 (feat. 2021 소개팅앱 현실적 후기)

    현대사회에서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료 소개팅 어플을 찾으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소개팅 어플 추천 TOP 3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최근 무료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인스타에서 난리 난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아, 이건 못 참지!

     

    삼첩분식 로제떡볶이 솔직 후기 & 가격, 맵기, 인기 메뉴 추천까지!

    최근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어두운 저도, 소위 말하는 '응급실 떡볶이', '죠스 떡볶이' 같은 가게들은 여러 차례 그 이름을 들은 바 있었지요. 그러던 차에,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지금까지, 오늘은 '무료 알람 어플 추천 TOP 3'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알람 어플 설치하고, 늦잠 없는 삶을 누려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