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순위 BEST 6 (Feat. 한솥 칼로리, 가격)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한 대한민국 1위의 도시락 브랜드입니다. 창업한 지 29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만큼, 한솥이라는 브랜드는 우리의 추억과 일상에도 자연스럽게 들어와 있습니다. 저 역시도 한솥을 참 많이 애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순위 BEST 6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솥도시락 측에 공식적으로 인정한 한솥의 베스트셀러 메뉴와 각종 도시락 커뮤니티의 후기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메뉴를 처음 선택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맛과 저의 솔직한 감상을 기록하였으며, 더하여 각 한솥 메뉴의 칼로리와 가격을 함께 표기하였습니다.

 

한 번 정독하시면, 이제 한솥도시락 메뉴를 선택하실 때 훨씬 더 편한 마음으로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순위 BEST 12 (Feat. 한솥 칼로리, 가격)

    1. 돈치 고기고기

    한솥-돈치-고기고기
    한솥-돈치-고기고기

    돈치 고기고기 - 메뉴 설명

     

    돈치 고기고기는 한솥에서 가장 맛있는 반찬들로 구성된 도시락입니다. 한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제육볶음, 소불고기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 치킨 가라아게와 돈까스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 구성이면 안 먹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메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솥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 고기반찬을 맛볼 수 있다는 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치 고기고기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반찬도 많은 편이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밥에 비해 반찬이 많다고 생각될 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공깃밥 하나를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돈치 고기고기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돈치 고기고기 메뉴의 가격은 5,400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요즘 국밥 한 그릇이 일반적으로 6,000원 이상 하는 것을 고려하면, 정말 저렴한 도시락 중 하나라고 봅니다.

     

    사실, 돈치 고기고기는 여러가지 한솥 메뉴 중에서도 가성비가 매우 좋은 메뉴로 유명합니다. (도시락 매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

     

    돈치 고기고기 - 칼로리

     

    돈치 고기고기의 칼로리는 754.2kcal입니다. 일반 직장인 기준으로는 한 끼치고는 열량이 꽤 높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활동이 많은 직종이나 학생 분들은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정도라고 봅니다.

     

    2. 스팸 철판볶음밥

     

    한솥-스팸-철판볶음밥
    한솥-스팸-철판볶음밥

    스팸 철판볶음밥 - 메뉴 설명

     

     스팸 철판볶음밥은 매콤한 철판볶음밥 위에 짭조름한 스팸과 담백한 계란 프라이를 함께 올린 메뉴입니다. 사실, 말만 들어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보울 도시락 형태라서 빠르게 먹기도 좋기 때문에, 저는 바쁜 아침시간에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제가 자주 먹는 보울도시락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메뉴가 스팸 철판볶음밥입니다.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든든한 아침밥을 드시고 싶을 때 이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보수적인 관점에서,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스팸 철판볶음밥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스팸 철판볶음밥의 가격은 4,500원입니다. 기본적으로 한 끼 5,000원 미만의 가격이라서 아침식사로 먹기에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팸 1개와 계란후라기 하나가 철판볶음밥 위에 올려서 나옵니다. 계란 프라이를 추가하고 싶으시면 추가 비용 900원을 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아침에 주로 계란후라이를 하나 추가한 이 메뉴를 먹거나, 맥도날드의 맥모닝을 자주 먹습니다! 바쁜 학생, 직장인에게 강력 추천!)

     

    ▼ 버거장인 주인장이 추천하는 맥도날드 메뉴 추천도 함께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아침으로도 좋아요.

     

    맥도날드 메뉴 추천 순위 BEST 6 (Feat. 2022년 가격, 칼로리)

    맥도날드에서 먹을만한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저도 맥도날드를 정말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수없이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으며 쌓아왔던 저의 경험을 방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스팸 철판볶음밥 - 칼로리

     

     스팸 철판볶음밥의 칼로리는 780kcal입니다. 이 메뉴의 간단한 구성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스팸 자체의 칼로리가 높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요.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께는 부담되실 수 있다고 봅니다.

     

    3. 빅치킨마요

     

    한솥-빅치킨마요
    한솥-빅치킨마요

    빅치킨마요 - 메뉴 설명

     

    빅치킨마요는 지난 2003년에 출시된 한솥 보울 도시락의 전통적인 강자입니다. 한솥 보울 도시락 하면 치킨마요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는 사람이 참 많은데요. 밥 위에 지단채를 올리고 바삭한 가라아게를 잘라서 올린 다음, 마요 드레싱과 덮밥소스로 마무리된 메뉴입니다. (이것도 사실상 치트키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솥이 처음에 치킨마요로 대박을 쳐서 업계의 1위로 등극한 만큼, 현재 치킨마요 메뉴는 사이즈에 따라서 3가지 메뉴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기본 치킨마요, 빅치킨마요, 메가치킨마요가 바로 그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본은 성인 남성 기준으로 양이 적고, 빅치킨마요 정도가 한 끼 식사로 딱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빅치킨마요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빅치킨마요 메뉴의 가격은 3,8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과연, 미친 가성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면서도, 좀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 가라아게 슬라이스가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상당히 배가 부릅니다.)

     

    참고로, 저는 이 치킨마요 메뉴에는 개인적으로 시원한 사이다를 같이 곁들이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이다는 보통 1,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요네즈의 달콤하지만 느끼한 맛을 사이다가 확 잡아주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한 번쯤 이 조합으로 꼭 드셔 보시기를 권합니다.

     

    빅치킨마요 - 칼로리

     

    한솥도시락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빅치킨마요의 칼로리는 595.8kcal입니다. 한 끼 식사 정도로 딱 적당한 정도의 칼로리라고 생각됩니다.

     

    4. 진달래

     

    한솥-진달래
    한솥-진달래

    진달래 - 메뉴 설명

     

    진달래는 한솥 메뉴 중에서도 무려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도시락입니다. 한솥도시락 측이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한솥의 TOP 5 메뉴 중 하나라고 밝히고 있는 메뉴이기도 한데요. 제육볶음, 새우튀김, 돈까스, 가라아게, 김치, 멸치볶음 등 10가지 종류나 되는 반찬이 들어있습니다. 흔히들 말씀하시는 '부장님' 도시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회사에서 한솥도시락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게 될 때에는 부장님 식사로 이 메뉴를 참 애용하는 편입니다. 반찬 가짓수도 많으며, 새우튀김 같은 프리미엄 라인의 반찬도 있기 때문에 높으신 분들을 위한 한 끼로 참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이 적정한 수준인 점도 이 도시락을 자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물론, 저도 가끔 한솥에서 FLEX 하고 싶을 때에 먹곤 하는 메뉴입니다. 한 번쯤은 제육볶음에서도 벗어나서 새우튀김을 한입 가득 물어보고 싶은 날이 있기 마련입니다. 한솥에서 플렉스 하고 싶을 때도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진달래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프리미엄 메뉴 진달래의 가격은 7,000원입니다. 다른 곳에서 7,000원에 한 끼를 해결했다고 하면 적당하게 해결했다고 보는 편이지만, 한솥도시락 메뉴 치고는 상당히 가격대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사실, 7,000원이 비싸다고 하는 것은 너무 야박하게 보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아무래도 도시락 식사라는 특성상 높은 금액을 지불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한솥의 진달래는 이 정도 금액을 충분히 지불할 만큼 좋은 구성을 가진 도시락이라고 생각됩니다.

     

    진달래 - 칼로리

     

     한솥도시락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진달래의 칼로리는 813.2kcal입니다. 새우튀김, 떡 햄버그 등이 들어간다는 것을 고려하면, 그렇게 높은 칼로리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칼로리 자체가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보다는 저녁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5. 새치 고기고기

     

    한솥-새치-고기고기
    한솥-새치-고기고기

    새치 고기고기 - 메뉴 설명

     

    개인적으로 새치 고기고기는 세미버전 진달래 도시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우튀김과 치킨 가라아게도 동일하게 들어있고, 제육볶음이 들어있다는 점도 똑같기 때문입니다. 물론 7,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진달래보다는 반찬 가짓수가 적은 것이 사실이지만, 진달래의 핵심적인 반찬은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이 도시락의 최대 장점입니다.

     

    한솥 홈페이지에서는 새치 고기고기 도시락에 들어가는 새우튀김은 흰다리새우(중하)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직접 먹어본 결과, 새우튀김은 정말 좋았습니다. 새우튀김 하나가 올라가면 밥상의 퀄리티가 달라진달까요.

     

    새치 고기고기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새치 고기고기 메뉴이 가격은 6,200원입니다. 새우튀김이 반찬에 포함되어 있어서, 그렇게 비싼 가격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한 번쯤은 부담 없이 새우튀김을 즐길 수 있는 가격입니다.

     

    새치 고기고기 - 칼로리

     

    새치 고기고기 도시락의 칼로리는 727.7kcal입니다. 약 밥 2 공기가 조금 넘는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저녁 메뉴 정도로는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을만한 퀄리티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야식 안주로도 이 메뉴를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가지 안주를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야식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 (feat. 야식 메뉴 월드컵 2021 Ver.)

    야심한 시각에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 혹시 지금 맛있는 야식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도 마침 야식 메뉴 추천 순위 BEST 10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었거든요. 이 글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6. 돈까스 덮밥

     

    한솥-돈까스-덮밥
    한솥-돈까스-덮밥

    돈까스 덮밥 - 메뉴 설명

     

    돈까스 덮밥은 한솥이 지난 2006년에 론칭한 보울 도시락입니다. 정통 일식 레스토랑인 "미타니야"의 돈부리 소스를 재연하고, 국내산 돼지고기의 등심부위만을 사용하여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를 밥 위에 올린 것이 그 특징입니다.

     

    돈까스 덮밥 메뉴는 앞서 말씀드린 치킨마요처럼 보울에 담겨있는 보울 도시락 메뉴입니다. 보울 도시락 하나만 딱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먹기가 참 편리한 메뉴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축구동아리나 야외활동을 할 때에 애용하는 메뉴입니다. 방문자님들도 피치 못하게 야외에서 식사하게 되실 때에 이 메뉴를 한 번쯤 시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돈까스 덮밥 - 가격

     

     2022년 현재, 한솥 돈까스 덮밥 메뉴의 가격은 3,800원입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보울 형태인만큼, 가격도 저렴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로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나, 간편하게 먹어야 하는 상황에서 딱 적합한 도시락입니다.

     

    돈까스 덮밥 - 칼로리

     

    한솥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돈까스 덮밥의 칼로리는 671.1kcal입니다.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의 칼로리가 평균적으로 꽤 높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딱 알맞은 정도의 칼로리로 보입니다.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순위가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사실, 바쁜 직장인에게 가장 힘이 되는 도시락은 '편의점 도시락' 아니겠어요? 완벽 정리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추천 순위 TOP 7 (2021년)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는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도시락 추천 순위 TOP 7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상품과 가성비 도시락을 위주로 선별해서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2.  퇴근길 저녁, 한 번쯤은 요리해서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 저도 있습니다.

     

    밀키트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 (Feat. 대표메뉴 7가지)

    외식이 어려워진 요즘, 밀키트 상점을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저도 최근 들어 밀키트로 자주 요리를 해 먹는 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밀키트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에 대해서 포스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오늘은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순위 BEST 6'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점심은 저렴하지만 풍족한 한솥도시락으로 해결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랭킹, 비교, 통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